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 통신사 NTT 동일본, 'e스포츠 전문 기업' 설립한다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일본의 최대 전기 통신 사업자인 동일본전신전화주식회사(이하 NTT 동일본)가 금일(21일), 오는 1월 31일에 설립 예정인 새로운 회사 'NTT e스포츠'에 대해 소개하는 기자 회견을 개최했다.
NTT 동일본은 현재 일본 내 광섬유 보급 작업이 거의 막바지에 이르렀으며, 광섬유 인프라를 활용한 지역 활성화를 위해 'NTT e스포츠' 설립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소개했다. 2020 올림픽 등 여러 행사를 준비하며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e스포츠에 접목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NTT 동일본은 이번 설립 과정에 오랜 기간 일본의 대전격투게임 대회인 '투극'을 운영해온 카게사와 준이치(影澤潤一)가 함께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덧붙였다.
NTT e스포츠는 e스포츠 시설 구축과 운영, 플랫폼, 교육, 이벤트 솔루션, 지역 활성화 컨설턴트까지 총 5개 분야를 주축으로 운영된다. 기업으로서의 첫 행보는 오는 2020년 여름까지 아키하바라 UDX에 관련 e스포츠 시설을 구축하는 것이 될 예정이다. 또한, 파트너사 '타이토'와 협력하여 e스포츠 대회인 '투신제'에 ICT 솔루션 및 기획 운영으로도 관여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NTT e스포츠는 학생 e스포츠 동아리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학생들을 위한 더 다양한 e스포츠 대회 개최를 검토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스포츠 전문 기업 'NTT e스포츠'의 행보가 앞으로 일본 , 그리고 아시아 e스포츠 시장에 어떤 영향을 끼칠 것인지에 e스포츠 팬들과 업계 관계자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젤다 야숨 차세대 이식,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O'?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코드 받으려면 우리겜 비방 금지' 마블 라이벌즈, 결..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3 |
▶ [뉴스] 공포 게임 '파피 플레이타임', 실사 영화로 제작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순위] 귀여움이 2배! 파판14 폴가이즈 콜라보, 2계단 순위 상.. [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3 |
▶ [뉴스] 광주시, '5·18 왜곡게임' 삭제 이끈 초등생에 표창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출시 5일만 양대마켓 매출 1위 [17]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2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10]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