[ 자료제공 : 매직큐브 ]
iOS 캐쥬얼 게임 명가 ‘㈜매직큐브(대표:하상석)’가 2014년 첫번째 게임 '바코드 킹덤' (Barcode Kingdom)이 출시와 해외 언론들의 주목을 받으며 한국 게임 1위를 달성했다.
출시와 함께 IGN, Touch Arcade등에서 주목할 게임에 선정하였고 그외 다양한 사이트에서 게임 소개 및 리뷰가 올라왔으며 App advice와 Bantermedia에서는 베스트 앱으로 선정하기도했다.
실제 바코드를 찍으면 다양한 용사와 무기,포션들이 소환된다는 독특한 컨셉으로 인해 국내외 유명 포럼 및 SNS에는 바코드 정보 공유 및 바코드 관련 유머 글들이 올라와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고 있다.
iOS 전용게임이라 한국에서는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기 힘듦에도 입소문을 타고 앱스토어 게임1위를 달성하였고 10여개국에서 RPG와 시뮬레이션 장르 1위를 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바코드란 특이한 소재를 활용하여 아무런 홍보 없이 입소문과 게임성만으로 북미와 일본 역시 RPG 10안에 진입한 바코드 킹덤은 출시 후 발견된 일부 버그들을 수정한 1.1버전을 3일만에 업데이트하여 발 빠르게 대처하였다. 그리고 유저들의 호응에 부응하기 위해 일일보상 및 사망의 탑, 성 점령 미션등 다양한 컨텐츠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79]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7]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