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일(수), 군타라 온라인 정기점검을 통해 기존 보석들의 강화 단계가 최대 10단계에서 12단계로 늘어남과 동시에 신규 공용 보석 '무기 공격력 증가 보석'이 함께 추가되었으며, 신규 펫 2종 '붉은 눈의 티라몬'과 '불타는 발록'이 추가되었다.

또 투기장에서도 기존에는 일부 영약만 사용 가능했었으나 이번 패치에서 모든 영약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 새 시즌이 시작된 투기장 콘텐츠에 새로운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지난주 혈기사와 마도사에 이어 '영매사'의 일부 스킬에 대한 변경이 이루어졌다.


▲ 새롭게 추가된 '무기 공격력 증가' 공용 보석과 새로운 강화 단계 수치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지난주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진 혈기사나 마도사와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수치나 부가 효과가 바뀌는 등의 변화가 이루어졌다. 먼저 성령 태새의 스킬 '회복'은 회복량이 증가하고 무효화 단계의 MP 소비량 감소 대신 행동 제약 상태를 해제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다음으로 환술 태세 스킬 '순교의 고리'는 출혈 단계에서 스킬 발동 속도 감소 효과가 사라지고 대신 최대 5번까지 중첩 가능하며, 10초에 걸쳐 공격 피해의 20%만큼 추가 피해를 입히는 출혈 효과로 변경되며, '저주의 손아귀' 역시 마찬가지로 출혈 단계에서 적의 HP 회복량 100% 감소 대신 똑같은 출혈 효과를 가진다.

마지막으로 성물 태새는 최대 3개까지만 소환 가능하던 성물이 최대 4개로 증가하였으며, 성물 중 하나인 '대지의 성물'은 더 이상 적에게 피해를 주는 것이 아닌 아군의 방어력을 증가시켜주고 피격된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켜주는 전혀 다른 효과의 성물이 되었다.

이 외에도 쿤 SHOP의 판매 물품 및 PC방 버프 효과가 변경되었으며,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혹은 아래 패치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새롭게 변경되는 영매사의 입지는 과연?


※ (3월 14일자) 군타라 온라인 업데이트 안내

▶쿤 SHOP 판매 물품 변경
ㄴ기존 일부 판매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ㄴ신규 판매 물품이 추가되었습니다.





▶PC방 버프 효과 변경




▶기존 보석이 10단계에서 12단계로 단계가 늘어나며, 신규 공용 보석 '무기 공격력 증가 보석 추가
ㄴ기존 무기, 방어구 공용 보석이 10단계에서 최대 12단계까지 제작이 가능합니다
ㄴ신규 보석 '무기 공격력 증가 보석'이 추가되었습니다.
ㄴ신규 보석은 방어구와 무기에 모두 착용이 가능한 공용 타입의 보석입니다.


▶투기장
ㄴ기존 일부 영약만 사용 가능하던 투기장에서 모든 영약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변신 바위
ㄴ여신의 쉼터에 있는 변신 바위를 더 이상 사용 할 수 없게 변경되었습니다.


▶신규 펫
ㄴ신규 펫 2종 '붉은 눈의 티라몬'과 '불타는 발록'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영매사 스킬 변경점

-성령-철퇴 일격
ㄴ연속 단계의 스킬 발동 시간 감소가 삭제되고, 재사용 시간이 4초 감소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성령-붕괴
ㄴ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성령-혼의탄식
ㄴLv1부터 피해를 주는 횟수가 4회로 변경되며, 폭발 단계 이후의 추가 폭발 피해량이 공격력의 4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성령-회복
ㄴ회복량이 증가하며, 무효화 단계의 MP 소비 감소대신 행동제약 상태 해제 효과로 변경됩니다.

-성령-치유의 온기
ㄴ회복량이 증가하며, 박멸 단계의 네임드, 보스 피해 증가가 공격력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성령-물러서기
ㄴ지속 시간이 증가하며 방어력 증가 효과 대신, 피해 감소 효과로 변경됩니다.

-환술-공황
ㄴLv1부터 피해를 주는 횟수가 4회로 변경되며, 공격력과 광기 단계 이후의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환술-몽마
ㄴ출혈 단계의 출혈 피해량이 공격 피해의 5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환술-순교의 고리
ㄴ출혈 단계의 스킬 발동 속도 감소 효과가 삭제되고, 10초에 걸쳐 공격 피해의 20%만큼 추가 피해를 주는 출혈 효과로 변경됩니다. 최대 5번 중첩됩니다.

-환술-저주의 손아귀
ㄴ출혈 단계의 적 HP 회복량 감소 효과가 삭제되고, 10초에 걸쳐 공격 피해의 20%만큼 추가 피해를 주는 출혈 효과로 변경됩니다. 최대 5번 중첩됩니다.

-환술-결속
ㄴ치유량이 증가하고, 절제 단계 이후부터의 MP 소모 감소량이 50%에서 30%로 줄어듭니다.

-환술-초신화
ㄴ치명타 성공률이 증가하고, 급소 단계 이후부터 치명타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성물-대지의 성물
ㄴ전체 효과가 변경되어 범위내 자신을 포함한 아군의 방어력을 올려주며 적의 이동속도도 감소시켜줍니다. 성물은 이제 최대 3개에서 4개까지 소환이 가능해집니다.

-성물-분노의 성물
ㄴ공격력이 증가하고, 광기 단계 이후부터 명중률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성물-꿰뚫는 창
ㄴ살육 단계의 적 HP 회복량 감소 효과가 삭제되고, 이동속도가 감소된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성물-위압의 성물
ㄴ공격력이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