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4 업데이트에 진천뢰 5급 2초식의 버그가 수정되어 진천뢰 치명타시 다음 진천뢰가 1의 내력만 소모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7.24 업데이트의 암살자 직업변경 내용에는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핫픽스가 된것이 분명합니다.

업데이트 전후로 진천뢰를 심도 있게 실험해본결과 진천뢰의 내력소모  변경점을 확실하게 말씀드릴수있습니다.

 

 

 

 

따라서 이 업데이트 내용을 반영한 "심장찌르기"와 "비급진천뢰"의 단일딜에있어의 분석결과를 다시 작성하였습니다.

자세한 데이터분석과 어떻게 결과를 얻었는지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조.

http://bns.plaync.com/board/job/assassin/article/3555532

 

 

 

 

 

 

 

Q. 왜 진천뢰 딜싸이클에 투척지뢰는 안넣나요?

A. 아시다시피 투척지뢰의 글쿨은 진천뢰의 글쿨과 따로돕니다.

이때문에 진천뢰를 수리검으로 캔슬하듯이 진천뢰를 투척지뢰로 캔슬하는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정량의 내력이상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고

투척지뢰를 사용하기전 진천뢰 치명타가 터지고 안터지고에따라

투척지뢰후 사용하는 스킬이 진천뢰가될수도있고 수리검이 될수도있는 변수가 있습니다.

즉, 투척지뢰를 사용하게되면 그침의 쿨인 18초마다 고정된 딜싸이클을 사용할수 없고

진천뢰의 치명타가 얼마나 많이 터지냐에 따라 유동적인 딜싸이클을 사용해야된다는 변수가 있기때문에

심찌싸이클과 정확한 비교가 힘들게됩니다.

 

 

Q. 왜 심찌 딜싸이클에 일격은 안넣나요?

A. 일격으로 은신을 풀면 척추찌르기를 쿨마다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저 개인적으로 일격이 효율적인지 확실치도 않거니와

일격을 사용하면 그침의 쿨인 18초와 정확한 비교가 힘들기 때문에

오직 척추찌르기에 기반한 심장찌르기 딜싸이클을 사용한것입니다.

 

 

Q. 왜 심찌 딜싸이클엔 투척지뢰는 안넣나요?

A. 진천뢰 딜싸이클과의 형평성을 위해서입니다.

진천뢰 싸이클엔 투척지뢰를 안넣고 심찌딜싸이클에만 넣으면 정확한 비교가 힘들겠지요.

 

 

 

 

 

 

 

 

7.24이전 진천뢰딜싸이클1회(18초) :

그침 → 수평수 → 진수 → 진진수 → 진진수 → 진진수 → 진수 → 평 → 진진수 → 진진수 → 진진수 → 진수 → 진

= 그림자침입 1회, 진천뢰 16회, 수리검 11회, 맹독 5회, 안개베기 2회

= (2013 + 2276*16 + 513*11 + 724.2*5 + 663*2)*0.507 + (2013 + 2276*16 + 513*11 + 724.2*5 + 663*2)*0.493*2.0477

=  74338.1027059

 

 

 

 

 

 

7.24이후 진천뢰딜싸이클1회(18초) :

그침 → 진수 → 진수 → 진진수 → 진진수 → 진진수 → 진진수 → 진진수 → 진진수 → 진진수 → 진진수 → 진진

= 그림자침입 1회, 진천뢰 20회, 수리검 10회

= (2013*1+2276*20+513*10)*0.507+(2013*1+2276*20+513*10)*0.493*2.0477

=  79864.2873743

 

 

 

 

 

 

7.24이후 "그림자침입을 사용하지 않는" 진천뢰딜싸이클

(18초)

(딱히 정해진 딜싸이클은 아님)

(진천뢰 치명타가 얼마나 터지냐에따라 완전 달라짐)

(사실상 그침을 사용하는 딜싸이클과 큰 데미지 차이는 없음) :

진수진평진수진평수평진수평진수평진진수평진진수평진수진평진수진평진수진평

= 진천뢰 16회, 맹독 5회, 안개베기 10회

= (2276*16+513*10+724.2*5+663*10)*0.507 + (2276*16+513*10+724.2*5+663*10)*0.493*2.0477

= 78550.9844317

 

 

 

 

 

 

심찌딜싸이클3회(18초) :

척 → 평평수평 → 평 → 심심심심 → 척 → 평평수평 → 평 → 심심심심 → 척 → 평평수평 → 평 → 심심심심

 

은신중 사용하는 스킬 (은신중 치명타 피해량 50% 추가효과있음)

= 척추찌르기 3회, 심장찌르기 9회

= (1934*3 + 2276*9)*0.507 + (1934*3 + 2276*9)*0.493*2.5477

= 46342.6412046

 

비은신중 사용하는 스킬

= 심장찌르기 3회, 수리검 3회, 안개베기 6회, 이슬베기 3회, 달빛베기 3회, 맹독 5회

= (2276*3 + 513*3 + 663*9 + 764*3 + 724.2*5)*0.507 + (2276*3 + 513*3 + 663*9 + 764*3 + 724.2*5)*0.493*2.0477

= 30704.9014767

 

은신+비은신 합계 = 77047.5426813

 

 

 

 

 

 

 

 

안개베기비급 심찌딜싸이클3회(18초):

 척 → 평평수평 → 평 → 심심심심심 → 척 → 평평수평 → 평 → 심심심심심 → 척 → 평평수평 → 평 → 심심심심심심

(3번째 척찌 싸이클의 심찌가 왜 5번이 아닌 6번인지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 참조)

http://bns.plaync.com/board/job/assassin/article/3561663?q=6%EC%8B%AC%EC%B0%8C&st=title

 

은신중 사용하는 스킬 (은신중 치명타 피해량 50% 추가효과있음)

= 척추찌르기 3회, 심장찌르기 13회

= (1934*3 + 2276*13)*0.507 + (1934*3 + 2276*13)*0.493*2.5477

= 62393.139779

 

비은신중 사용하는 스킬

= 심장찌르기 3회, 수리검 3회, 안개베기 6회, 이슬베기 3회, 달빛베기 3회, 맹독 5회

= (2276*3 + 513*3 + 663*9 + 764*3 + 724.2*5)*0.507 + (2276*3 + 513*3 + 663*9 + 764*3 + 724.2*5)*0.493*2.0477

= 30704.9014767

 

은신+비은신 합계 = 93098.0412557

 

 

 

 

 

 

 

 

 

 

 

결론 :

 

① 7.24업데이트 이후로 단일딜에있어서

진천뢰의 딜효율이 꽤나 좋아짐.

 

② 단일딜에서의 효율순위 :

안개비급심찌 > 비급진천뢰 > 그냥심찌 > 그냥진천뢰

 

 

 

 

 

 

* 어디까지나 이건 참고를 위한 "대략적"인 비교  데이터 입니다.

개개인에 따라 조금씩 다른 딜싸이클과 상황에따른 변수가 포함되지 않은

정확한 데이터가 아님을 다시한번 강조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