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배틀그라운드 개발팀입니다.


오늘은 최근 들어 발생하고 있는 접속, 로그인 장애, 서버 크래시 등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일련의 장애로 인해 배틀그라운드를 원하는 시간에 즐기지 못하고, 많은 기다림으로 인한 불편을 겪으신 데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매일 증가하는 접속자 수에 대응하기 위해 저희 개발팀에서는 서비스 구조(service architecture)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대응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노력을 쏟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시접속자 수가 최대치에 달하는 시간대에 예상치 못한 이슈들이 발생했고, 일부 사례에 대해서는 문제 해결이 저희가 원하는 만큼 빨리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얼리엑세스 초기에 구현된 저희 로비 서버는 최대 100만 동시접속자를 예상해 설계되었습니다. 6월 말부터 동시접속자 수가 빠르게 증가하기 시작해 7월부터 새로운 서버를 개발하던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의 증가 속도가 저희의 개발 속도보다 더 빨라 최근 많은 장애가 있었습니다.


로그인과 접속 장애는 동시접속자 수가 급증하면서 피크타임에 서버 운영 자체가 해당 시간대에 이전보다 어려워진 것이 원인입니다. 이 부분은 실제 수준보다 훨씬 큰 규모의 동시접속자 수를 처리할 수 있도록 사전에 대비하는 노력을 끊임없이 해나갈 예정입니다.


최근 아시아 내 서버 크래시 빈도가 높아진 부분에 대해 많은 유저 분들이 문의를 주셨습니다. 아시아 지역 동시접속자 수가 대폭 증가하면서 저희가 기존에 사용하던 클라우드 서비스가 서버를 제공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고, 충분한 테스트를 거치지 못하고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를 추가로 도입하게 되면서 특정 서버에 과부하가 걸려 크래시 빈도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현재 개발팀이 자세한 원인을 분석 중이며 이 또한 추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세계의 유저 분들이 원하는 때에 배틀그라운드를 맘껏 즐기실 수 있도록 플랫폼, 서버를 책임지고 있는 팀을 더불어 저희 개발팀 전체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버 장애, 접속 문제 등으로 실망하신 유저 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최적화 작업 또한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며, 점차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최선을 다하는 배틀그라운드 개발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틀그라운드 개발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