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패스 시즌 3의 진행이 한창인 포트나이트가 새로운 마을과 무기를 선보였다. 맵 남쪽 인상적인 붉은 기 건물이 밀집한 '럭키 랜딩'은 다양한 아이템 파밍이 가능한 동양풍 마을이며, 신규 무기 '사냥용 소총'은 조준경 없이 중, 장거리 공격을 할 수 있는 단 발 사격 소총이다.

또한, 점사 돌격소총, 리볼버, 전술 산탄총의 하위 등급 드랍율이 하향된 대신 상위 등급 출현 확률은 증가! 소노비 쇼어, 틸티드 타워, 플러시 팩토리 북동쪽에 위치한 산업 부지까지 기존 지역 3곳의 아이템 및 상자 등장 위치 일부가 제거되어 파밍 효율이 떨어졌다.


[동양 마을 '럭키 랜딩'과 '사냥용 소총' 추가! V.3.1. 패치 안내] ◀ 바로가기

▲ 맵 남쪽에 신규 지역이 추가됐다.





■ 새로운 마을 럭키 랜딩과 무기 사냥용 소총 추가

배틀로얄 섬의 남쪽 지역에 동양풍 건물이 들어서 있는 새로운 마을 '럭키 랜딩'이 등장했다. 붉은 기와집 사이로 자라있는 대나무가 인상적인 이곳은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파밍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이번 V.3.1. 패치로 추가된 신규 무기 '사냥용 소총'은 조준경이 장착되어 있지 않지만, 중거리부터 장거리까지 효율적으로 위력을 발산하는 단발 장전 소총이다. 고급에서 희귀까지 2가지 등급으로 분류되며, 바닥이나 황금 상자에서 획득 가능! 구하기 어려운 저격소총을 대신하여 초반 강력한 장거리 무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 일부 무기의 드랍 확률이 변경되었는데, 순간 피해량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이던 '점사 돌격소총'은 일반 등급 드랍률이 20% 하향된 대신 고급과 희귀는 각각 60%, 150%로 상향된 출현율을 지닌다. 게다가 강력한 한 방 위력의 리볼버 역시 일반은 10% 하락, 고급과 희귀는 33%, 75% 드랍 확률이 상향됐다.

또한, 펌프 액션 산탄총의 무기 교체 사용이 힘들어지면서 인기가 증가한 '전술 산탄총' 역시 고급 등급이 출현 확률 10% 하향하고, 희귀 33%, 에픽 75%로 상위 등급은 확률이 상승! 해당 무기들은 앞으로 더 성능 좋은 높은 등급 획득이 편해지도록 조정된 셈이다.


▲ 동양 마을 느낌의 '럭키 랜딩'.

▲ 새로 등장한 '사냥용 소총'.





■ 지역별 아이템 파밍 효율 개선과 오류 수정 사항

많은 아이템 파밍이 가능하던 일부 지역을 개편하면서 해당 지역 내 아이템 파밍 성능이 하락했다. 스노비 쇼어, 틸티드 타워를 비롯해 플러시 팩토리 북동쪽의 산업 부지까지 3곳은 각각 바닥의 아이템 생성 장소와 상자 출현 장소가 일부 삭제되면서 기존보다 떨어지는 파밍 효율을 보인다.

특히 서쪽 끝에서 많은 아이템이 등장하던 스노비 쇼어는 파밍 지역으로는 가장 큰 하향세를 선보였는데, 무려 바닥 아이템 생성 장소 13곳과 상자 등장 위치 4곳이 삭제됐다. 더불어 최고의 인기 장소인 틸티드 타워는 바닥 8곳, 상자 위치 4곳이 제거되었고, 플러시 팩토리의 북동쪽에서 비교적 낮은 경쟁률로 파밍이 가능하던 산업 부지는 바닥 4곳, 상자 3개 위치가 사라졌다.

덕분에 세 장소의 파밍 효율이 떨어졌고, 그로 인해 유저들의 선호도 역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본격적인 경기가 시작하기 전 대기실 상태에서 파티 초대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개선됐다. 더불어 아나키 에이커, 페이탈 필드에 위치한 풍차의 소리와 함께 최근 추가된 핸드캐논의 사격 소리가 기존 리볼버와 같은 수준으로 낮아졌다.


▲ 세 지역의 파밍 효율이 하락했다.




◎ 버그 수정 사항 전문

● 무기 및 아이템

1. 근거리에서 사격할 때 십자선 위치와 총열의 위치가 어긋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틈새나 모퉁이에서 조준할 때 산탄총 콜리전이 일관되지 않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게임 플레이

1. 무기가 사전에 장전되지 않아서 무기를 장착할 수 없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ㄴ 이 수정 사항은 게임 초반에 무기를 장착할 수 없거나 무기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2. 드물게 플레이어가 갑자기 건설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시간이 할애되었습니다.
3. 그리시 그로브 또는 축구장에서 공을 밖으로 차내면 게임이 멈추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4. 드물게 경사로나 천장에 붙어서 수류탄을 반대편으로 던질 수 있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5. 부기 폭탄이 플레이어에게 명중될 때마다 부기 폭탄의 지속 시간이 초기화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6. 상자의 불빛을 볼 수 있는 거리가 줄어드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7. 플레전트 파크의 점수판에서 다른 팀의 점수가 잘못 올라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UI

1. 플레이어가 떠나면 대기실에서 이모트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중국어 또는 한국어로 언어 설정을 변경하면 텍스트가 제대로 렌더링 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3. 60 FPS 모드'를 사용하도록 설정된 PS4에서 게임을 다시 실행하면 프레임 속도가 60에서 30으로 내려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4. 파티 찾기 대화창이 두 번 생성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5. 인원이 다 찬 파티가 솔로 플레이어로 보여서 파티에 참여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6. 간헐적으로 초대/참여 동작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7. 인원이 다 찬 스쿼드에서 간헐적으로 파티원이 파티 바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아트/애니메이션

1. 플레이어가 떠나면 대기실에서 이모트를 사용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2. 중국어 또는 한국어로 언어 설정을 변경하면 텍스트가 제대로 렌더링 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3. '60 FPS 모드'를 사용하도록 설정된 PS4에서 게임을 다시 실행하면 프레임 속도가 60에서 30으로 내려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4. 파티 찾기 대화창이 두 번 생성될 수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5. 인원이 다 찬 파티가 솔로 플레이어로 보여서 파티에 참여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6. 간헐적으로 초대/참여 동작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7. 인원이 다 찬 스쿼드에서 간헐적으로 파티원이 파티 바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오디오

1. 약한 부위를 공격할 때 나는 볼륨을 V.3.0.0 이전의 크기로 되돌렸습니다.
2. 대기실에서 곡괭이를 장착한 상태에서 게임이 시작되면 스카이다이빙 시 구조물 배치 소리가 반복해서 재생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3. 이모트의 음악 때문에 대기실 음악의 볼륨이 0으로 감쇠되면 대기실 음악이 처음부터 다시 재생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4. 지도상 잘못된 장소에서 폭풍 오디오가 재생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5. 플레이어가 쓰러졌을 때 건설 모드의 '클릭' 소리가 더는 재생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