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기억하는 판타지'라는 모토에 맞게 체인크로니클은 환상적인 대륙 '유그도'에서 일어나는 캐릭터간의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체인크로니클에서 스토리은 크게 메인 시나리오인 '만남'과 '운명'이야기와 보상으로 각성이 붙는 '인연 이야기'로 나눌 수 있다. 시나리오는 체인크로니클의 유그도 대륙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체인스토리는 체인크로니클에 등장하는 캐릭터들간의 이야기다.



메인 시나리오는 "'땅 끝의 대륙 유그도'를 배경으로 그 땅에는 인간을 중심으로 숲의 요정, 흑의 요정과 같은 다양한 종족이 살고 있으며, 맹주인 성왕의 치세에 의한 평화로운 나날이 계속되고 있었다. 그러나 그곳에 큰 위기가 다가왔다. 심연으로부터 수수께끼에 쌓인 어둠의 군단이 나타난것이다. 군단은 왕군을 쓰러뜨리고, 마수를 각지로 뻗히게 되며 이에 주인공은 검은 군단을 쓰러뜨리고, '피나'라는 여주인공을 적으로 부터 구하기 위해 길을 떠나게 되는 이야기로 진행된다.

체인크로니클에서 스토리가 중요한 이유는 각각의 캐릭터들이 지니고 있는 스토리를 통해 어빌리티 '각성'을 이뤄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체인크로니클에서는 '인연 이야기'라 부른다. 각성의 경우 자신이 성장시키고 있는 카드가 일정 레벨을 달성 하거나, 이야기에 해당하는 퀘스트를 클리어 할 경우 공개된다.


▲ 체인크로니클의 스토리가 담겨있는 공식 프로모션 영상


예를 들어 '아르도'라는 카드는 인연이야기로 획득 할 수 있는 각성 어빌리티가 2개가 존재한다. 사람을 구하는 마법은 15레벨, 만상이 아니다라는 마법은 45레벨에 스토리 퀘스트로 등장하며 이를 해결했을 시에 각성이 되어 어빌리티를 획득할 수 있다.

각성 시스템은 단순한 레벨, 수치의 상승을 위한 육성과는 달리 유저로 하여금 캐릭터의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즐기면서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목표까지 제공해준다.

각성 이외에도 정령석이나 보너스 나무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등장하는 이야기도 존재 하기 때문에, 주력 캐릭터가 아니더라도 획득한 아르카나는 적당히 성장시켜 챙길 수 있는 부분은 다 챙기는 게 좋다. 자신이 해결한 스토리를 다시 보고싶다면, 캐릭터 창 오른쪽 상단 부분에 위치하는 드라마를 클릭해 감상 할 수 있다.

▲ 체인크로니클만의 체인스토리를 위해서는 주점을 공략하라!


또하나 고유의 스토리 콘텐츠인 '체인 스토리'는 메인 스토리와는 다른 각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메인이 검은군단에 맞서 싸우는 주인공의 이야기라면, 각각 영웅들의 마을이나 연인등 그 영웅에 관련된 이야기이다.

체인스토리가 중요한 이유는 '매우 희귀한 보상'을 제공하며 메인 스토리 만큼의 방대한 분량을 자랑한다는 점이다. 예를들어 '여주인공 연대기의 소녀 피나' 같은경우에는 프리미엄 뽑기가 아닌 '체인 스토리'만으로 획득할 수 있다. 체인 스토리는 이야기의 '키 캐릭터'를 얻으면 열 수 있으며, 각 키 캐릭터들은 마을의 주점에서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