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호 4.7, 살성 4.2, 정령 4.3, 치유 2.5

지인팟이긴 한데 한 30트 박으면서 광폭화후 20초정도 더 딜해서 드디어 클리어했네요.
아직 드라마타 트라이중이신 분들을 위해 어떻게 플레이하는게 좋은지에 대해 직접 플레이하면서 느낀점 및 팁 공유합니다.

1. 짤패턴 막기
드라마타는 큰 패턴(브레스, 링패턴, 등등) 후에 앞휘두르기 옆휘두르기 꼬리치기 등의 짤패턴이 항상 따라옵니다. 제 기준에서는 저 짤패턴들을 전부 보방으로 막아서 격앙 트리거로 사용했습니다. 추가로 앞발꿍꿍꼬리꿍 패턴때는 앞발찍기 두개중 한개는 보방으로 막아주시면 좋습니다.

2. 절대 물리지 말기
물기 패턴의 경우 전조를 확실히 아는게 제일 중요하지만 헷갈린다면 그로기 게이지를 보시면 좋습니다. 물기 패턴때 그로기 게이지가 잠기는데 그걸 보고 반응하시면 좋아요.  물리면 수호딜로스 + 물기패턴 내내 그로기게이지가 잠기기 때문에 그로기 횟수가 줄어들어 전체적으로 딜손실이 꽤 큽니다. 추가로 물기패턴을 회피하는데 성공하면 높은 확률로 링패턴이 따라오니 딜하시기 좋습니다.

3. 돌진유도 및 머리돌리기
드라마타는 두번 돌진을 하는데 첫돌진보다 두번째 돌진 사거리가 조금 더 짧습니다. 따라서 맵 중앙기준 바깥쪽으로 머리를 돌려놓으면 한쪽으로 치우쳐져 나중에 알 깨기가 힘들어집니다.  최대한 드라마타를 맵 중앙쪽을 보게 하고 돌진을 유도하시면 알아서 중앙에 가깝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혹은 알이 한쪽에 몰려서 남아있으면 해당 방향으로 머리를 돌려놓으면 돌진패턴후 알아서 그쪽 방향으로 살짝 이동하는 효과가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4. 딜러분들은 앞꿍꿍꼬리꿍 패턴때 옆구리에 붙을 준비하기
이건 수호는 아니고 원거리분들한테 해당되는 팁인데 해당 패턴때 거리가 벌어지면 데우스 막넴 십자가마냥 개인 원형장판이 깔립니다. 높은 확률로 원거리분들이 이거 맞고 죽는데 평소에 보스 꼬리쪽에 붙어서 딜하다가 앞꿍꿍후 옆구리에 붙어서 꼬리꿍 피하면 무난하게 딜로스 없이 패턴 넘기기 가능합니다.

루드라도 딜은 안모자라고 기믹만 수행하면 깻었어서 플레이를 좀 대충했었는데 드라마타 직접 해보니 딜이 모자라니까 택틱 짜면서 보방으로 격앙올리고 칼 안때고 한대라도 더 치려고 하고 도발 징벌 쿨 안놀리고 계속 쓰면서 혹시 그로기 게이지 잠겨있는지 확인하면서 주신의징벌까지 넣고 하다보니 수호가 이렇게 눈, 손이 바쁜 캐릭이였나 싶네요. 간만에 어려워서 재밌었습니다.
근데 파티원들 전체적으로 스펙 좀 더 올릴때까진 한동안 안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