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호법성 유저들의 고찰을 풀어줌의 글쓴이임.

우선 우리는 구조적으로 불편하고 모자란 부분이 많다는걸 인정 한다는 점에서 시작해볼게.

지금 불타는 이슈에 대해 내이야기를 풀어가며 이야기를 시작해 볼까해.

  1. 막기 스티그마의 채용 유무.

막기 스티그마는 전방 데미지를 제자리에서 100%뎀감으로 막아주는 아주 좋은 스티그마야
그래서 어쩔수없는 상황, 예를들어 행동력이 모두 소진돼서 피하기 힘들때 라던지?
많은 상황이 있을거라 생각해 아참, 여기서 니 컨트롤이 손고자여서 막기채용하는거 아니냐 왈왈댈수있겠지만
내 자랑일수도있지만 1수호2딜1호로 초월10/10 스트레이트로 부활석없이 갔다는 점은 말해둘게.
물론 이때 막기를 들고가진 않았다는 점.

막기를 채용하는건 본인의 선택이야 긴박한 상황에 내가 생존해서 나머지 인원에 힐을 주거나 쾌손으로 
디버프를 제거해 주거나 여러상황에 쓰일수있다

이거 가지고 나는 저스트회피로 행동력 관리 하면서 플레이하니까 막기 필요없던데?
라고하면 정말 잘하고 있다 라고 이야기 해주면 끝이야. 

그게 그사람의 스티그마 선택이고 그게 그사람한테 맞는거지.

막기를 쓴다고 손고자 ㅂ1ㅅ 이네 하면 이말한 사람의 지능에 문제가있는거고

막기를 쓰든말든 플레이어의 선택이고 그걸로 방깍을 넣고 어쩌고 하는것도 본인의 선택이야
원래 막기가 잘떠서 방깍은 잘 유지할수 있지만 고단에서 어떻게 처맞아 가면서 방깍을 신경쓰냐 어쩌구
그럼 다른걸 쓰면 될일이야. 

막기 이야기좀 그만해라 진언통합되자마자 막기에 대해 뜨거운데 그만좀 하자.

 2. 호법 하는데 버퍼아니냐 우리 파티에 채용될수있게 버퍼상향좀 해달라.

물론 나도 지금 진언류의 수치를 만족못하고 있는건 사실이야.
그럼 이 이야기를 왜 꺼내냐.

요즘 이런글도 보이더라구? 진언을 1개로 통합하자, 패시브에 넣자.
여러 말들이 있더라고.

내생각에는 우리의 파티 버프능력은 스티그마에서 나와야하고 진언을 1개로 통합하는건 개 씹 오버다.

약코 약코 우리 버프 수치 낮은건 알지만 오버좀 하지말자 해줄것 같으니까 자꾸 더달라 더달라 하는거 같은데

우리가 받아야 하는건 '하이브리드'의 역할로서 인정받을 만한 스킬 데미지를 받는거야.

수치를 운영진이 호법님 파티플레이의 황제로 만들어 드릴게요 하고 미친듯이 버프수치 상향을 해줄거같아?

난 아니라고 보거든 물론 모자란건 사실이라고 위에 써놨어.

스티그마에 파티원 케어와 그로기 등등 있는거 거기서 우리가 스티그마의 선택으로 방향성을 잡는거.

그거 운영진이 바라는거고 메인홈피가서 보면 그렇게 설명이 돼있어. 

누가 그러더라고 딜은 바라지도 않는다! 버프수치 상향해달라!
이건 아니지. 자꾸 뭐해달라 뭐해달라 하는거 보기 그렇지만 
우리 딜이 지금 졸라게 처참해 버프수치가 상향 되고 파티들어갈수 있을거 같아?

우리가 파티들어가서 파티원들이 얼마나 강해지고 편리해지는지 딜러들은 잘몰라.
우리도 모르는데 딜러들이 어떻게 알아 ( 잘하면 운영진들도 모를지도? )

우린 적당히 버퍼 해주고 적당히 힐해주고 적당히 케어해주고 딜도 만족할만큼 넣어줘야대.

 그럼 꼭 이런 사람들 있다? 그렇게 파티 짜서 가느니 딜러 한명을 구하는게 더 좋다.

그럼 그렇게 하세요 근데 호법을 껴서가서 당신이 뭘손해 보는데?

호법 파티에 끼어 들어가서 뭘 손해보셨는 지요?

정말 호법이라서 일까요 아니면 그사람이 못해서 일까요?

직업의 문제냐 그 사람의 실력이 문제냐는 너무나도 다른 이야기인건 알지?

우리 호법성 플레이어들 다들 남들보다 더 피곤하게  바쁘게 파티플레이 하고있는거 너무 잘알아
고생하고 있어. 

근데 우리의 부족한 부분이 뭔지, 얼마나 부족한지, 가능한 상향방안을 내야한다고 생각해
안그럼 우린 계속 징징이로 남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