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적인건 빼고, 아마 리플에 다른 분들이 조언하시는 글이 있을 겁니다. 다 같이 참고하세요.

그리고 가장 좋은 팁과 조언은 이런 게시물로 얻는 거보다, 문파나 친구를 쥐어짜는게 최곱니다.

뭐가 좋냐, 뭐가 좋냐, 뭐가 좋아요, 뭐가 좋아요, 도와줘, 도라에몽!  물론 너무 쥐어짜다가 혼나지 말고요.


1. 일단 메인퀘스트를 쭉 깨고 시작하자.

현질이든, 던젼이든, 노가다든 일단 메인퀘스트를 깰 수 있을때 까지 다 깨두셔야 합니당.

노란 퀘스트는 '1장. 몰려오는 어둠' 이 나올때까지,

주황 퀘스트[외전]은 '검은 마천루에서 촉마왕과 결전' / '소용돌이 사원에서 흑풍마녀와 결전' 뭐 이런거 나올때까지.

아마 다 깨시면 사람마다 다르지만 55레벨 10성 정도 도달하실 겁니당.


2. 주간 도전의 여명의 파천성도, 영겁의 성소, 패주의 밀실  3개 퀘스트를 꼬박꼬박 하자.

가장 보상이 푸짐하면서 난이도는 쉬운 24인 던젼[주당 1회 가능] 입니다.

던젼 클리어도 1주일에 1번 가능하니 F7- 건원성도/파천성도 채널 에서 여영패[Or여성패] 팟을 찾아서 들어갑시다.

공략을 몰라도 들어가서 '초행인데 괜찮을까요?' 하면 기본적인 공략들을 가르쳐 줄겁니다.

* 1주일에 1번 클리어가능하다는 걸 잊지마세요. 이미 깨고 나서, 또다른 팀에 들어갔다간 욕먹을 수 있습니다.


3. 밤의 바람평야와 천상분지에서 밤바보패678을 획득하자.

메인퀘스트를 하시면 밤바보패를 1번~5번까지 받았을 겁니다. 받은 김에, 678번까지 처리하러 갑시다.

F7-백청산맥 에서 보시면 종종 '1~3 빠르게 지원 600+' 뭐 이런식으로 광고가 있을 겁니다.

=해석하면 구무악[밤의 바람평야 보스] 3단계까지 잡는 파티, 공격력 600이상만 오세요  입니다.

이런식으로 내 공격력에 맞는 밤바를 기웃기웃 꾸깆꾸깆 들어가서 보패들을 챙기도록 합시당.

*참고지만 밤바보패는 이제 빨리 지나가는 보패라서 옵션[치명 명주]에 크게 목숨 안거셔도 됩니다.

이러면서 월야화를 좀 수급하셨다면, 천상분지로 가도록 합시다.

천상분지에 가면 지역챗으로 '농부팟 모집~' 이런 채팅이 올라오는데, 이런 파티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왜 밤바 말고 천상분지를 가느냐- 밤바보패 7-8번은 구무악6단계가 드랍을 하는데, 갓만렙이 가기엔 벅찹니다.

천상분지에서는 천도 10000? 개 정도 + 월야화 50개 정도로 밤바보패 7-8을 교환할 수 있기에 

밤의 바람평야 - 천상분지 천도작을 병행하시면서 모으시면 됩니다.


4. 일일도전, 할 수 있는 날에는 깨자!

매일매일 일일도전 이라고 6~7개의 퀘스트 중에서 3가지를 깨면 추가보상을 주는 리스트가 있습니다.

갓만렙분들에게 벅찬 던젼들도 껴있지만[ex : 나류성지, 흑룡교비밀전당 등등], 갓만렙분들도 수월한 던젼도

같이 껴있습니다.[ex : 비탄의 설옥궁, 설인의 동굴] 이런 호구스런 던젼들은 F8- 통합던젼 으로 가셔서

사람들이랑 같이 깨시면서 기본적인 던젼의 진행과, 딜방식들을 이해하시고 보상을 획득하시면 됩니다.



한 대충 여기까지가 기본 단계라고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