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대륙은 시대 시스템이란 독특한 콘텐츠가 있어 시대가 바뀜에 따라 할 수 있는 것들이 새로이 생겨나거나 사라진다. 시대의 변화는 유저의 기도를 통해 진행되는데, 화면의 상단 중앙에 있는 천상구를 클릭하면 기도를 할 수 있다. 그리고 기도를 하면 경험치 및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기도 하다.


혼돈 시대 거쳐 새롭게 맞이한 성진 시대! 별자리와 활약도의 비밀을 간직한 체 다음 시대인 타이탄 시대를 향해 진행 중이다.


▶ [기도를 통해 시대를 바꾼다! 시대 가이드] 바로가기



▲ 혼돈 시대를 거쳐 성진 시대가 진행 중이다. 다음은 타이탄 시대!



별자리와 기도 효과


캐릭터를 생성할 때 날짜를 입력해 별자리를 선택하는 부분이 있어 어디에 쓰이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여겨진다. OBT가 시작되고 6일이 지나가는 시점, 혼돈 시대에서 성진 시대로 넘어오면서 별자리와 연관된 콘텐츠가 등장했다.



▲ 성진 시대의 특징! 천상구에 별자리가 표시된다.


성진 시대에서 별자리는 행운 쿠폰의 일종으로 1시간마다 기도를 할 때 천상구에 나타나는 별자리와 자신이 캐릭터를 생성할 때 선택한 별자리가 같다면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기도 보상으로 경험치, 아이템 획득 기회, 버프는 하루에 4번만 받을 수 있고 그 이후의 기도는 버프만 받는다. 단, 버프는 받을 수 있는 공격, 방어 등의 버프 중에서 한 가지를 얻는다.


천상구에 나타나는 별자리는 4개의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 그룹별로 그룹 안의 별자리가 1시간 단위로 돌아간다. 별자리 그룹은 불, 물, 땅, 바람의 총 4가지로 나누어져 있고 불, 물, 땅, 바람 그룹 순서로 나타난다. 불에는 양자리, 사자자리, 사수자리가, 물에는 물고기자리, 게자리, 전갈자리가, 땅에는 산양자리, 황소자리, 처녀자리가, 바람에는 물병자리, 쌍둥이자리, 천칭자리가 속해 있다.


◆ 천상구와 자신의 별자리에 따라 얻을 수 있는 보상





◆ 기도 레벨에 따른 버프 효과





활약도 올리고 대박 경험치와 아이템을 받자!


성진 시대부터는 자유항에 있는 시대의 증인을 통해 많은 양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지만 80이상의 활약도가 필요하다는 조건이 붙는다. 활약도는 자유항 생활 퀘스트, 일일 이벤트 퀘스트, 주간 이벤트 퀘스트 등을 통해 해당 퀘스트 1개를 완료할 때 1포인트씩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모은 활약도로 상품수령의 활약도 페이지에서 던전 입장 시 공격력을 높여주는 고대용자약제, 강화에 필요한 별의 결정, 경험치를 높여주는 합작보전 등을 활약도 포인트에 맞게 얻을 수 있다. 단, 일주일간 최대 200의 활약도을 올릴 수 있고 매주 월요일 0시를 기점으로 활약도가 초기화 되니 월요일날 활약도가 사라졌다고 걱정하지 말자.



▲ 성진 시대의 증인, 활약도 80 이상이면 많은 양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활약도를 모아 상품 수령의 활약도 페이지에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자유항 생활 퀘스트


자유항 생활 퀘스트는 자유항 서쪽에 위치한 헨리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자유항 생활 퀘스트는 퀘스트를 하나 완료할 때마다 활약도를 1씩 획득하고 하루에 총 30개까지만 완료할 수 있다.


대부분 자유항 내의 물건 사오기, 이야기 듣고 오기, 폭풍정령 처치 등으로 쉽게 완료 가능한 것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채집을 2레벨까지 올려서 망각의 바다에 있는 대추야자를 구해오는 퀘스트도 있다.


그리고 헨리에게 받을 수 있는 [우리는 활동가] 퀘스트는 자유항 생활 퀘스트를 20 / 45 / 80 / 100 / 120개씩 완료할 때마다 많은 양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함께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 자유항 생활 퀘스트와 우리는 활동가 퀘스트는 퀘스트 내용에 나온 자동 이동을 통해 쉽게 관련 NPC나 장소를 찾아갈 수 있다.



▲ 자유항 서쪽에 있는 헨리, 꿀 같은 자유항 생활 퀘스트를 준다.



▲ 우리는 활동가와 자유항 생활 퀘스트는 함께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일일 이벤트 퀘스트


  • 신의 시련

    신의 시련은 매일 12:00 ~ 13:30, 19:30 ~ 22:30에 입장할 수 있는 던전으로 경험치와 활약도를 획득할 수 있다. 단축키 T를 눌러 나오는 던전 중 이벤트 던전의 신의 시련을 클릭해 신청하거나 3명 이상의 파티를 모아 자유항 대성당 서문에 있는 시련의 문지기와 이야기하면 입장할 수 있다.


    진행 방식은 간단한데, 등장하는 6개의 토템에 소환되는 몬스터를 해당 토템이 부서지기 전에 처치하고 모든 토템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중앙에 등장하는 보스를 쓰러트리면 완료된다.



    ▲ 단축키 T를 눌러 던전 신청을 하거나 시련의 문지기와 이야기해 입장 할 수 있다.



  • 개인, 태양신(월드), 달의신(월드) 행운

    자유항에 서쪽에 있는 헨리를 통해서 받거나 단축키 U를 눌러서 나오는 오늘의 이벤트 페이지 하단의 행운을 클릭해서 받을 수 있다. 매일 아무때나 받을 수 있으며 퀘스트를 받는 순간 개인 행운은 22시간, 월드 행운은 20시간의 카운트가 시작되고 카운트가 모두 지나면 퀘스트 실패로 완료할 수 없다.


    개인 행운 퀘스트의 진행은 단축키 T를 눌러 나오는 장비 던전 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망각의 바다에 있는 재왕의 계곡에 입장해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된다. 태양신(월드) 행운은 자유항의 서쪽, 헨리 근처에 있는 사교학자 리오를 만나 마력 여인향 퀘스트를 완료하면 되고 달의신(월드) 행운은 자유항의 펫 수련사 해커서에게 [고요한 계곡 수련] 퀘스트를 수령해 완료하면 된다.



    ▲ 자유항 서쪽의 헨리에 받거나 단축키 U를 눌러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서 받을 수 있다.



  • 고요한 계곡

    펫 던전인 고요한 계곡은 자유항의 펫 수련사 해커스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단, 3인 이상의 파티를 필요로 한다. 펫 던전은 펫의 원석을 구하거나 펫 스킬 획득 또는 펫의 레벨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펫 스킬과 레벨업의 비고! 펫 던전 가이드] 바로가기



    ▲ 자유항의 펫 수련사 해커스를 통해 펫 던전인 고요한 계곡으로 입장할 수 있다.



  • 균열 던전

    균열 던전은 레벨에 따라 영광의 언덕(30), 망령 요새(40), 물의 우리(60) 등이 있으며 단축키 T를 눌러 나오는 던전 신청 페이지에서 이벤트 던전 중 균열 던전을 클릭해 신청을 누르면 자동 매칭으로 파티원을 찾아준다. 30레벨에 입장할 수 있는 영광의 언덕은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난이도 또한 쉬운 편이라 빠르게 클리어 할 수 있다.



    ▲ 단축키 T를 눌러 나오는 던전 페이지의 이벤트에서 균열 던전을 선택해 신청!



    주간 이벤트 퀘스트


  • 하이웨이 요새 던전

    15레벨 이상, 3인 이상 파티, 매주 월요일 라이온하트 기사단의 서기관 발베이도와 대화한 후 입장할 수 있다. 몬스터를 처치한 수치에 따라 경험치, 골드, 장비재감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진행은 파티를 나누어 한팀은 루시와 함께 몬스터를 막고 나머지 한팀은 후방에서 전송진을 치고 있는 모린을 보호해야하는 방어전 형식을 띤다.



    ▲ 자유항의 서쪽, 라이온 하트 요새의 위쪽에 위치한 발베이도



  • 사냥제 이벤트

    매주 수요일 20:00 ~ 22:30에 진행되고 20레벨 이상이면 탑의 마을 주아프 또는 주아리에게 퀘스트를 받아 참여할 수 있다. 퀘스트는 일반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 사냥의 2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이벤트 몬스터는 체력이 일정량 이하로 낮아지면 도망치기 때문에 악마 사냥 스킬로 공격해 이동을 방해하고 처치해야 한다.



    ▲ 탑의 마을에 있는 주아프는 이벤트 시간이 되야 모습을 나타낸다.



  • 물레방아 구출

    매주 목요일 9:30 ~ 22:30에 진행되고 20~40레벨이면 탑의 마을 대표에게 신정한 후 물레방아 입구 두 곳에 있는 NPC에게 퀘스트를 수령하면 참여할 수 있다. 제한 시간은 30분이고 불을 끈 횟수에 따라 많은 경험치 보상이 지급된다.



    ▲ 탑의 마을에 있는 물레방아를 두고 불을 끄는 접전을 펼치게 된다.



  • 악몽의 유원지

    화, 목, 토요일에 한 번씩 참여가 가능하며 15레벨 이상, 3인 이상의 파티를 필요로 한다. 자유항 북문 밖에 있는 무지개 섬 매표원에게 이야기해 진입할 수 있다. 이벤트는 총 4관문으로 진행되는데, 독가스 방, 괴변가 광대, 순발력 저울, 보물 도둑순이다.



    ▲ 크레이스 평원의 무지개 섬에 있는 악몽 유원지, 매표원은 입구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