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염된 저택 기본 정보

▲ 던전 입구와 최종 보스 '로스페로나'의 모습


던전 위치 : 윈터게일 설원 > 햄블록 장원

던전 종류 : 악마 던전

권장 레벨 : 37

소모 던전 스태미나 : 10

던전 속성 : 독속성

보스 속성 : 독속성

아이템 레벨 제한 : 없음

보스 몬스터 : Lv.37 로스페로나






■ 일반 몬스터 구간 주의해야 할 점

감염된 저택은 여러 개의 방과 방이 연결된 통로로 이루어져 있으며, 방마다 하나의 봉인석이 존재한다. 스테이지에 있는 봉인석 중 하나에 문지기 정령이 숨어 있으며, 문지기 정령을 처치해서 '비밀의 문 열쇠'를 얻어 다음 시나리오로 통하는 문을 열 수 있다.

내부 지도의 구간에서 정예 몬스터 '식인 청소부' 3마리가 등장한다. 정예 몬스터다운 강력한 공격력과 높은 체력을 지니고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방어막으로 피해를 흡수하고 독 바닥을 생성하는 스킬도 시전하는 까다로운 상대다.




구간에서는 총 3개의 '아귀 수렁'과 2개의 움직이는 독바닥 함정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무빙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어떤 면에서는 보스 몬스터 공략보다 더 까다롭다고 할 수 있다.






■ 첫 번째 네임드 - 수위 케이네라



스테이지3의 첫 번째 봉인석을 해제하면 '수위 케이네라'가 부하 몬스터들과 함께 등장한다. 부하들을 처치하고 수위 케이네라와 1:1 상황을 만들면 케이네라를 처치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다.

수위 케이네라는 플레이어에게 다가와 자폭을 하는 세 마리의 맹독 유충을 생성하는데, 자폭중인 맹독 유충에게서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피해를 받지 않으므로 무빙에 신경써주는 것이 좋다.


- 녹색 구체 발사
플레이어를 향해 일직선으로 날아오는 녹색 구체를 발사한다. 유도 기능이 없으므로 좌우로 이동해서 간단히 피할 수 있다.




- 맹독 유충 소환
맹독 유충 세 마리를 소환한다. 소환된 맹독 유충은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다가 자폭하는데, 자폭 중인 맹독 유충에게서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피해를 보지 않는다.





■ 보스 몬스터 - 로스페로나



로스페로나 공략은 쉴 새 없이 생성되는 독바닥을 피하기 위한 무빙이 핵심이며, '로스페로나의 포낭'을 얼마나 빠르게 부술 수 있는가에 따라 난이도가 결정된다.

로스페로나 외에도 맵의 네 모서리에 있는 '아귀 수렁'이 주기적으로 독바닥을 생성하기 때문에 시야를 넓게 잡고 전투에 임하는 것이 좋다.


- 독바닥 생성
플레이어에게 근접했을 때 독바닥 하나를 생성한다. 독 바닥을 만드는 동안 머리를 땅에 박고 이동하지 않기 때문에, 바닥을 피한 후 바로 보스를 공격해서 최대한 많은 체력을 빼는 것이 좋다.




- 삼중 독 구체 던지기
플레이어가 위치한 방향으로 3개의 작은 독구슬을 던지고, 독구슬이 떨어진 자리에 독바닥이 생성된다. 스킬 시전중이 아니라면 무빙으로 간단히 피할 수 있다.




- 가시 꽃기
보스를 중심으로 대각선 방향 네 군데에 독바닥을 생성하고 일정 시간이 지난 후 터트린다. 데미지가 강력하지만 스킬이 발동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피하기는 어렵지 않다.





- 포낭 뿌리기(주의!!)
파괴 가능한 다섯 개의 '로스페로나의 포낭'을 뿌린다. 포낭을 파괴하지 않으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폭발하면서 '로스페로나의 홀씨'로 부화한다.

포낭이 부화하면 5마리의 몬스터가 전투에 추가되기 때문에 전투가 매우 복잡해질 수 있다. 포낭 상태에서 홀씨로 부화하기 전에 모두 파괴하는 것이 좋다.

▲ 포낭이 뿌려졌을 때 광역 공격으로 빠르게 파괴해야 한다.

▲ 포낭이 부화할때 대각선 네 방향으로 독을 발사한다.

▲ ' 로스페로나의 홀씨'가 부화하면 전투가 복잡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