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스미스'와 함께 시대가 올라가면 바로 업그레이드 해줘야 하는 건물 중 하나인 '도서관'. 이곳에서는 자원의 생산량을 늘려주거나 축복의 효과를 늘려주는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진행할 수 있다.




■ 도서관 연구 목록


도예
단계
연구 비용
(골드)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50,000
4h
과일 나무와 금광의 자원량 5% 증가
1
-
2
100,000
12h
과일 나무와 금광에서 무역품 획득량 10% 증가
1
도예 1레벨
3
200,000
1d
과일 나무 최대 수량 +2 증가
1
도예 2레벨


도로
단계
연구 비용
(식량)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50,000
4h
도로 최대 수량 +5 증가
1
-
2
100,000
12h
도로 수입 10% 증가
1
도로 1레벨
3
200,000
1d
도로 최대 수량 +5 증가
1
도로 2레벨


탐사
단계
연구 비용
(골드)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200,000
4h
숲 제거 비용의 10% 환불
1
도예 1레벨
or
도로 1레벨
2
400,000
12h
청소 비용 50% 감소
1
탐사 1레벨
3
600,000
1d
청소 시 동물 발견 확률 5%
1
탐사 2레벨


병력 증강
단계
연구 비용
(골드)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50,000
4h
숲에 수비병 +2 증가
1
-
2
100,000
12h
수비병 공격력 10% 향상
1
병력 증가 1레벨
3
200,000
1d
숲에 수비병 +2 증가
1
병력 증강 2레벨


감시 타워
단계
연구 비용
(골드)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200,000
4h
타워 최대 건설 제한이 +1 증가한다.
1
병력 증강 1레벨
2
400,000
12h
타워의 체력이 10% 증가한다.
1
감시 타워 1레벨
3
600,000
1d
타워의 공격력이 10% 증가한다.
1
감시 타워 2레벨


기계 공학
단계
연구 비용
(골드)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200,000
4h
투석기의 공격력이 10% 증가한다.
1
병력 증강 1레벨
2
400,000
12h
투석기의 체력이 10% 증가한다.
1
기계 공학 1레벨
3
600,000
1d
투석기의 최대 건설 개수가 +1 증가한다.
1
기계 공학 2레벨


이모작
단계
연구 비용
(골드)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300,000
4h
농장의 최대 건설 개수가 +1 증가한다.
2
탐사 1레벨
2
600,000
12h
농장 생산량이 5% 증가한다.
2
이모작 1레벨
3
900,000
1d
농장의 최대 건설 개수가 +1 증가한다.
2
이모작 2레벨


무역
단계
연구 비용
(식량)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300,000
4h
캐러밴 최대 개수가 +1 증가한다.
2
탐사 1레벨
2
600,000
12h
캐러밴의 생산량이 5% 증가한다.
2
무역 1레벨
3
900,000
1d
캐러밴 최대 개수가 +1 증가한다.
2
무역 2레벨


성벽
단계
연구 비용
(골드)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300,000
4h
장벽의 최대 건설 개수가 +5 증가한다.
2
감시 타워 1레벨 or
기계 공학 1레벨
2
600,000
12h
장벽의 체력이 10% 증가한다.
2
성벽 1레벨
3
900,000
1d
장벽의 최대 건설 개수가 +5 증가한다.
2
성벽 2레벨


열의
단계
연구 비용
(식량)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400,000
4h
축복의 효과가 10% 증가한다.
3
이모작 1레벨 or
무역 1레벨
2
800,000
12h
축복의 지속시간이 50% 증가한다.
3
열의 1레벨
3
1,200,000
1d
새로운 축복 '방어'를 사용할 수 있다.
3
열의 2레벨


요새
단계
연구 비용
(골드)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400,000
4h
수비대 건물의 체력이 10% 증가한다.
3
성벽 1레벨
2
800,000
12h
수비 보병의 공격력이 10% 증가한다.
3
요새 1레벨
3
1,200,000
1d
수비대 건물의 최대 건설 개수가 +1 증가한다.
3
요새 2레벨


사냥개
단계
연구 비용
(식량)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500,000
4h
+5% resources harvested from hunting
4
열의 1레벨
2
1,000,000
12h
+20% chance of finding Fur or Leather when hunting
4
사냥개 1레벨
3
1,500,000
1d
+5% chance of finding Bears or Boars
4
사냥개 2레벨


게릴라
단계
연구 비용
(골드)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500,000
4h
타운 센터의 수비병이 4명 증가한다.
4
요새 1레벨
2
1,000,000
12h
수비병의 체력이 20% 증가한다.
4
게릴라 1레벨
3
1,500,000
1d
타운 센터의 수비병이 4명 증가한다.
4
게릴라 2레벨


공학
단계
연구 비용
(골드)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500,000
4h
마름쇠의 최대 건설 개수가 +1 증가한다.
4
요새 1레벨
2
1,000,000
1d
가시 함정의 최대 건설 개수가 +1 증가한다.
4
공학 1레벨
3
1,500,000
2d
매복 함정의 최대 건설 개수가 +1 증가한다.
4
공학 2레벨


은행업
단계
연구 비용
(골드)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600,000
4h
무역품의 저장량이 +2 증가한다.
5
사냥개 1레벨
2
1,200,000
1d
전투에서 별을 3~4개 획득시 다이아를 획득할 확률이 20% 증가한다.
5
은행업 1레벨
3
1,800,000
2d
무역품의 저장량이 +2 증가한다.
5
은행업 2레벨


성채
단계
연구 비용
(골드)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600,000
4h
발리스타 타워의 체력이 10% 증가한다.
5
게릴라 1레벨 or
공학 1레벨
2
1,200,000
1d
보루의 체력이 10% 증가한다.
5
성채 1레벨
3
1,800,000
2d
성의 체력이 10% 증가한다.
5
성채 2레벨


시추
단계
연구 비용
(골드)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700,000
4h
유정과 정유 공장의 체력이 20% 증가한다.
6
은행업 1레벨
2
1,400,000
1d 12h
유정의 수확량이 10% 증가한다.
6
시추 1레벨
3
2,100,000
3d
유정의 최대 건설 개수가 +1 증가한다.
6
시추 2레벨


저축
단계
연구 비용
(식량)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700,000
4h
24시간 후, 금고 이율 5% 생성
6
은행업 1레벨
2
1,400,000
1d 12h
금고의 식량 및 골드 저장량이 +100,000 증가한다.
6
저축 1레벨
3
2,100,000
3d
금고에 석유를 6,000 저장할 수 있다.
6
저축 2레벨


민족주의
단계
연구 비용
(골드)
연구 시간
효과
도서관
레벨
전제 조건
1
700,000
4h
벙커의 체력이 10% 증가한다.
6
성채 1레벨
2
1,400,000
1d 12h
벙커 중전차 생산 최대량 +1 증가.
6
민족주의 1레벨
3
2,100,000
3d
벙커 최대 수량 +1 증가
6
민족주의 2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