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그냥 내 개인적인 생각 주저리임

지금 검성들이 눞는 이유부터 분석해보겠음 크게 두가지라 생각함

1. 딜탱인데 딜도 탱도 안됨 - 상위 컨텐츠 몬스터 짤패턴이 검성에겐 너무 아픈데 파티 내에 어그로를 검성이 먹으면 너무 아파서 피해야하고 피하느라 딜도 부족해짐. 그런데 스탠딩 딜도 높지않음

2. 검성이 pvp가 좋다고하는 이유는 1:1에선 준수한 순간돌진기와 연계되는 cc기후 연계기 콤보이고 무적기와 분쇄 파동을 이용한 피흡과 끌당이라고 생각함. 문제는 분쇄파동은 전진 가운데서 써야 그진가가 발휘되는데 적진 가운데서 버틸 요량이 없음. cc기도 요즘 핫한 회피셋팅으로 인해 제대로 맞는 경우가 없어 콤보로 이어지는게 운빨임

그래서 내가 생각한 방법임

피의 흡수 스킬에 변화를 주고 싶음

나는 피의 흡수 스킬이나 분쇄파동을 보면 아이온2에서 검성에게 부여한 아이덴티티는 광전사임 적진 한가운데서 피흡하며 버티는 전사란거임 근데 현재 피흡 패시브에 할당된 힐량은 턱없이 부족함 그래서

1. 피흡을 %로 전환 스킬 레벨이 오를때마다 %를 상승시킴
2. 피흡에 두번째 패시브를 부여 - 스킬마다 할당된 혈기 혹은 투기 같은 제 3의 자원을 충전함 광역기 스킬에는 적중된 적당 5, 대인스킬에는 20 정도 그리고 100% 를 채울시 5초동안 버프를 부여
3. 버프 - 피해량 1.2배~1.3배 증가 스킬 적중률 50% 증가 전투속도 10~20% 증가 피해내성 10% 증가 모든 스킬이 다단히트 적용


이 패치가 만약 적용된다면 생기는 작용

1. 일단 장비가 좋을수록 대미지가 증가하고 그에따른 피흡량도 늘어나서 장비를 맞출수록 강해지는 rpg에 맞음
2. 상승된 피흡으로 상위 컨텐츠에서도 어느정도 맞으면서 딜해도 덜 부담되니까 좀더 안정적으로 탱킹이나 딜을 할수 있게됨
3. 기본 딜량 자체를 늘리는건 아니라서 버프를 활성화후에 딜을 강력하게 우겨 넣는 숙련도를 요구하게됨. (너 무조건 쌔짐 x)
4. 버프가 켜졌을때 원거리유저나 회피셋유저들이 검성과의 거리 조절을 더욱더 신경쓰게 만들어서 상대에게도 압박감을 부여가능.


미리 적어놓는 반박글

1. 이렇게 되면 pvp에서 너무 사기지 않냐
- 아님. 말햇다싶이 스킬을 맞춰서 제3의 자원을 쌓아야함 시작부터 푹찍은 아니라는거임. 그리고 원거리 유저들이 검성에게 거리를 주고도 언제나 편하게 빠져나간다는거 자체가 어불성설임. 근거리 유저는 근접에 성공하면 원거리 유저에게 상성상 우위를 가질수 있는 순간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함. 원거리 유저는 원거리에서 강한거지 인파이팅할때 검성같은 유저들이 확실한 기회를 잡을 방법이 없다는게 말이 안된다생각함. 
- 그리고 적극적으로 붙어서 딜을 하지않으면 피흡을 하거나 버프를 켤수 없기때문에 공격적인 플레이를 강요하게됨 

2. 장비점수 높은 사람이 적진에서 분쇄만 돌려도 다잡겠네!
- 어느정도는 그렇게 될꺼라 생각하지만 당연하게도 그렇게되면 cc기 집중 포화를 맞을꺼고 무적을 이용한 5초를 제외하고는 혼자서 달려들어 다쓸어담는 그런 그림은 나오지않을것. 특히 이 버프는 시작하자마자 켜지는게 아님.


답글달아서 토론을 하고 싶다면 정당한 이유와 논리를 요구함.

밑도 끝도없는 반박시 님 말 맞고 내 알바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