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파는 길드와 같은 시스템으로 다른 사람들과 모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문파는 문파 레벨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레벨이 높을수록 문파에 가입된 캐릭터의 성장 효율을 높이거나 전투 능력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문파의 레벨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험치를 기여할 수 있으며 기여한 문파 경험치와 함께 공헌도도 증가합니다. 문파 경험치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은 총 3가지로 문파 기부, 전격, 협행입니다.

매일 최대 3번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금화를 문파에 기부함으로써 문파 경험치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기부한 금액만큼 문파의 경험치를 올릴 수 있으며 협행과 전격 임무를 수행해 문파 경험치를 올릴 수 있지만 문파 기부보다 기여도가 높지 않아 매일 문파 기부를 깜빡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 문파 인원들의 레벨, 공헌도 등 기본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문파 레벨에 따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문파에 가입했다면 하루에 한 번 출석 체크를 할 수 있으며 전날 출석한 문파원의 수에 따라 지급되는 보상의 양이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문파의 인원을 늘려 출석 체크 보상의 질을 높이고 문파 경험치를 빨리 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문파에 가입한 플레이어만 입장을 할 수 있는 문파 장원이라는 공간이 있습니다. 문파 장원에 접속하면 다른 문파원과 전투를 하거나 인형을 상대로 전투 연습을 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일반적으로는 구할 수 없는 아이템을 문파 상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문파 상인이 취급하는 아이템은 도화전이라는 재화를 소모해 구매할 수 있으며 도화전은 문파 출석 체크나 상점의 '도화의 금고'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광장에서 다른 문파원과 실력을 겨를 수 있고

▲ 높은 등급의 좋은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다.

▲ 다양한 레벨의 훈련용 동각인형을 통해 전투 연습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