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MMO의 시작, 블레이드 & 소울 2
안녕하세요, 블레이드 & 소울 2 입니다.

6월 29일 (수) <포화란 : 바다뱀 보급기지> 업데이트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B&S 2 ON-Air <업데이트 리뷰> 진행 간 실시간 의견은 물론이고,
방송 이후 커뮤니티를 통해 말씀 주신 응원과 개선 의견 또한 꾸준히 확인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방송에서는 미처 말씀드리지 못하였으나, 전달 주셨던 피드백 및 개선 의견들 중
7월 6일 (수)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 사항들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간략하게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붉은 달 사막에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보상이 상향됩니다.
- “침식된 백야금”, “화부”, “거혼” 처치 시,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한 보상들이 추가됩니다.
- 보스 전투 중, ‘보스의 전투상태 초기화’가 쉽게 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침식된 백야금”의 등장 규칙이 조정됩니다.

월드 필드 ‘붉은 달 사막’에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의 경우, 
전체 월드 내의 많은 문파 및 연합원들이 경쟁을 하며 처치해야 하는 수준 높은 보스임에도 불구하고, 
그 보상에 대해 실망스러운 경우에 대해 개선 의견을 주셨었습니다.

그에 따라, 붉은 달 사막에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의 보상을 상향하고자 합니다.

보스 처치 시, 루팅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보상에 ‘영웅 방어구’, ‘보패’, ‘신선루 파편’ 상자가 추가될 예정이며, 
거혼에서는 ‘영웅 소울 파편 25개’ 또는 ‘영웅 수호령 1개’를, 
화부에서는 ‘전설 소울 파편 5~10개’ 또는 ‘영웅 수호령 1개’를 얻을 수 있는 상자도 획득 가능합니다.

말씀드린 추가 보상들은 기존 드랍 보상과는 별도로 처치 시 확정적으로 모두 획득 가능하며, 거래 가능한 형태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그 외에도 방송에서 언급 드렸던 “전투 초기화”가 쉽게 되지 않도록 개선하고, 
“침식된 백야금”이 특정 시간대에 고정 출현하는 형태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높은 난이도와 많은 분들의 참여를 전제로 한 컨텐츠에 대해, 난이도에 합당한 보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붉은 달 사막에, 전설 방어구: “풍신의 발걸음”을 판매하는 상인이 등장합니다.
- 전설 등급 신발, “풍신의 발걸음”을 특별한 상인 NPC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전설의 비밀 상인’은 특별한 주화를 요구하며, 해당 주화는 월드 필드 드랍 및 각종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는 재료를 통해 변환할 수 있습니다. 

붉은 달 사막에 특별한 상인 NPC가 등장합니다. 
상인을 통해 전설 신발, “풍신의 발걸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주화가 필요합니다.

이 주화는 ‘붉은 달 사막’의 보스 처치 시 확정적으로 획득하거나, 여러분들께서 플레이 중에 얻는 각종 재료와 금화 등을 통해서도 변환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상위 장비 중 일부는 꾸준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확정적으로 획득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전설등급 장비와 제작 재료에 대해 지속적으로 살피고 공급 방식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파티 던전의 보상이 상향됩니다.
- 파티 던전 어려움 난이도 이상 클리어 시, 보패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바다뱀 보급기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향낭의 능력치가 상향됩니다.

바다뱀 보급기지에서 획득 가능한 ‘파도/폭풍의 향낭’의 경우, 
기존 ‘불꽃/염화의 향낭’과 다른 종류의 스탯을 부여하여 포지션을 차별화하는 것이 초기 목적이었으나, 
[바다뱀 보급기지 : 1구역]의 경우 [희생의 무덤]에 비해 난이도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그 보상의 가치에 대해 아쉬움의 목소리를 전달주시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해소하고자 바다뱀 보급기지 내에서 획득할 수 있는 향낭 아이템의 능력치를 일부 상향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파티 던전 난이도에 따라 특정 등급 이상의 “보패”를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하도록 조정 예정입니다.
그에 따라, [희생의 무덤] 및 [바다뱀 보급기지] “어려움 난이도”의 경우, “상급~희귀” 보패를,
[희생의 무덤] “수라” 난이도의 경우, “희귀~영웅” 보패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파티 던전은 물론, 다양한 컨텐츠 플레이에 대한 보상을 확실히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후 추가될 [바다뱀 보급기지 : 2구역]도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밀도 있는 게임 플레이 환경 제공을 위하여 월드 통합을 동반한 “서버 재편”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재편을 위한 기반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B&S 2 서비스 1주년 시점을 목표로 마지막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서버 재편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방식, 대상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말씀 주시는 ‘전설등급 소울의 광역 발동효과’의 버그 수정 후 효율이 낮아진 부분에 대해 확인 중에 있으며, 
이 부분에 대해서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블레이드 & 소울 2에 대해 꾸준히 좋은 의견과 비판의 목소리를 내주시는 것에 대해 항상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꾸준히 발전하는 블레이드 & 소울 2가 되겠습니다.

다음 주에도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