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매크로는 스킬이 연계되다 분쇄파동후 평타로 쿨타임을 매꾸죠



/스킬 약화의 맹타 II
/지연 1.5
/스킬 칼날 날리기 I
/지연 1
/스킬 맹렬한 일격 II
/지연 1
/스킬 회심의 일격 II
/지연 1
/스킬 분노의 일격 I
/지연 1.5
/스킬 분쇄 파동 I
/지연 5.5
/스킬 약화의 맹타 II
/지연 1.5
/스킬 맹렬한 일격 II
/지연 1
/스킬 회심의 일격 II
/지연 1
/스킬 파열의 일격 I
/지연 1.5
/스킬 분쇄 파동 I

하지만!

/공격
/지연 1
/스킬 약화의 맹타 i
/지연 2.8
/스킬 맹렬한 일격 ii
/지연 2.7
/스킬 회심의 일격 ii
/지연 2.7
/스킬 분노의 일격 i
/지연 2.7
/스킬 분쇄 파동 i
/지연 3.1
/스킬 약화의 맹타 i
/지연 2.8
/스킬 맹렬한 일격 ii
/스킬 아이템 줍기
/지연 2.7
/스킬 회심의 일격 ii
/스킬 아이템 줍기
/지연 2.7
/스킬 분쇄 파동 i

이런식으로 딜레이를 늘리면? 시간만 더걸린다구요? 전혀 아닙니다.

이렇게 딜레이를 준 이유는 바로 스킬타격후 평타바로 스킬 이런식으로 이어지게 하기위함인데요

이렇게 매크로를 짜면 처음 1타 때리고, 스킬쓰고 평타 치자마자 바로 스킬로 이어지기때문에 
평타 모션은 캔슬되만 평타 데미지와 스킬데미지가 바로 이어지게됩니다. 체력이 적은몹이면 몰라도 
체력이 많은 네임드나 보스몹들은 더 효과적으로 때릴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팁이라면  일반적인 사냥에서도 이효과를 이용할수 있는데요 왼쪽 아래 채팅창에 
xxx xx에게 145의 데미지를 줬습니다.

이런 전투메시지가 뜨죠? 이걸 잘보면 저 메시지가 뜰때 평타모션이 시작하게됩니다.
하지만 저 메시지가 뜨자마자 스킬을 쓰면 모션은 캔슬되지만 평타 데미지는 들어간채로 스킬데미지가 들어가게됩니다.
이걸 이용해서 저 매크로를 만든것이죠

-마르쿠탄섭 20 검성 예루살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