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어떤분의 팁에 삘 받아서 그림을 추가해서 설명해봅니다.

확실히 1.0 시절에는 흔하게 쓰시던 몹 풀기를 요즘 나팔퀘 하면 모르시는 분들이 꽤 계신듯 합니다.

 

 

 

 

우선 일반적인 경우 입니다.

필드에서는 어글이 걸리더라도 멀리 도망가면 몹이 제자리로 도망가고 어글이 풀리게 됩니다.

그러나 던전 안에서는 용혈문을 통과하여 다음 공간으로 이동하거나 죽이지 않는한 어글이 안풀리죠

따라서 위의 그림과 같이 몹에게 어글이 터지면 몹위를 하번 쓰윽 하고 지나가면

바보같은 몹은 위를 쳐다보지 못하고 제자리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만약 격사 등 원거리 몹에게 얻어 터지면 더이상 경공을 사용 못하기 때문에

최대한 원거리몹에게 다가가지 않거나 빠르게 위로 날아 돌아가게 해줍니다.

 

핏빛 상어항 같은 던전에 가는 길목에 몹이 많은데 한사람이라도 어글이 걸리면 전투가 풀리지 않아요

그럴때 경공상태에서 빠르게 뒤로 한번 날아주면 왠만하면 다 돌아갑니다.

이런 방법은 서로꿍에서 더욱 유용하죠 (격사 죽여버릴꺼야...)

 

 

핏빛 상어항 맵을 잠깐 가져와봤습니다.

이제 맹독아귀나 적룡귀 앞에 왔을때 어글이 터져 있다면 위의 그림과 같이

벽에 머리를 박고 내려옵니다.

경공이 풀리려고 하면 다시 스페이스바로 또 경공을 해줍니다

이걸 유지하고 있으면 몹은 낭떠러지 끝에서 우리를 인식하지 못해 제자리로 돌아가게 됩니다.

그래도 안돌아가면 걍 끔살해주세요

 

추가 팁 - 그리고 몹 앞에 8~9m에서 점프하시면 애드 안나고 지나가실 수 있습니다.

           - 안개숲 세력퀘 포로 구출할시 상대세력포로 구하면 잠깐 위에 한번 날아주면 축지타고 꺼져버립니다.

           - 넘버락 누르면 계속 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