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름 : 선봉장 쿠마타 X 5

- 레벨 : 35

- 위치 : 얼음칼날 협곡 > 중심부 2층 > 위대한 전사의방



선봉장 쿠마타의 주요 스킬 및 패턴



[이단 베기] : 몸에서 보라색 빛이 나며, 오른쪽과 왼쪽을 크게 베는 공격.

[보름달 베기] : 크게 포효한 뒤, 전방에 돌진하며 네 개의 칼을 휘두르는 공격.

[3단 콤보] : 네 개의 칼을 이용하여 찌르고, 베고, 내리찍는 연속 공격.

[기모아 내려찍기] : 바닥에 큰 원을 생성하고, 원 안에 냉기 피해를 주는 공격.

[냉기 숨결] : 입에서 냉기를 모아 전방에 발사하는 공격.

[냉기 폭발] : 광폭화 이후 사용하며, 바닥에 원형을 생성하여 폭발시키는 공격.





선봉장 쿠마타는 네 개의 팔을 가지고 있는 악어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기절시키거나 넉백시키는 물리 공격과 강력한 냉기 피해를 주는 공격을 펼친다.


물리 공격으로 [이단 베기] [보름달 베기] [3단 콤보] 공격이 있으며,
냉기 공격으로는 [기모아 내려찍기] [냉기 숨결] [냉기 폭발] 공격이 있다.









선봉장 쿠마타의 공략



선봉장 쿠마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격으로 [이단 베기]가 있는데,
몸에서 보라색 빛이 나며, 칼을 크게 휘둘러 오른쪽과 왼쪽을 베는 공격이다.


네 개의 팔을 가지고 있는 쿠마타는 한쪽을 벨 때마다 두 개의 칼을 이용하는데,
베기 공격의 범위가 넓다는 것을 뜻하므로, 이단 베기 사용 시 쿠마타의 등 뒤로 피하는 것이 좋다.




[3단 콤보] 공격은, 네 개의 팔에 네 개의 검을 십분 활용한 공격으로,
찌르기와 전방 베기, 그리고 바닥 내려찍기 공격으로 연계되는 콤보 공격이다.


선봉장 쿠마타가 별도의 큰 동작없이 갑작스럽게 찌르기 모션을 취하면,
전방 베기와 내려찍기가 연계되므로, 쿠마타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보름달 베기] 공격은 선봉장 쿠마타가 네 팔을 모아 웅크리고, 들어 올리면서 포효를 한 뒤,
전방을 대상으로 크게 휘두르며, 빠르게 돌진하는 공격이다.


하지만 선봉장 쿠마타가 포효를 시전하는 시간이 꽤 긴편이니,
포효를 시전하는 동안 강력한 스킬을 이용하여, 쿠마타의 체력을 많이 소진시키는 것이 좋다.


포효가 끝난 뒤, 쿠마타는 갑작스럽게 네 칼을 휘두르며 돌진을 하는데,
해당 공격에 적중 당하면 크게 넉백 당하여 데굴데굴 굴러가니 조심하도록 하자.





[기모아 내려찍기] 공격은 쿠마타의 어깨가 반짝거리면서 바닥에 큰 원을 생성하고,
네 개의 칼을 바닥에 내리꽂아, 생성한 원 안에 강력한 냉기 피해를 주는 공격이다.


기모아 내려찍기를 시전하기 전, 쿠마타의 양쪽 어깨가 파랗게 빛나면서 바닥의 원이 생성된다.
그러므로 대쉬 스킬이나 탈출기 등을 이용하여 바닥에 생성된 원 밖으로 빠르게 피하도록 하자.





선본장 쿠마타가 네 팔을 가슴에 모아, 기를 모으는 동작은 [냉기 숨결] 공격을 하려는 것인데,
기를 모은 쿠마타의 눈이 하얗게 빛이나면, 쿠마타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냉기 숨결 공격을 한다.


쿠마타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이로 냉기 숨결 공격을 하므로,
네 팔을 양손에 모아, 기를 모으는 동작을 취하면, 쿠마타의 등 뒤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선봉장 쿠마타는 냉기 숨결을 사용한 직후 약 5초간 탈진 상태가 되는데,
선봉장 쿠마타의 몸에서 열이 빠져나가는 이펙트가 발생하면서, 5초간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는다.


탈진 상태가 되면 선봉장 쿠마타가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므로,
강력한 스킬을 이용하여 공격을 퍼붓거나, 손실된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 좋다.






- 선봉장 쿠마타의 체력 x3 이하 : 광폭화 페이즈


선봉장 쿠마타의 체력이 x3 이하로 내려가면, 쿠마타의 몸이 붉게 변하며 광폭화 상태가 된다.
광폭화 상태가 되기 위한 준비 시간이 긴 편이니, 강력한 스킬을 이용하여 극딜을 하는 것이 좋다.


광폭화 상태가되면 선봉장 쿠마타의 공격력이 더욱 강해지며,
다음 공격으로 이어지는 딜레이 시간이 짧아지므로 더욱 주의해야 한다.





선봉장 쿠마타가 광폭화 상태가 되면 [냉기 폭발] 공격을 하는데,
바닥에 작은 원형을 여러 개 생성하여, 폭발시키는 공격으로 강력한 냉기 피해를 자랑한다.


바닥에 작은 원형이 생기면 해당 구역을 빠르게 이탈하는 것이 중요하며,
선봉장 쿠마타의 몸이 일그러지면, 작은 원형들이 폭발하는 신호이므로 주의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