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용 코스튬'과 '이벤트 업적'을 획득할 수 있는 '돌아온 차원충의 습격' 이벤트가 시작됐다. 8월 11일(목)부터 25일(목)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는 매일 전용 던전에 입장해서 차원충을 막아내고, 레이드를 공략해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전용 던전은 매일 첫 접속 캐릭터의 우편으로 지급되는 차원 결계석을 사용해 입장할 수 있으며, 코스튬과 업적 외에도 각종 제련석도 얻을 수 있다. 이렇듯 이벤트 던전에서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매일 잊지말고 참여하는 것이 좋다.


▲ 던전 이벤트가 시작됐다.





■ '돌아온 차원충의 습격' 이벤트 진행 방법

8월11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하는 '돌아온 차원충의 습격'은 매일 지급되는 차원 결계석을 사용해서 이벤트 던전에 입장 후 공략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이때 주의할 점은 차원 결계석이 첫 접속 캐릭터의 우편을 통해 지급되므로, 접속 시 던전 공략에 참여할 캐릭터로 우편을 수신할 필요가 있다.

차원 결계석은 매일 오전 5시를 기준으로 하루에 한번 지급되며, 평일에는 5개, 주말에는 10개씩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던전에서는 최하급, 하급, 일반 제련석과 함께 세 종류의 시간의 결정, 마력이 깃든 차원 결정을 얻게 된다.

이때 얻는 시간의 결정 '작업용 코스튬'이 나오는 이벤트 레이드의 열쇠로 사용되는데, 시간의 결정 울트라는 안전모를 얻을 수 있는 아기아 레이드, 시간의 결정 불멸자는 백팩이 등장하는 할크람 레이드, 시간의 결정 제왕은 고글을 획득하는 제르다 레이드를 개방할 수 있다.

작업용 코스튬 중 안전모는 채광 속도 3%, 백팩은 채집 속도 3%, 고글은 마력 정화 속도 3%의 능력을 지니고 있고, 모두 착용 시 모든 채집 속도 3%가 추가로 증가한다. 또한, 레이드를 클리어하면 코스튬 외에 업적을 달성해서 '돌아온 강당 수호자' 칭호를 얻는다. 해당 칭호는 공격력 5%, 방어력 5%, HP/MP 5% 상승 효과를 지니고 있다.


▲ 매일 우편으로 차원 결계석 파편이 지급된다.





■ 이벤트 던전 '불안정한 학원 강당'이란?

매일 우편을 통해 지급되는 차원 결계석 파편을 클릭하면 즉시 입장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 '불안정한 학원 강당'은 수많은 차원충이 쏟아진다. 하지만 차원충은 특별히 공격력을 지니고 있지 않아서 레벨에 상관없이 누구나 공략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많은 제련석을 비롯해 이벤트 레이드의 입장권으로 쓰이는 시간의 결정으로 교환 가능한 마력이 깃든 차원 결정이 주어진다. NPC 앙고라를 통해 마력이 깃든 차원 결정 100개당 하나의 시간의 결정으로 교환 가능한데, 세 종류의 시간의 결정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교환할 수 있다.

게다가 '불안정한 학원 강당'에서는 일정 확률로 골드 몬스터가 등장하며, 이를 처치하면 많은 골드를 획득하는 등 이벤트 던전인만큼 쉽게 참여하여 많은 보상을 얻어갈 수 있다.

또한, 해당 던전은 최대 4인 파티로 공략이 가능한데, 파티장만 차원 결계석 파편을 소모하기 때문에 4명이 돌아가며 던전을 개방하면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는 혼자 5번 공략할 수 있는 던전을 20번 공략하게 되는 셈으로 파티 공략을 추천한다.


▲ '불안정한 학원 강당'은 많은 차원충이 등장한다.

▲ 많은 골드를 획득하는 기회가 생기기도 한다.

▲ 마력이 깃든 차원 결정은 시간의 결정으로 교환할 수 있다.





■ 3종 이벤트 레이드 울트라, 불멸자, 제왕!

'불안정한 학원 강당'에서 모은 마력이 깃든 차원 결정을 NPC 앙고라에게 전달하고 구할 수 있는 시간의 결정으로 입장하는 이벤트 레이드는 총 세 종류가 있다. 시간의 결정 울트라를 통한 아기아 레이드, 시간의 결정 불멸자로 입장하는 할크람 레이드, 시간의 결정 제왕으로 들어가는 제르다 레이드가 바로 그것.

아기아는 채광 속도 3%의 안전모, 할크람은 채집 속도 3% 백팩, 제르다에게는 마력 정화 속도 3% 안전고글을 얻을 수 있고, 세 가지 코스튬을 모두 착용하면 모든 채집 속도가 3% 상승한다. 단, 세 레이드는 모두 최대 4인으로 공략이 가능한데, '불안정한 학원 강당'과 다르게 출현하는 보스들이 상당히 강력하므로 반드시 파티를 구성해 공략하는 것이 좋다.

이때 등장하는 코스튬은 각각 착용 직업이 정해져 있으므로, 자신의 직업에 맞는 코스튬을 얻을 때까지 레이드 공략을 계속해야 한다. 그리고 파티 시 코스튬은 주사위를 통해 분배하게 되므로 다양한 직업이 섞여서 파티를 구성하는 것이 좋다.

또한, 울트라, 불멸자, 제왕 세 가지 레이드를 총 30회 공략하면 업적 달성과 함께 '돌아온 강당 수호자' 칭호를 받을 수 있다. 이 칭호는 공격력 5%, 방어력 5%, HP/MP 5%의 뛰어난 효과를 지니고 있으므로 기회가 될때 놓치지 말고 획득할 필요가 있다.


▲ 레이드에서 얻을 수 있는 작업용 코스튬의 외형.

▲ 자신의 직업에 맞는 코스튬을 획득해야 한다.



레이드 보스를 살펴보면 우선 울트라 레이드의 미사일을 발사하는 커다란 달팽이 아기아는 세 명의 보스 중 가장 상대하기 쉬운 존재다. 돌진과 두 종류의 미사일 발사로 무장한 그는 공격력도 비교적 높지 않고, 공격이 느리게 발동되서 회피가 쉬운 편이다.

아기아의 돌진은 양 옆에 창이 등장하면 정면을 벗어나는 것으로 회피할 수 있고, 한명을 지정해서 발사되는 유도 미사일은 대상에게 파란색 사각형 표시가 나타나므로 미사일 타이밍에 맞춰 회피기를 사용해야 한다. 가장 강력한 연속 미사일은 바닥에 노란색 사각형으로 타격 위치가 표시되므로 이 장소만 주의하며 공격하면 어렵지 않게 공략이 가능할 것이다.

반면, 불멸자 레이드의 할크람부터는 공략이 쉽지 않다. 할크람은 맵을 휘저으며 날아다니는 투사체를 발사하므로 전투 내내 해당 투사체를 피해야하며, 앞 뒤로 맵의 반절 정도 범위에 직선으로 날아가는 수많은 투사체를 발사하는 기술도 선보인다. 따라서 기술 발동 전에는 공격 범위가 표시되므로 재빨리 안전한 범위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게다가 가장 위험한 공격은 전투 중 파티원에게 생기는 파란색과 붉은색 원이다. 해당 원이 생성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파티가 전멸하는 공격이 발동되는데, 같은 색상의 원을 지닌 유저끼리 뭉치면 기술 발동을 막을 수 있는 걸로 알려져있다. 즉 전멸을 피하기 위해서는 원이 생성되면 공격을 멈추고 우선 같은 색상의 파티원끼리 모여야 하는 셈.

마지막으로 가장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 제왕 레이드의 제르다는 공격 한 번에 유저를 사망까지 몰고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에 유저들은 해당 현상을 버그로 추측하고 있으며, 공략을 기피하는 상태다.


▲ 울트라 레이드의 아기아는 미사일만 조심하면 된다.

▲ 불멸자 레이드의 할크람은 성가신 투사체를 사용한다.

▲ 어려운 공략 난이도의 제왕 레이드 보스 제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