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11-18 21:10
조회: 3,023
추천: 0
첨부파일
대검 vs 미늘창 ... 그리고 치명타그냥 질문 겸 단순한 생각을 썼던 글이 떡하니 공지로 올라와 좀 당황스럽더군요. 제가 생산쪽은 나름 철저히 파고들지만 사냥은 대충대충 취향따라 되는대로 즐기는 식인데
1. 대검과 미늘창, 둘 중 어느 것이 더 <사냥>에 효율적일까? 두가지였고, 결론부터 미리 말씀드리자면, 1. 대검보다 미늘창이 좀더 효율이 좋다. 하지만 자기 취향을 꺽을 정도는 아니다. ... 입니다.
실험에는 같은 등급의 무개조 고원의 대검과 미늘창을 사용했으며 고원의 대검은 초뎀(민뎀과 맥뎀을 더해 2로 나눈 후 다시 공속으로 나눔)이 43.3 마침 갑옷을 바꾸고 마석을 안박은 상태였으며, 아이온 자체가 렙이 같으면 캐릭터의 능력도 똑같으니 마루타로 삼은 것은 lv.18 의 일반몹인 코카트리스 입니다.
먼저 평타로만 잡아봤습니다. 미늘창으로는 평균 17번의 타격이 필요했으며 걸린 시간(타격횟수 x 공속)은 47.6 초였고, 무기 데미지와 몹의 피통에 따라 한방더 또는 덜.. 이라는 것이 있으니 따라서 평타로 잡는 속도는 동일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제 캐릭이 21렙인지라 스킬사용 순서는 다음과 같이 했습니다. 약화 -> 맹렬 회심 분노 연계기 -> 분쇄 -> 칼날 -> 맹력 회심 파열 연계기 -> 분쇄 맹렬 3단 연계기는 매크로를 이용해서 제 개인적인 조작에 따른 오차를 줄였으며, 미늘창은 대검은 순서로 스킬과 평타를 섞어 쓰면 최단 시간 내에 잡을 수 있었습니다. <첨부한 그림 참조> 언급했다시피 두번째 맹렬은 딜레이 돌아오는 즉시 바로 사용했으며, 따라서 차이는 두번째 맹렬 연계기가 끝난 이후에 오는 데, 미늘창은 2번째 분쇄 이후의 평타는 필요없을 때도 있었지만, 대검이 보다 많은 평타가 필요한 것은 미늘창보다 약한 스킬 데미지를 보충하기 위한 것이고, 대검의 경우 마지막 평타를 약화 바로 뒤에 넣고 첫번째 맹렬 연계기를 사용한다면
자신의 무기와 대상몹의 피통,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의 딜레이 간격 등 22레벨의 내려찍기와 몸통강타, 28레벨의 파동 시리즈를 배운 후에는 공격모션이 빠른 대검은 평타와 스킬뎀을 거의 동시에 넣는 조작이 좀더 쉽기에
미늘창이 대검보다 낫다는 근거 중의 하나가 대검보다 40 높은 미늘창의 치명타 수치인데, 첨부 그림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치명타라고 터져봤자 평타와 데미지 차이가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미늘창이 대검보다 잘 넘어뜨린다..는 것도 오베에선 치명타 터져봤자 아주 낮.은. 확률로 넘어뜨리기가 발동합니다. 이 정도 확률은 사냥속도에 거의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제가 실험 중에 전투 메세지를 유심히 확인한 결과로는 결국 넘어뜨리기는 거의 스킬 효과란 뜻인데, 분노나 일반스킬로 발동하는 넘어뜨리기 확률은 대검이나 미늘창이나 똑같고, 결론은 미늘창이나 대검이나 치명타로 인한 이득도 없고 차이도 없다... 입니다.
미늘창과 대검 놓고 고민하지 말고 맘에 드는 것, 더 좋은 것을 써라 ! 입니다.
EXP
143,269
(33%)
/ 160,001
잘 놀아 보세~~
|
막간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