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생의 무덤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기공사 공략입니다.

염화대성 잡을때 보통 기공이 탱을하게 되죠...

잡기에 잡히지 않는이상 ㅋ (잡히게 되면 어그로 초기화 됩니다.)

평타 패턴에 좌우로 자꾸 움직이게 되면

다른 딜러들이 요리조리 피하기 바빠서 딜로스가 납니다.

그래서 기공이 염화대성을 홀드탱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1페이즈

평타만 쓰는 쉬운 구간입니다.

평타패턴이 4개인데요

앞 할퀴기 - 뒤 할퀴기 - 앞 할퀴기 - 360도 전체공격

이 패턴이 1,2페이즈동안 유지됩니다.

오른쪽 밑부분 보시면 염화대성 피랑 거리가 나오게 되는데

보시면서 딜 하시면 됩니다.

무조건 2,3미터 유지하셔야 됩니다.



앞 할퀴기 - 뒤 할퀴기 - 앞 할퀴기 - 360도 전체공격
   4미터        안맞음        4미터             6미터



안맞는 거리입니다.

앞뒤조절만 해주면서 1페이즈 염화를 홀드탱 합니다.






2페이즈 돌입하게되면,

홀드탱 하시다가 충격파, 잡기 후 점프, 8연발 화염구, 구르기 패턴이 나오게 되는데요

점프공격시에는 거거붕처럼 어글자에게로 점프해서 찍는 공격을 합니다.

모션은 고릴라처럼 가슴을 두드린 후에 도약을 해서 점프를 합니다.

무서워 하지 마시고 파티원이 없는곳으로 가서 점프공격을 맞이 해 줍니다.

주의 할 것은 염화대성이 땅에서 발을 떼기전에 점프공격을 피해버리면

타겟 범위가 바뀌어 이동한 곳으로 점프를 합니다...

이렇게 되면 파티원이고 기공이고 할거 없이 점프공격 다 맞게 됩니다. 

필히 점프를 한 후에 후방이동 하도록 합니다. 

점프를 시작하면 SS키로 파티원이 모여 있는 곳으로 후방이동 합니다.

그후 빙백신장->호신장막으로 8연발 화염구를 저항 해 줍니다.

그후 구르기를 쓰게 되는데 구르기를 그냥 놔두면

맵 끝까지 쭈욱 굴러갑니다ㅋㅋ

어글자가 염화대성에게서 멀어지면 화염구를 날리는 패턴으로 전환되는데,

가급적 맞지마시고 구를때 옆 동선으로 따라서 같이 가줍니다.

만약, 가지못해서 화염구 패턴이 나왔다 한다면

충격파 원거리 저항 수련이 필요한 시점입니다..(되도록 충격파 원거리 저항 수련은 찍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화염구가 손에서 떠나는 순간에 충격파를 쓰면 저항이 됩니다.

화염구 패턴을 충격파로 씹어주고 다시 평타패턴은 홀드탱으로 2페이즈 마무리..

만약 화염구를 다른 파티원이 맞게 되면, 빙백신장으로 파티원의 불씨를 제거 해 줘야 합니다.

불씨를 보유한채로 충격파를 맞게되면 데미지가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불씨를 제거 해 줍니다.

빙백신장이 호신장막의 전제스킬이기 때문에 가급적 8연발 화염구를 쓸때 모이는 순간 빙백신장으로 

불씨를 제거하는게 쿨타임이나 무빙에도 효과적입니다.

충격파 쓰기 직전이라면 바로 해주시는게 좋구요.






3페이즈에 돌입하게되면

충격파 후, 브레스가 시작됩니다. 

브레스는 정면 히트라서 옆으로 살짝만 비껴서 피해주고

브레스가 끝나면 다시 정면으로 들어와서 점프공격을 맞이해 줍니다.

그후 점프,8연발 패턴이 지나고

중요한건 이시점

구르기나 5연속 충격파가 랜덤으로 시전되게 되는데

구르기를 한다면 2페이즈 처럼 피해주고 따라붙어서 딜 해주시면 되지만

5연속 충격파는 전멸패턴입니다.

충격파를 한번씩 쓸때마다 불씨가 중첩되어 5연속 충격파를 다 맞기도 전에 캐릭터가 누워버립니다.

기공이 이 스킬을 끊는것에 참여하는것은 매우힘듭니다 ㅋ

8연발 화염구를 끝내고 호신장막을 걷은후에 두 주먹을 꽝 하고 부딪히는 모션이 나온다면 

지체없이 염화대성에게로 달려서 다운기든 스턴이든 다 먹여야됩니다.

기공이 다운기가 좀 늦는감이 있지만 아슬아슬하게 적용될때도 가끔 있더라구요 ㅋ

가급적 암살자와 검사 역사 권사가 끊어주길 기다립니다...

그후 패턴은 다시 브레스부터 반복됩니다. 3페이즈는 평타를 쓰지 않습니다.

이런식으로 3페이즈를 마무리 합니다.

 
 
 
 
 
 
 
 
 
 
 
5월 5월자로 패치된 염화패턴 추가합니다.
 
충격파가 불씨가 없어도 데미지가 많이 들어옵니다.
 
완벽히 피할 방법은 없어보입니다.
 
충격파 구간을 완벽히 파악해서 데미지 감소를 시켜가며 물약빨로 잡아야 가능합니다.
 
피 20만 충격파, 피10만에서 9만 돌입시 충격파
 
3페이즈 구르기or5연속 충격파 후 충격파
 
기공이 할일은 호신장막을 미리 쳐서 데미지 감소 50%로 줄여야 합니다.
 
20만, 10만구간은 거의 피가 근접했을때 원거리로 빠져서 호신장막 시전후, 원거리로 해당 피를 넘어갑니다.
 
3페이즈 구간은 매우 빡빡합니다.
 
8연속 화염구 호신장막 시전 후
 
구르기 패턴시 구르고 나서 합격기나 장악 제압으로 빙백신장의 쿨을 벌어줍니다.
 
쿨이되면 염화대성 바로앞에서 시전합니다.
 
5연속 충격파의 경우 다운 후 기상이 안되게끔 제압해 빙백신장의 쿨을 벌어줍니다.
 
쿨이되면 염화대성 바로앞에서 시전합니다.
 
시전되는 모션이 보이면 다른 격수들은 냉큼 호신장막으로 들어와 충격파를 데미지 감소합니다.
 
3페이즈는 이 패턴만 추가해 반복 하시면 됩니다.


 
 
 


요즘 역사, 권사님들이 탱하시는 분들이 있긴 합니다만

컨이 좋으신 역사 권사님들이 많지 않습니다......

보통 팟 가면 기공이 거의 탱을 하더군요.

탱 말고도 기공이 할거 많습니다... 매우 바쁨... 매우 중요한 클래스임..

우리도 보라무기 보패 먹어야 되지 않습니까?ㅋㅋ

완벽한 공략은 아니지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염화대성 기공사 무기, 보패
 
 
 
 
 
 
 
 
각종 나오는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