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파유저 여러분
요즘 무극 상향도되어서 다시해보시거나 새로해보시는 분들이 많지요?
그래서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무극의 꽃 머슬시프트에 대해 적어봅니다.
다들 아시는 내용일지도 모르지만, 처음 해보시는 분들에게 혹은 몰랐던 부분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머슬 시프트란?

스트라이커 계열이 가지고있는 캔슬기입니다.
캔슬시 남성은 15% 여성은 20%의 대미지증가를 받게되며
사용시마다 머슬시프트 게이지를 하나씩 소모합니다.
머슬시프트는 시간에 따라 회복됩니다.


1, 기본콤보
우선 기본콤보는 제 버릇상 뇌격을 통해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상에서는 뇌격이지만 사용자분에 취향에따라 철산고 로킥 본크러셔 등 다른 선택지도 많으니
꼭 이것에만 얽메이지 말아주세요

* 기본콤보의 경우 고정형 몹에게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뇌격->철산고->클로즈킥

가장 간단한 콤보입니다.
뇌격을 통해 접근뒤 철산고를 통해 상대를띄워서 클로즈킥의 명중율을 높여줍니다.



스핀킥->연환퇴

간단한 EX기 콤보입니다. 두번째 처럼 늦게쓰면 너무 멀리날아가서 안닿으니 조심하세요



연환퇴->스핀킥

위의 콤보를 반대로한 경우입니다.
약간더 안정성이 있지만 좀 낮게띄운다는 단점이있습니다.



뇌격->클로즈킥->스핀킥->연환퇴

다른 공격을 이어주기위해 상대를 띄우는 콤보입니다. 스핀킥후 너무 늦게않게 연환퇴를 눌러주는게 포인트



뇌격->철산고->스핀킥->연환퇴->낙화->아토믹캐논

약간의 응용 콤보입니다. 상대를 바닥에 떨어뜨리지않고 구석에 몰아서 다른 공격을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뇌격->스핀킥->낙화->핵토파스칼킥->아토믹 캐논(제자리)->패황연격

상당히 많은 무큐기를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아토믹 캐논의 제자리 사용은 사용후 뒤를 누르고 떼시면됩니다.





2, 라이트닝 댄스 콤보

라이트닝댄스를 사용하여 시작하는 콤보입니다. 물론 뇌격->라이트닝댄스로 머슬후 사용가능합니다.
고정형에게는 사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라이트닝 댄스 입니다.
무극의 몹몰이 스킬이죠, 영상의 경우는 뇌격 철산고를 통해 최대한 적 깊숙히 들어갑니다.
이유는 라이트닝 댄스는 '후방 범위가 더 넓습니다' 몰이하실때 참고해주세요.

참고용으로 라이트닝 댄스의 특성 몇가지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후방판정이 더 넓다.
2, 상대방을 무조건 강제경직 상태로만든다.
3, 고정된 좌표로 이동한다.
4, 아군이 홀딩중일때 사용하면 가끔 경직이 풀리는 찰나의 순간에 홀딩이 풀릴때가있다.
이 부분들을 생각하시면서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라이트닝댄스->클로즈킥

몹을 몰아넣은뒤 클로즈킥을 넣는 간단한 콤보입니다.






라이트닝댄스->스핀킥->연환퇴->낙화

좀 더 강한몬스터에게 사용할 콤보입니다. 낙화뒤에 아토믹캐논 , 핵토파스칼킥 , 패황연격등 기술이 들어가니
참고하세요.
두번째 영상처럼 실수로 연환퇴를 먼저쓰면 삑사리가 날 확률이 높습니다.



라이트닝댄스->클로즈킥->연환퇴->스핀킥->핵토파스칼킥

클로즈킥을 중간에 넣어주면 연환퇴가 삑사리가 안날 확률이 높습니다.



라이트닝댄스->클로즈킥->연환퇴->스핀킥->낙화->핵토파스칼킥

최대한 라이트닝댄스후 많은걸 집어넣은 콤보입니다.
주의점은 클로킥 부터 스핀킥까지 부분에 좀 늦게 캔슬하면 삑사리가 나실 수 있습니다.

-번외편 라이트닝댄스 지원병



격투가류는 그래플러 계열의 스킬 '넥스넵'을 훔쳐 배울수 있습니다.
약간의 홀딩과 디버프를 주는 스킬이죠. 이걸이용해서
넥스넵 시간이 끝날때 즘 라이트닝 댄스로 강제 경직후 지원병으로 홀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영상에나온 그래플러말고도 다른 캐릭터들도 사용가능합니다.

3,낙화 콤보
패황의 75제 스킬입니다. 멋진 포즈 멋진 이펙트 강력한 대미지를 모두갖춘 스킬이죠.
이 콤보는 위의 두 콤보와달리
주로 보스에게 순간빠른 딜이나, 고정형(홀딩중인 몬스터}에게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우선 제자리 낙화의 사용법입니다.
처음 사용시처럼 그냥 사용하면 낙화가 이동을 하지만
두번째 처럼 질풍각->낙화를 하면 머슬 1개를 소모하여 제자리에서 칠수있습니다.
참고로 점프후 바로 눌러도 가능하지만, 낙화가 머슬 보정을 받지못하고 , 약간 전진합니다.
홍염질풍각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약간 전진합니다.

이하 밑의 콤보들은 모두 제자리 낙화 기준입니다.





낙화->아토믹캐논(제자리)or핵토파스칼킥

가장 간단하고 강력한 콤보입니다.
이중개방시엔 어마어마한 순간 DPS를 노릴수있습니다.
아토믹 캐논의 제자리 사용은 사용후 뒤를 누르고 떼시면됩니다.
중요하므로 한번 더 적어놨습니다.



낙화->스핀킥->클로즈킥->연환퇴->아토믹캐논 or 핵토파스칼킥

낙화후 다른 기술들을 우겨넣는 콤보입니다.
상대가 고정형이므로 여유롭게 캔슬하셔도 문제가없습니다.



4,섬보 콤보
30제 패시브 스킬 섬보입니다.
머슬시프트로 순보를 발동하여 동작을 캔슬하는 스킬이죠,
가끔 안찍은 분이 보이시는데...이번 밸런스패치로인해 상당히 중요한 위치를 가지게된 스킬입니다.



앞으로의 빠른 전진용 혹은 후퇴용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빨리 다른곳으로 이동해야하는 패턴이나, 스킬을쓰는 도중 네르베의 장판 패턴의 경우도 섬보로 회피가능
그리고 마지막부분의 핵토파스칼킥 처럼 섬보후 바로 스킬이 캔슬되면 머슬시프트 효과를 받습니다.



낙화->아토믹->뒷섬보->핵토파스칼킥

모든형태의 몬스터에게 쓸수있는 초 극딜콤보입니다.
시간시간도 빠르고 엄청난 파괴력을 자랑합니다.
이걸 어려워 하시는분들 위한 팁은

제자리 아토믹 이후 손을때지말고 순보->핵토파스칼킥만 입력 하시면됩니다.



뇌격->스핀킥->연환퇴->섬보->철산고->라이트닝댄스->핵토파스칼킥

스핀킥과 연환퇴의 단점이 적을 멀리 날린다는 점을 섬보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낙화->아토믹->섬보->스핀킥->섬보->핵토파스칼킥->섬보->패황연격

무극의 제일강한 스킬 5개를 우겨넣는 콤보입니다.
중간에 연환퇴나 클로즈킥을 우겨넣을수도 있습니다.

상대가 띄워질 경우에는

낙화->아토믹->스핀킥->핵토파스칼킥->섬보->패황연격

이렇게 해주시면됩니다. 물론 몬스터의 무게나 패턴에따라 다릅니다.
어려우신분은 아토믹부터 뒷방향키를 떼지않고 사용하시면됩니다.
단 스핀킥 부분에서 늦으면 고개를 돌리며 반대방향으로 '순보' 혹은
뒤로 핵토파스칼킥을 차게되니 조심하세요



뇌격->핵토파스칼킥->섬보->라이트닝댄스->스핀킥->연환퇴->질풍각->낙화->아토믹->섬보->패황연격

처음하시는분들에겐 약간의 난이도가있는 콤보입니다.
라이트닝 댄스의 특성중 하나인 강제이동을 사용한 콤보입니다.
라이트닝댄스의 약간의 후방 판정을 이용한 콤보기도하지요.



뇌격->핵토파스칼킥->섬보->라이트닝댄스->낙화->아토믹캐논(제자리)->스핀킥->클로즈킥->연환퇴->
섬보->패황연격

모든스킬을 쏟아붓는 콤보입니다. 고정형몬스터의 경우 두번째 영상에서 스핀킥이후 연환퇴 클로즈킥 사용후
하시면됩니다.

5,끝

이상 몇가지 무극의 머슬콤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에 밸런스패치로 제일 중요해진건, 핵토파스칼킥과 아토믹캐논의 섬보입니다.
이걸로인해 후딜감소나 위의 영상처럼 두개를 순식간에 우겨넣을 수 있지요.
가끔 글을 보다가 머슬 콤보나 섬보에 대해서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짧고 조잡하지만 도움 되시라고 올려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