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은 다음의 링크를 참고할것.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22&l=44249

 

성격이 급한 나는 결론부터 말하겠습니다.

 

데이터는 치명의 판정승 !

개인적인 생각은 추피의 판정승 ! 입니다.

 

포화란 입구 역사몹 각 100회씩 공격 (발도2심 10방 기준)

총 데미지 = 평타 + 크리뎀 + 흡혈공격(110)

통계의 기본인 정상범위를 벗어나는 데이터는 제외 시키므로

버그로 인한 마지막 크리 공격은 평균과 총데미지에서 제외시켰다. (버그관련 설명은 아래로 아래로~)

 

치명 무기 = 공 370 크리 70% 치명피해257%


총 100 회 공격중 76회 크리 (이중 버그 크리 7회 삭제) -> 69회 크리

총 데미지 158415 + 76*110(흡혈공격) = 166775 데미지 / 93

총 평균 1666.38데미지

크리 평균 1877데미지(최소 1718/최대 2065)

 

vs


추피 무기 = 공 369 치명 56% 치명피해 256% (공치피가 낮은 이유는 추피 무기가 공이 더 높아서 귀걸이를 수호로 착용하였다.)

총 100회 중 64회 크리 (이중 버그크리 5회 삭제) -> 59회 크리

총 데미지=155439 + 64 *110(흡혈공격) = 162479 데미지 / 95

총 평균 1618.21 데미지

크리평균 2009.5 데미지 (최소1855/최대2158)

 

 

 

================= 보시는 바와 같이 데이터 승리는 치명 확률 증가의 승리!!

 

지금부터 개인적인 생각으로 추피가 판정승을 한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역시 크리 확률이 낮은 관계로 치명 무기가 추피 무기에 비해 총 평균 데미지는 48데미지가 높았으며 100회 공격시 4800데미지가 높은걸로 판명되었다.

 

치명 옵션을 발동시키기 위해 평균 10회 정도의 공격을 하였고

추피 옵션을 발동 시키기 위해서 평균 6회정도의 공격을 하였다.

 

이는 치명 옵션무기의 경우 몹이 평타로 죽을때 까지 옵션 발동이 되지 않은 경우가 3번이나 있었고

추피옵션의 경우 첫타에 발동 할때도 있었고 최대 15회 공격 정도면 발동을 하고 또한 10회 공격 발도 중에도 발동을 하였음이 발견되었으나, 발동확률 실험을 한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는 운일 수도... 기분탓일 수도 있지만

 

확실히 추피 옵션이 더 잘 뜨는거 같았다. 또한 공격력을 맞추기 위해 추피옵 무기가 공1 치명 1% 치명피해1 %가 낮은것을 정상참작하면 치명 옵 무기랑 용호상박 혹은 그 이상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총 평균 데미지에서 추피 옵션이 밀리지만 크리 평균 데미지는 130 가량 높은 데미지를 보여줬다. 이는 크리확률이 높은 케릭은 추피 옵션이 더 좋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을껏이라고 보며, 이 실험도중 치명적인 버그가 발견되었다.

 

발도의 마지막 공격 즉, 내력이 1 남은상태에서 발도 치명이 뜰 경우 발도자세에서 검술자세로 변경되면서 발도자세의 버프가 적용 되지 않는것을 발견했다.

그 증거는 아래에 첨부와 같다.

 

 

왼쪽이 추피무기 / 오른쪽이 치명무기 이다.

 

가장 아래쪽 마지막 내력 1 남은 공격들을 보라 .. 버그가 확실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