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공식부터 말해보자면

 

공식1. 다음 레벨로 올라가기 위한 필요한 경험치

   = 현레벨^2*100 + 현레벨*300

 

공식2. 소모한 노동력당 얻는 경험치

   = (225+현레벨*27) / 30 * 소모한노동력

   소수점 이하는 싸그리 무시, 30이상 소모시 30과 동일

 

공식을 보면 알 수 있듯 30소모 기준으로 계산되어 소량 소모시 나누어서 경험치가 들어가고

반올림 그런거 없이 무조건 버리고 정수값만 취하는 구조

 

우선 전체값부터 보도록 합니다

 

차후 80정도까지 나오지 않을까 예상하고, 그 때까지 내가 겜하고 있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80까지 뽑아보았습니다.

 

이표에서 사라진 소수점 이하값을 따로 보면

요렇게 나옵니다

 

결론1. 레벨에 무관하게 노동력 소모가 10 20 30인 것들은 소수점으로 인한 손해가 없다.

결론2. 레벨이 5 15 25 35 45... 일 경우, 노동력소모에 따른 소수점으로 인한 손해가 없다.

결론3. 현 만렙인 레벨50의 경우소모한 노동력이 짝수이면 소수점으로 인한 손해가 없고, 홀수일경우 0.5씩 까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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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무리 요약

 

공식1. 다음 레벨로 올라가기 위한 필요한 경험치 = 현레벨^2*100 + 현레벨*300

공식2. 소모한 노동력당 얻는 경험치 = (225+현레벨*27) / 30 * 소모한노동력

 

결론1. 레벨에 무관하게 노동력 소모가 10 20 30인 것들은 소수점으로 인한 손해가 없다.

결론2. 레벨이 5 15 25 35 45... 일 경우, 노동력소모에 따른 소수점으로 인한 손해가 없다.

결론3. 현 만렙인 레벨50의 경우소모한 노동력이 짝수이면 소수점으로 인한 손해가 없고, 홀수일경우 0.5씩 까먹는다.

 

감상. 표가 아주 장미 같이 이쁘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