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가 새로운 ‘DJ MAX(디제이맥스)’ 시리즈인 ‘DJ MAX RESPECT(디제이맥스 리스펙트)’를 개발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DJ MAX’ 시리즈는 PlayStationPortable(PSP), PlayStationVita(PS Vita), 아케이드 버전 등 다양한 버전으로 선보이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리듬 게임이다. PSP 버전 시리즈는 2006년 1편을 선 보인 이후 총 5편의 신작을 출시하며 국내 개발 타이틀 중 최대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으며, 아케이드 버전의 ‘DJ MAX 테크니카’ 역시 음악게임 최초로 풀 터치 스크린을 구현하며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등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PlayStation4(PS4)를 플랫폼으로 새롭게 선보일 ‘DJ MAX RESPECT’는 기존 ‘DJ MAX’ 시리즈 개발진이 소속된 네오위즈게임즈 내 로키 스튜디오(Rocky Studio)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이다.

‘DJ MAX RESPECT’를 통해 지금까지 출시 되었던 ‘DJ MAX’ 시리즈 명곡들을 한 타이틀 안에서 다시 만나볼 수 있으며, ‘DJ MAX RESPECT’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신곡들도 추가된다.

여기에 ‘DJ MAX’ 시리즈 최초로 시도되는 2인 플레이 모드를 비롯, 기존 시리즈를 계승하는 아케이드 모드,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를 통해 다른 유저와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온라인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강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DJ MAX RESPECT’는 지난 10일 서울 강남 리츠칼튼호텔에서 진행된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대표 안도 테츠야)가 진행한 ‘2016 PlayStation 한국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처음 공개됐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새로운 타이틀의 플랫폼과 아트 컨셉을 담은 티저 영상도 함께 공개되며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행사에서 발표를 맡은 백승철 개발 실장은 “그간 ‘DJ MAX’ 시리즈가 나오길 바라는 이용자들의 끊임없는 요청이 있었다”며, “새로운 넘버링 타이틀을 제작하기에 앞서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명작들에 대한 존경의 뜻을 담아 ‘All in One(올 인 원)’ 개념의 ‘DJ MAX RESPECT’를 앞서 개발하게 되었다. 새로운 ‘DJ MAX’를 기다리고 있는 팬들에게 기쁜 소식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DJ MAX RESPECT’는 2017년 1월에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