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2를 매일 접속하다 보면 꼭 챙겨야 하는 필수 일정들이 있다. 하루라도 놓치면 손해인 게임 속의 필수 일정들을 정리해봤다.



■ 데일리 미션


▲ 시즌 1 패스 미션 리스트

▲ 데일리 패스 미션 리스트

매일 접속하다 보면 진행해야 하는 일일 미션들이 존재한다. 가장 기본적인 미션들로 구성되어 있는 일일 미션은 주어진 미션을 수행해서 패스 포인트를 모으면 기본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으며, 그외에 추가로 더 얻고 싶으면 추가 보상 활성화를 통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다.

게다가 미션 수행 및 패스 포인트는 이용 레벨 제한 없이 캐릭터 단위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시즌 패스가 종료되어도 일정 기간 동안 보상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각각의 패스마다 주어진 미션을 완료 한 뒤 패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미션은 두가지 미션으로 나뉘어진다. 바로매일 갱신 되는 일일 미션과 기간 내 수행할 수 있는 기간 미션이다, 참고로 미션들은 수행 기간 이후에는 수행할 수 없다.

획득한 패스 포인트는 보상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교환 항목마다 기본 보상 1종과 추가 보상 1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추가 보상 활성화 시 기존에 받지 못한 추가 보상이 있는 경우 함께 지급된다. 참고로 보상 교환 기간 이후에는 패스 포인트가 있더라도 보상을 수령할 수 없으니 제때 패스 포인트를 보상으로 교환해야한다는 점 잊지 말자.



■ 상점



▲ 금화로 구매가 가능한 강화 주문서

▲ 금화로 구매가 가능한 수호령, 소울 소환서


상점에는 일정 기간 동안(매일, 주간, 월간) 또는 서버당 하나씩만 판매하는 소모품들이나 강화 주문서들이 있다. 금화로 주문할 수 있는 소모품들도 유용한 것이 많기 때문에 놓치지 말자. 


▲ 비사전으로 구매가 가능한 물품들

▲ 도화전으로 구매가 가능한 물품들


금화 뿐 아니라 게임 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희귀 주화인 비사전 역시 구매가 가능한 물품들이 있다. 많은 수량이 필요하니 꼭 필수적으로 사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소울 파편과 정수 파편은 유용하니 기회가 되면 구매하도록 하자. 비화전 뿐 아니라 도화전으로 구매가 가능한 물품들도 있는데 이들도 꽤나 많은 금화전이 필요하니 최대한 많이 모은 다음에 구매하도록 하자. 



▲ 플레이 포인트로 구매가 가능한 내력의 단환, 백년초 만두

내력을 회복시켜주는 내력의 단환 10묶음과 백년초 만두는 플레이 포인트로 구매 할 수 있는데, 서버당 매일 또는 매주 10회씩 살 수 있으며 의상들도 구매가 가능하다. 플레이 포인트는 모험 및 특정 상품 구매시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플레이 포인트는 월드 단위(서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다. 



■ 협행


▲ 진행 할 수 있는 협행 목록들

협행은 다양한 의뢰를 중개하는 비사문에서 제공하는 임무로, 각종 단체의 부탁을 들어줘야 한다. 오른쪽 메뉴 또는 지역을 돌아다니며 발견할 수 있는 마을의 협행 표목을 통해 의뢰를 진행할 수 있으며 협행은 최대 10개를 진행 할 수 있다. 

매일 오전 5시가 되면 협행은 자동으로 갱신 되지만, 금화를 소모하면 3번까지 추가로 협행 목록을 초기화 시킬 수 있다. 협행은 현재 레벨에 맞는 몬스터들 위주로 구성되며 완료할 때마다 장비 / 주문서 / 재료 등 소중한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으니 가급적 최대한 많이 수행하자.

다만 간혹 현재 해결하기 어려운 협행이나 여러 번의 협행 달성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는 현재 자신의 상황에 맞춰 해결될 때까지 갖고 있거나 아예 포기해서 다른 협행을 빨리 공략하는 것이 낫다. 물론 이렇게 어려운 협행은 보상도 좋으니 포기할지 계속 수행할지는 본인의 선택이다. 



■ 던전



▲ 던전 목록

▲ 던전의 각 층

▲ 파괴된 각성의 미궁 던전 내부

▲ 던전 주요 보상 및 이용 제한


메인 메뉴에 있는 던전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며 보통 하루에 1시간씩만 들어갈 수 있는 시간 제한 던전이다. 어려운 만큼 보상이 좋지만 협행과 마찬가지로 오전 5시가 되면 초기화되니 꼭 수행하자. +버튼을 누르면 던전에 맞는 충전석으로 시간을 좀 더 충전 할 수 있다. 

파괴된 각성의 미궁은 1층이라도 매일 꾸준히 돌아야 하며, 30레벨 이후에는 플레이하는 유저의 필요에 따라 강화 주문서를 얻는 수련의 폐허 또는 재화를 벌 수 있는 황금의 숲길을 돌면 된다. 파괴된 각성의 미궁은 각종 장비와 의상, 수련의 폐허는 하수오와 산삼을 얻을 수 있고, 황금의 숲길은 상점에 비싸게 팔 수 있는 재료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