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마도성은 pvp는 몰라도 pve는 살성급 원거리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패턴 기믹등 전부다 쉬프트 하나로만 해야하는데 드라마타 기준 보스 꼬리에 붙어서 근거리랑 똑같이 딜을 하는데 유틸자체도 없는건 말이 안되는데 살성급 딜도 안나오는게.. 참 아쉬운 상황입니다.

1/29 일 기준 살성, 마도, 정령, 호법 드라마타 어려움 난이도 호법이 미터기킴 살성툴12.3/마도툴 10.5/ 정령성툴 10.2 입니다. 살성이 6.6 / 마도 4.4 / 정령 4.1 나왔습니다.

남준이형이 마도는 딜이 치중되어야 한다고 했는데 결과는( 살 > 마 = 정 ) 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현재 보스들은 원거리도 보스에 붙어서 딜을 합니다 그런데 멀어졌다가 다시 붙어야 하는 패턴등 살성, 검성등 돌진기로 붙어서 패턴 피하고 꼬리 내려치기나 이런건 회피 or 막기 등으로 날먹을 하는 상황에서 딜도 더 강하다 ?? 이러면 원거리를 왜합니까.. 원거리 이점이 없는 이시점에서 딜도 딸린다 ?? 이건 남준이 형이 좀 봐줬으면 좋겠네요.

이동기 or 확실한 딜 보장해주시길 기도합니다.
현재 마도성 뿐아니라 원딜이라는 이점이 사라지는 던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똑같이 보스에 붙어서 때리는데 유틸이 없는 상황.. 그럼 딜이라도 더 쎄야지 유틸도 없는데 참 아쉬운 밸런스네요. 마도 쎄다 쎄다 하시는데 미터기 보고 그냥 비슷비슷 하구나 그런데 살성딜이 너무 강한거 보고 현타가 좀오네여 똑같이 붙어서 때리고 기둥위에 올라갔다가 붙는패턴도 현타오고 행동력..

(반박은 아툴 기준 10만 이상만 해주세요 위에 말했듯이 저도 10만이 넘기 때문입니다.)

밸런스팀이 보고있다면 좀 참고좀 해주시길 기도합니다. 

참고: 화살20, 작살20, 폭발20, 혹바20, 집기20 / 불꽃로브 27 / 집폭20, 불장20, 원소20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