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성은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거나 다른 유저와 PVP를 겨루는 것이 아니라, 파티원들과 협동하여 일정 시간마다 생성되는 얼음을 불구덩이로 이동시켜 녹이는 것이 목표인 이벤트다.

즉, 전투 없이 진행되는 이벤트로 만약 얼음을 늦게 녹이게 되면 몬스터인 빙봉 요괴 병사들이 등장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얼음들은 소형 빙인과 대형 빙인 2개로 구분되며, 소형 빙인을 녹이면 수행 점수 10점을, 대형 빙인을 녹이면 수행 점수 30점을 얻을 수 있다.


▲ 얼음을 밀어 불구덩이에서 녹이는 것이 목표인 얼음성 이벤트



▣ 이벤트 참여 및 진행 방식

얼음성 이벤트는 레벨 20이상만 참여가 가능하며,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일요일마다 시간에 구애 없이 하루에 한 번 참여할 수 있다.

와룡진 얼음성 당주를 통해 입장이 가능한데, 만약 이벤트 목록에서 길찾기를 할 경우 역참을 거치지 않고 맵을 돌고 돌아 와룡진으로 이동하게 되니, 역참을 이용해 와룡으로 이동한 후 길찾기하는 것을 추천한다.

참여 신청은 파티장만이 가능하며 최대 5인이 파티을 꾸려 입장할 수 있다. 물론 1명이 파티를 만든 다음 신청하여 들어갈 수 있지만, 혼자서 모든 얼음 이동시키기에는 무리가 있다.


▲ 와룡진에 있는 NPC 얼음성 당주를 통해 입장 가능



얼음성에 입장하게 되면 중앙에 있는 얼음 봉인 사자에게 말을 걸어 이벤트을 시작하게 된다. 이후 일정 시간마다 얼음이 생성되는데, 해당 얼음을 불구덩이로 이동시켜 녹이는 것이 이벤트의 목표이다. 늦게 이동시키면 빙봉 요괴 병사가 등장, 공격해 오니 유의하자.

얼음의 이동시키는 방법은 무공 사용해 얼음을 타격, 밀어버리는 것인데, 이때 다단히트의 무공을 사용해 조금씩 여러번 밀거나 아니면 강력한 무공을 이용해 한 방에 밀어버리는 방식 2가지가 있다.

유저들이 많이 추천하는 무공으로는 보조 심법 우산의 풍우퇴가 있다. 한 번 사용으로 얼음 불구덩이로 이동시킬 수 있기 때문으로 이외에도 검기의 파옥장, 자객의 무영각, 창객의 장홍관일이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얼음을 밀때 불구덩이를 밟을 경우 계속해서 대미지를 입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물론 생명력을 모두 소진해서 사망하게 될 경우 즉시 부활하게 되니 크게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만약 얼음을 녹이지 못해 빙봉 요괴 병사가 등장했다면 당황하지 말고, 불구덩이로 유인하자. 빙봉 요괴 병사가 불구덩이에 들어가면 계속해서 대미지를 입게되어 움직이지도 못하고 그 자리에서 죽어버리기 때문이다.


▲ 얼음을 밀때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 보조심법 우산

▲ 빙봉 요괴 병사가 깨어나면 불구덩이로 유인하여 처치하자



▣ 얼음을 많이 녹인만큼 경험치도 많이!

등장하는 얼음은 소형 빙인과 대형 빙인 2개가 등장하게 되는데, 소형 빙인은 녹이면 수행점수 10점을, 대형 빙인을 녹이면 수행점수 30점을 받게 된다.

이벤트는 11분 10초~20초까지 진행되며, 빨리 얼음을 녹이면 녹일수록 많은 수의 얼음 등장,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최대한 파티원들과 구역을 나눠 얼음을 이동시키도록 하자.

만약 얼음이 나오는 즉시 빠르게 처리했다면 약 80-90개 가량을 얼음 녹일 수 있으며 수행점수로 약 1,000점을 획득한다. 이것을 경험치로 환산하면 40레벨 기준으로 약 18만 경험치를 얻게 되는 것이다.


▲ 빠르게 처리한다면 더 많은 수를 녹여 수행점수를 얻을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