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공식 카페를 통해 '검은사막 모바일'의 주요 콘텐츠들을 하나씩 소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커스터마이징과 영지, 말/반려동물 등을 소개했으며 그 중 모바일 플랫폼 특성에 맞게 원작의 강점을 계승한 콘텐츠들이 포함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원작의 '기운'과 유사하지만 모바일에 맞게 재해석된 '행동력'을 소개되었다.

■행동력
행동력은 검은사막 모바일 내 콘텐츠를 조금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하고 싶을 때 소모되는 자원이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회복된다. 이렇게 회복된 행동력은 자원 채집 및 채광과 벌목에 사용된다. 또한 일정 시간이 필요한 영지민의 임무를 즉시 완료하기도 하며, 영지민을 격려해 충성도를 높이는 데에도 사용 가능하다.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꼭 필요한 행동력 시스템. 어디에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


1.채집/채광/벌목
-이용자가 필드를 돌며 채집/채광/벌목을 할 때 행동력이 소모된다.


2. 영지민 임무 즉시 완료 충성도 상승
-행동력으로 영지민의 임무를 즉시 완료 시키거나, 대화와 격려를 통해 영지민 충성도를 올리고 피로도를 깎을 수 있다.


3. 작물 즉시 수확
-영지민이 활동하기 위해서는 식량이 필요하며, 식량은 영지 내 텃밭에 작물을 심어 얻을 수 있다. 이 식량을 심고 수확하기 까지 일정 시간이 걸리지만 행동력 소모 시, 심어진 작물을 즉시 수확 가능하다.


4. 영지민 추가 고용
-검은사막 모바일만의 콘텐츠인 영지 시스템에서는 영지민을 고용하면 더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행동력은 영지민을 추가로 고용하고 싶을 때도 사용된다. 영지민 고용 장소인 '주점'에 들러 ‘갱신’ 버튼을 누르면 고용 가능한 영지민 리스트를 새롭게 확인할 수 있다.


5. 친밀도 상승
-행동력을 이용해 특정 마을 주민과 관심사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대화를 통해 주민과의 친밀도가 상승한다. 친밀도가 높아질 시 특별한 의뢰를 받고 그에 따른 보상이 주어지는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본 게임에서는 위의 다섯가지 사용처 외에도 더 많은 곳에서 행동력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