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9월 20일에 진행될 천애명월도의 대규모 업데이트, '레퀴엠'에서는 새롭고 다양한 즐길 거리가 추가된다. 그중에서도 팔황의 제자라면 누구나 탐낼만한 아이템이 추가되는데, 화려한 외형에 각 문파의 특징까지 잘 담아낸 '팔황 무기'가 그것이다.

또한 '롱주'의 경우, 현재는 강화가 가능한 최고 레벨이 제한된 상태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확장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확장 이후 롱주의 최고 레벨을 달성하면 특정 무공에 새로운 이펙트가 생겨나는데, 이 또한 누구나 욕심낼만한 멋진 모습이다.


▲ 멋진 외형을 자랑하는 '팔황 무기' 획득법은?



■ 팔황 제자라면 누구나 탐낼만한 외형과 효과! 팔황 무기와 롱주 이펙트

● 최고의 멋을 자랑하는 만큼 획득 난이도도 최고! 팔황 무기와 롱주 이펙트 획득법은?

천애명월도의 유저라면 누구나 팔황 무기와 롱주 이펙트는 탐낼법하지만, 획득 난이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실제로는 극히 일부의 유저만이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본적으로 팔황 무기 제작과 롱주 레벨 최고 달성에 필요한 재료들은 상위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요구하는 수량도 상당한 편이다. 때문에 기본적으로 캐릭터의 성능이 높아야 하는 것은 물론,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 팔황 무기 획득법

팔황 무기는 PVP 장비로 분류되는 아이템이다. 때문에 보스 공략 보상이나 영옥 교환으로는 획득할 수 없으며, 오로지 '제작'을 통해서만 획득이 가능하다.

제작을 위해서 현재 최고 등급의 PVP 장비인 T4 무기를 지니고 있어야 하며, 부가 재료로 '운철지석 500개'와 '운염지석 20개'가 필요하다.

기본 재료인 T4 무기도 제작하는 것이 쉬운 편은 아니지만, 일부 상위 유저들은 이미 지니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부가 재료인 운철지석과 운염지석을 수급 난이도가 상당한 편이다.

'운철지석'은 일반과 도전 난이도의 만설굴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난이도의 제한을 받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원활하게 수급이 가능하기는 하나, 필요한 갯수가 무려 500개이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반면 '운염지석'의 경우 20개만을 요구하지만, 만설굴 도전 난이도의 '백효생'과 새롭게 추가될 던전인 수라성의 '천살-수라왕' 처치를 통해서만 획득이 가능하다.

각 재료들의 수급처는 입장 횟수 주 제한이 있다는 점과 재료가 일정 확률로 등정한다는 점, 본인 외에도 재료를 원하는 파티원과의 경쟁 등을 고려하면, 팔황 무기 제작을 위한 모든 재료를 수급하는데 상당한 오랜 시간을 들여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팔황 무기 제작에는 T4 무기가 필요하다.

▲ 운철지석은 만설굴 일반과 도전 난이도에서 획득 가능

▲ 운염지석은 수라성과 만설굴 도전 난이도에서 획득이 가능하다.


- 롱주 이펙트 획득법

현재 롱주 속성은 완성도 8레벨까지 강화가 가능하지만, 업데이트 이후에는 9레벨까지 강화가 가능해진다. 장비에 부여된 롱주 속성 완성도가 9레벨을 달성하면, 효과가 강화되는 것은 물론, 해당 장비의 관련 무공의 새로운 이펙트가 추가된다.

이러한 롱주 이펙트는 각 문파의 무공을 한층 더 화려하게 만들어준다. 문파에 따라 용, 호랑이, 불새 등이 등장하는 등, 문파의 특징을 잘 살린 효과들을 볼 수 있다.

하지만 팔황 장비와 마찬가지로 획득 난이도가 상당한 편이다. 기본적으로 완성도를 9레벨까지 강화하는 데에 엄청난 양의 재료가 소모되며, 모든 이펙트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4개의 장비 모두 강화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완성도를 9레벨까지 올리기 위해서는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별도의 '롱주 재료'가 필요하다. 현재 완성도 5~8레벨 강화에 사용되는 '상급 정련 조각'은 항해폐와 의협도 같은 재화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편인데, 추가될 롱주 재료는 수급 난이도가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최상위권 유저들의 롱주 속성 완성도는 최고 5레벨 수준으로, 8레벨의 롱주 속성을 찾아보기 힘든 상황이다. 때문에 업데이트가 되더라도, 최고 레벨의 롱주 이펙트를 지닌 유저가 등장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 현재 최고 등급의 롱주 재료인 '상급 정련 조각', 업데이트로 상위 재료가 추가될 예정이다.

▲ 최상위권 유저들의 롱주 완성도는 아직 5레벨 수준에 머물러 있다.


● 문파별 팔황 무기 외형






● 문파별 롱주 이펙트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