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금일(9일) 자사의 무료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에 새롭게 추가되는 영웅 D.Va의 집중 조명 영상을 공개했다.

오버워치 세계관 속 돌격 영웅인 D.Va는 히어로즈에서 집요한 전사형 영웅의 역할을 맡게 되며, '로봇 모드'와 '조종사 모드' 두 가지 고유 능력을 가지고 있다. '로봇 모드'상태일 경우 모든 기술이 사용 가능하고, 공격 시 전방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로봇을 탑승하고 있지 않은 '조종사 모드'는 생명력은 낮지만 강력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일반 기술로는 짧은 거리를 이동할 수 있는 '부스터'와 적의 공격으로부터 피해를 감소시키는 '방어 매트릭스', 로봇을 폭파시켜 주변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자폭'을 보유하고 있다. '자폭' 기술의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은 없지만, 충전을 완료해야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부스터'와 '방어 매트릭스'는 버튼을 다시 누르는 것으로 취소할 수 있다.

D.Va의 첫번째 궁극기는 로봇 모드일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는 '토끼뜀'이다. 해당 궁극기를 사용할 경우 캐릭터는 저지불가 상태가 되며, 주변의 적들은 지속적인 피해와 함께 이동속도가 하락한다. 두 번째 궁극기인 '딱콩'은 조종사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궁극기로, 직선 상으로 광선을 발사해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딱콩'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약 4초로 짧은 편이며, 적에게 적중할 경우 '로봇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특징도 가지고 있다.

‘영웅 집중 조명’ 영상이 공개된 D.Va는 5월 9일부터 15일까지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체험이 가능하며, 그밖에 히어로즈의 다양한 전장 등 게임 관련 정보와 새로운 소식은 히어로즈 앱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