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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03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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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50
(25/12/10 기준) ★ 치유성 PVE 가이드 ★우선 사과부터 드립니다. 기존에 만렙 직후 가이드를 썼었는데.. [2025년 12월 03일 기준] 생각보다 많은 연구가 있었고, 해당 사항에 대해 변경점이 매우 많았음에도 수정도 할 생각 없었다는 점.. 신규 치유성 유입분들에게 혼동을 드리게 된 점 정말 죄송합니다. ![]() 수정사항은 파란색으로 표시해두었습니다. 함께 연구해 나가며 좋은 정보가 있으면 계속해서 수정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 먼저 반영되어있으므로 좋은 정보가 있으면 댓글에 달아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 치유성 가이드 ★ ![]() (마크는 리라(?) 인데 왜 무기는 전투망치이지..) 목차 (2025-12-03 기준) [ ABC 목차 ] A. 스킬 가이드 A-1. 스킬 마스터리 A-2. 스티그마 A-3. 패시브 B. 데바니온 C. 아르카나 C-1. 추천 조합 QnA A. 스킬 가이드 아이온2 스킬은 8 LV , 12 LV , 16 LV , 20 LV 이 될 때마다 특화를 해금 및 부여 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설명창 아래를 보면, 왼쪽에 8 12 16 이라 써있는 것은 해당 레벨 달성 시 해금되는 특화이며, 8 LV, 12 LV, 20 LV 마다 해당 스킬에 부여할 수 있는 특화 갯수가 각각 1개, 2개, 3개로 늘어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중요한 스킬들은 최소 16 LV을 달성해야 하고, 결국에는 20 LV 까지 올려야 한다는 뜻입니다. 직접 올릴 수 있는 스킬 레벨은 10 LV까지이지만, 위 사진처럼 "데바니온(최대 LV 4), 아르카나, 장비 장착"을 통해 스킬 레벨을 추가로 올릴 수 있습니다. ** 장비 장착은 무기, 가더, 반지에만 엑티브 스킬이 부여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A-1. 스킬 마스터리 * 굉장히 주관적인 스킬 마스터리이므로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일뿐 본인이 이게 더 낫다! 라고 생각하시면 입맛에 맞게 바꾸셔도 상관 없습니다. ▶ 대지의 응보 (최소 LV12) ![]() - 치유성의 기본스킬(좌클릭) 입니다. - 기본 10% 확률로 발동하는 연속기인 [방전]의 데미지가 상당하기에 "활성화 확률 15% 증가" 특화를 부여해 25%로 확률을 올립니다. - 이와 연계되는 효과로 "[방전] 적중 시 [벽력] 재시전 시간 7초 감소 특화"를 부여해 그로기 수치가 높은 [벽력] 스킬의 가동률을 높입니다. - 후술 하겠지만 "정신력 회복 20% 증가"를 찍지 않은 이유는 기본적으로 평캔(좌클릭 후딜 캔슬)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신력이 크게 부족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참고 (방전의 딜량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 심판의 번개 (최소 LV16) ![]() - 치유성 DPS의 전반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스킬(우클릭)입니다. "[천벌] 1회 추가 발동" 특화가 핵심입니다. - "정신력 소모 20% 감소"를 찍지 않은 이유는 기본적으로 평캔(좌클릭 후딜 캔슬)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신력이 크게 부족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약화의 낙인 (최소 LV12) ![]() - 파티의 전반적인 딜량을 올려주는 시너지 스킬입니다. - 대부분 딜러 직업군들은 속성이 있는 스킬이 많기 때문에 "모든 속성 내성 감소" 특화가 효과적입니다. - 쿨마다 사용해 디버프가 끊기지 않게 하는게 핵심입니다. ▶ 신성한 기운 (최소 LV8) ![]() - 치유성의 부족한 타수를 해결해주는 스킬입니다. - "바크론의 공중섬" 처럼 속박을 풀어주기 위해 타수가 필요할 때 빠르게 타수를 채울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딜량은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쿨마다 쓰는 것 보다 중요할 때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고통의 연쇄 (최소 LV12) ![]() - [약화의 낙인] 스킬과 마찬가지로 추가로 속성 내성 감소를 부여할 수 있는 시너지 스킬입니다. - "효과 유지 시간을 3초 증가" 특화로 유지 시간을 늘려 파티 딜에 기여합니다. - 쿨마다 사용하시면 됩니다. ▶ 벼락 난사 (최소 LV16) ![]() - 치유성의 극딜 스킬입니다. (그로기 상태 한정) - "[벼락 난사] 적중 시 모든 스킬 재시전 시간 1초 감소" 특화가 핵심입니다. 스티그마 스킬쿨도 줄여줍니다. - * (25/12/10) 이제 패치되어 동일하게 감소됩니다. ▶ 재생의 빛 (최소 LV16) ![]() - 치유성의 치유스킬이자 파티원에게 상시 버프를 주는 버프스킬입니다. - (25/12/10 기준) 기본적으로 "피해 내성 5% 증가" 와 "공격력 3% 증가" 특화를 추천드리며 "피해 내성 5%증가"를 못 찍는 경우 "방어력 100 증가" or "치명타 50 증가" 특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치명타 50이 치명타율을 얼마나 올려주는지는 명확하게 알려진 바가 없어서 일단은 치명타 50보다 공격력 3%를 우선시할 것 같습니다. (25-12-10 패치 기준) - 쿨마다 사용하여 파티원들에게 상시 버프를 끊기지 않게 하는 게 핵심입니다. ▶ 단죄 (최소 LV12) ![]() - [고통의 연쇄] 스킬과 연계되는 스킬입니다. - 그로기 수치가 꽤 높고, 특화로 인해 50% 확률로 재시전 시간 초기화 되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높은 그로기를 줄 수 있습니다. - (25/12/10 기준) 10% 딜 상향으로 인해 [심판의 번개]와 비슷한 레벨일 경우 쓸만한 스킬이 되었습니다. 딜 때문에 단죄를 빼셨던 분들은 이제 레벨을 높여 채용해 볼만 한 것 같습니다. ▶ 치유의 빛 (최소 LV16) ![]() - 치유성의 핵심 치유 스킬입니다. - "재시전 시간 2초 감소" 특화를 찍으면 케어력이 말도 안되게 상승합니다. - 필요에 따라 "25% 확률로 약화 마법 1개 제거" 대신 2번째 또는 4번째 특화를 부여하셔도 됩니다. ▶ 쾌유의 광휘 (최소 LV16) ![]() - 치유성의 광역 치유스킬입니다. - 필요에 따라 첫번째 또는 다섯번째 특화를 부여하시면 됩니다. ▶ 벽력 (최소 LV12) ![]() - 치유성의 핵심 그로기 스킬입니다. - 최대 3단계 차지 스킬이지만 dps가 [심판의 번개]가 월등히 좋고, 1단계 차지와 3단계 차지 모두 그로기량이 동일하기 때문에 1단계만 차지해서 빠르게 굴리시면 됩니다. * 꾹 누를 필요도 없이 딸깍 누르기만 하시면 됩니다. ---------------------------------------------------------------------------------------------------------------------------- ★★★ 스킬 16LV 중요도 ★★★ 1. [치유의 빛] 2. [심판의 번개] 3. [벼락 난사] 4. [재생의 빛] 5. [쾌유의 광휘] 6. [대지의 응보] ★★★ 이후 추천드리는 20레벨 우선순위 ★★★ 1. 쾌유의 광휘 - 최대 차지시 치유량 20% 증가 버프 + 최대 차지시 최대 생명력 10% 추가 회복 + 이동가능 특화를 찍을 시 어마어마한 광역 힐량을 자랑하는 스킬이 되어버립니다. 2. 재생의 빛 - 공격력 3% 증가 + 치명타 50 증가 + 피해 내성 5% 증가 A-2. 스티그마 기본적으로 3개(면죄, 보호의빛, 유스티엘의 권능)을 채용하고 나머지 한자리는 상황에 따라 바꿔 씁니다. ▶ "필수" 스티그마 3가지 ![]() ![]() - [면죄(LV5)] → [보호의 빛(LV10)] → [유스티엘의 권능(LV5)] → [면죄(LV10)] 순으로 올리시면 됩니다. - [치유의 기운]이 더 잘 맞는 분들은 [유스티엘의 권능] 대신 [치유의 기운] 20LV까지 올리시면 됩니다. (결국에는 [치유의기운] 채용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자리 고정이라는 문제가 있지만, 공격력 증가 버프 + 힐까지 해주는 완벽한 스킬은 이만한 스킬이 없기 때문입니다. (힐러 구조상 개인 딜량이 부족한 만큼 안정성 + 파티 공버프로 메꿔야 하니까요.) 다른 스티그마 스킬과 다르게 레벨이 올라도 쿨이 1분30초에 지속시간 15초고정이지만 아이온2 현재까지 레이드 특성 상 그로기는 무조건 있고, [벼락난사] 16LV에 있는 쿨감소효과 때문에 가동률이 꽤 높습니다. 하지만 공격력버프가 있는 15LV이상까지 올리려면 스티그마 포인트가 매우 많이 필요하므로 당장에 15LV까지 안찍히는데 다른 스킬들을 억지로 내려서 [치유의기운]에 몰빵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증폭의 기도]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약 [치유의 기운]을 20렙까지 찍고 스티그마 포인트 여분이 있다면 15LV까지 찍어볼 만합니다. 15LV부터는 쿨 1분 + 지속시간 17초 짜리 공버프 스킬이 되어버립니다. (자체 공버프 효과는 개인 적용이지만 15LV부터는 [대지의 은총] 패시브가 1.5배로 늘어나기 때문에 결국에는 파티 시너지가 됩니다.) * 현재 [증폭의 기도] 15LV 기준 [대지의 은총] 패시브가 1.5배로 늘어남에도 파티원의 데미지가 증가 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선택 ![]() - 기본적으로 그로기 스킬인 [권능폭발(LV5)]을 채용합니다. ![]() - 각 스킬에 1LV만 투자해 상황에 따라 [권능폭발]대신 바꿔 쓰시면 됩니다. - [구원] : PVP 때 자주 쓰입니다. - [소환 부활] : 필요시 채용하면 됩니다. - [속박] : PVP 때 자주 쓰입니다. A-3. 패시브 ▶ 1순위 패시브 ![]() ▶ 2순위 패시브 ![]() * 남은 스킬포인트는 아무거나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 B. 데바니온 데바니온은 기본적으로 중앙에서 시작해 주황색노드(주요 스탯)를 향해 찍어가면 되는데, 파란색(스킬 레벨 +1)들을 먼저 찍고, 남은 포인트를 초록색(패시브 레벨 +1)을 찍으시면 됩니다. 이해하기 어렵다면 다음에 서술할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아이온2 인벤 왼쪽 상단의 "스킬&데바니온 시뮬레이터"를 클릭 (아이온2 통합 DB) 2. 데바니온 시뮬레이터 글쓰기 클릭 후 치유성 선택 3. 주황색 & 파란색 노드 모두 클릭 4. 해당 루트대로 따라서 찍기. 5. 남은 포인트는 초록색 노드 찍기. (중요한 패시브 부터) 6. 이후 남은 포인트들은 본인에게 필요한 스탯찍기. 7. 필요없는 스탯은 환불하고 다시 필요한 스탯을 찍어 마무리하기. * 개인적으로 치유성은 [대지의 은총] 패시브 때문에 생명력이 75% 이상으로 유지 되어야 파티원들의 공격력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명력 > 방어력 > 치명타 저항 > 공격력 > 치명타 > 정신력" 순으로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 * 위 사진은 예시입니다. 트리니엘은 마우스 휠로 축소를 해야 위 아래 짤린 노드도 다 보입니다. ---------------------------------------------------------------------------------------------------------------------------------- C. 아르카나 여기부터는 매우 주관적인 생각이 담겨있으며, 아직 연구가 덜 끝난 상태라 확정이 아니니 주의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아르카나는 기본적으로 5장의 카드를 종류별 1장씩 장착할 수 있으며, 해당 카드마다 랜덤으로 부여되는 스킬종류가 다 다릅니다. 해당 카드를 강화함으로써 추가로 부여하거나 부여된 스킬을 레벨업 할 수 있습니다. * 스킬은 최대 4종류, 4LV까지 찍을 수 있습니다. * 유일 아르카나 기준 MAX 레벨이 5 이므로 예를 들어 (4 / 3 / 1 / 1) 까지 밖에 오르지 않습니다. ![]() * 위 사진은 예시입니다. * 종류마다 가질 수 있는 스킬 및 패시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성배 : 모든 액티브 스킬 + 모든 패시브 스킬 - 양피지 : 일부 액티브 스킬 (★대지의 응보, 약화의 낙인, 고통의 연쇄, 단죄, ★쾌유의 광휘, 벽력) - 나침반 : 일부 액티브 스킬 (★심판의 번개, 신성한 기운, ★재생의 빛, ★치유의 빛, ★벼락난사, 충격해제) - 종 : 일부 패시브 스킬 (★따뜻한 가호, ★주신의 은총, ★불사의 장막, 집중의 기도, 생존 의지) - 거울 : 일부 패시브 스킬 (주신의 가호, 치유력 강화, 회복 차단, ★찬란한 가호, ★대지의 은총) * 이 부분은 뇌피셜입니다. 현재 정리해둔 것 외의 스킬도 뜬다면 제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카드는 종류마다 "활력"과 "마력"으로 나뉘는데 해당 카드마다 올라가는 주요 스탯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활력의 성배 : 시간[시엘] (전투속도, 강타저항) - 마력의 성배 : 공간[이스라펠 (이동속도, 막기확률) - 활력의 양피지 : 생명[유스티엘] (생명력, 재생발동확률) - 마력의 양피지 : 운명[마르쿠탄] (정신력, 철벽확률) - 활력의 나침반 : 자유[바이젤] (명중, 회피) - 마력의 나침반 : 죽음[트리니엘] (치명타, 재생관통) - 활력의 종 : 정의[네자칸] (방어력, 완벽발동확률) - 마력의 종 : 파괴[지켈] (공격력, 완벽저항) - 활력의 거울 : 환상[카이시넬] (재사용시간감소, 철벽관통) - 마력의 거울 : 지혜[루미엘] (정신력소모량감소, 강타확률) C-1. 추천 조합 - 활력의 양피지 : 생명[유스티엘] (생명력, 재생발동확률) - 마력의 나침반 : 죽음[트리니엘] (치명타, 재생관통) - 활력의 종 : 정의[네자칸] (방어력, 완벽발동확률) - 활력의 거울 : 환상[카이시넬] (재사용시간감소, 철벽관통) * 활력 4세트 효과 : 생명력이 70% 이상일 때, PVE 공격력 150만큼 증가 효과 ---------------------------------------------------------------------------------------------------------------------------------- QnA. Q) 평캔 해야하나요? A) 아이온2는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정신력(마나)가 필요합니다. 이 정신력을 채우기 위해서는 평타(좌클릭)을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 평타(좌클릭)의 후딜을 캔슬하면서 스킬을 사용하면 DPS뿐만아니라 스킬을 사용하면서 정신력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어지간해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스티그마를 포함한 모든 스킬을 평타(좌클릭) 후 바로 사용해도 평캔이 됩니다. Q) 평캔방법? A) 평캔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좌클릭을 꾹 누른 상태에서 평타가 나갈때마다 우클릭 or 스킬 사용. 2. 좌클릭과 우클릭을 순서대로 리듬감 있게 따닥 따닥 클릭. 3. 위 두 방법이 어렵다면 좌클릭과 우클릭을 동시에 광클 하셔도 됩니다. (1, 2번 보다는 평캔이 안될 때가 가끔 있지만 나름 평캔이 잘 되는 편이라 정신력유지도 잘 됩니다.) Q) 평캔이 되는지 어떻게 구분하나요? A) 아래 사진처럼 스킬 사용 시 검은색 잔상이 나타나면 성공한 것입니다. (화질 죄송...) ![]() Q) 우클릭 스킬 세팅 어떻게 하셨나요? A) 정답은 없지만 저는 이렇게 했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해도 평캔 잘 됩니다. Q) 다단히트가 뭔가요? A) 아래 사진처럼 공격 적중시, 일정 확률로 1~4타 추가로 발생합니다. ![]() * 아래 숫자 + 다단히트 데미지 = 맨 위 숫자 다단히트는 발동시 데미지가 총 2~5%정도 딜이 상승합니다. 이 다단히트가 패시브에 있는 적중시 효과에 타수마다 개별로 적용되는지 실험을 해봤으나 적중 시 회복효과가 다단히트 뜰 때 발동한 적이 아직까지 없는 것으로 보아 아무래도 적용은 안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Q) 어떻게 스킬을 운용하면 좋을까요? A) 정답은 없지만, 기본적으로 [약화의 낙인]을 쿨마다 보스에게 디버프 걸어 유지하고, [재생의 빛]을 쿨마다 사용해서 파티원 버프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벽력]은 쿨마다 사용해서 그로기를 자주 넣어주며 [신성한 기운]은 타수가 필요할 때만 사용합니다. 그 외에는 전부 평캔하며 [심판의 번개] 및 [단죄]를 사용합니다. 스티그마 스킬 중 [보호의 빛]은 쿨보다 지속시간이 더 길기 때문에 위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지속시간만 갱신해줘도 됩니다. 나머지 스킬은 적재적소 상황을 보면서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쓰다보니 너무 난잡해졌네요. 그래도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니 "참고" 정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_ 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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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이렇게 해도 평캔 잘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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