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1.9패치에서 15강, 양손무기 합성, 시속주문서, 마법치명타, 물리치명타저항 등이 구현되었고 2.0 패치에서 신규 스킬과 스티그마 확장, 시속 장갑까지 패치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요즘 토론 게시판에 마도성 관련 글로 시끌버쩍한데요

타 클래스의 극딜과 마도성분들의 실드로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5 패치때가 가장 밸런스가 좋았다고 평하고 싶습니다만... 충격해제와 양손무기 합성으로 밸런스가 참..... 


잡설은 그만하고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생존기에 대해서 마도와 궁성중에 누가 더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궁성의 생존기는 정찰자 계열때 배우는

집중회피(스킬북) : 30초 쿨타임, 5초지속, 물리공격 or 마법공격 1회 회피

저항의결의(스티그마) : 10분 쿨타임, 10초 지속, 육체계 상태이상을 1개 삭제하고 마법 공격 1회 저항

수면화살(스티그마) : 3분 쿨타임, 12초 지속(pc시 시간보정) 수면상태

생존기는 끝이군요



마도성의 생존기는

강철보호막(스킬북) : 2분 쿨타임, 5분 지속, 총 1127의 데미지 감소(pc뎀 보정)

환영(스티그마) : 2분 쿨타임, 1초 지속, 육체계 상태이상을 1개 삭제하고 물리 공격 2회 저항

철갑화의 은혜(스킬북) : 10분 쿨타임, 5초지속, 5000 물리타격감소  기절, 밀려남, 넘어짐, 회전, 공중속박 저항값 증가

고목(스킬북) : 3분 쿨타임, 20 초지속(pc시 시간보정) 고목으로 변신(충격해제 연속기)

타겟과 이속상태를 제거하는 시공의 뒤틀림이나 메즈류 스킬은 뺏습니다만

현 상태에서도 궁성이 마도보다 생존기가 많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 마도의 생존기보다 궁성의 생존기가 좋다고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