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다 실수로 백스페이스 한번으로 다날려먹음.

모았던 정보 다 까먹었어요..
고로 대충 팁 글 모음으로 주제 변경.

※글의 취지
팁게로 옮겨진 김에(인증글이 된 김에) 이 글의 취지를 좀 소개드리려 합니다.
저는 분명 초보자입니다. 무극을 키우는 것에도 큰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초보자 딱지를 떼기 위한 정보가 여러 던파 팬사이트, 블로그에선 한눈에 찾아보기 너무 힘들었습니다.
분명 던파를 하는 사람 중 저같은 사람들도 있을거라 판단했기에 이런 글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주고 모은다면 잘 몰라도 좋은 정보는 모을 수 있지 않을까, 함에서 시작된 팁입니다.
아직도 정보를 알려주시는 분이 많고 완성된 글이 아니기에 계속해서 제보를 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최근 신규 유저 유입이 많이 부족한 던파에 이런 팁 모음이 있으면 그나마 길잡이가 될 수 있기에
저와 같은 초보자 분들의 막연함을 최소화 하고 고수 분들의 노하우를 얻기 위해 시작된 글입니다.
조금 두서가 없고 재미없는 드립이 있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현재도 수정중인 상황이니 앞으로 더 좋은 모습으로 변하겠습니다.
좋게 봐주세요 :)

※제보는 이 글에서만 받고 있습니다.

※ 읽기전 사실.
- 필자는 아직 불사조쓰는 쩌리 무극이다.
- 글 속 내용은 여기저기서 본 정보들이 많다. /체험하지 못 한 사실들이 많다. ex) 화각 무한지속
-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섞여있다.

※자신이 궁금한 키워드를 Cntl + F 를 눌러 빠르게 찾는 것을 권장합니다.
Ex) 강권, 스위칭, 화각, 핵토, 이계 장비 등

※본문의 내용 중 잘못된 내용, 추가가 필요한 내용 등은 댓글, 또는 쪽지로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무극의 경우 물리 공격력 딜러 캐릭터지만 고강보다 중요한 것은 높은 레벨의 무기, 상위 등급의 무기입니다.
→ 스킬류 5번 화염의 각 정보를 보시면 이유가 적혀있습니다. - 제보자) 란드라키시스(2015-07-05 06:36:41) 
※ 무극은 스킬들을 타격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홀딩 의존도가 상당히 높다. - 제보자) sofizz(2015-07-14 18:22:51)


스킬류


1. 강권
 스위칭이 되는 스킬이다.
 대표적으로 멜빈이 주는 [하이테크 파이터 반지], 아바타 상의 옵션의 강권 + 효과등으로 더욱 높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1레벨 기준 힘 증가량 150, 2레벨시 힘 증가량 22, 추가 상승마다 점차적으로 힘 증가량의 폭이 소폭 상승.
 ※ 아바타 상의 강권 옵션의 경우  스위칭 용이지 평소에 입고다닐 옵은 아니다.

2. 급소지정
 무극이 물리 크리티컬 히트 스킬(이하 물크스킬)을 찍지 않게 해주는 버프 스킬이다.
 1레벨당 물리 크리티컬 확률 3%, 적중률 0.8% 증가, 1레벨당 sp 25
 1레벨 당 20sp 소모. 크리티컬 확률을 1% 올려주는 물크 스킬보다 효율이 좋다고 할 수있다.
 →제보자) 검은사기(2015-07-04 17:03:13) -  급소지정 또한 스위칭이 된다고 합니다.
 

3. 머슬 시프트 (이하 머슬)
 사용시 올려차기, 로킥, 공중 밟기, 질풍각 등과 무극의 전용 스킬들의 사용 도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다(핵토킥 제외).
 캔슬하여 사용한 스킬은 데미지가 증가한다.
 특이하게도 연환퇴의 경우 머슬을 통해 사용시 연환퇴의 공격속도가 빨라진다.



4. 슈퍼아머
 사용시 지속시간 동안 체력, 물리 방어력(이하 물방)을 얻으며 슈퍼아머 상태가 된다.
 툴팁에 있는 이동속도 감소치는 0%이며 증가하지 않는다.
 아무리 찍어도 보통 지속시간과 쿨타임의 간격이 3~4초씩 난다.
 이에 따라서 부족한 스킬포인트 관리를 위해 13Lv을 찍어 20초간 유지하는 무극과 마스터 하여 24초를 유지하는 무극으로 많이 나뉜다.
 

5. 화염의 각(이하 화각) / 효율적 연소 
 무극하면 핵토, 화각하면 무국이라 할만큼 유명한 무극의 아이덴티티.
 마스터시 권글 마스터를 모두 찍고 정자비(정신 자극의 비약의 준말)를 마시면 무한 지속이 된다고 한다.
 멋있고 화려해 보이는 스킬, 하지만 무극들이 지킬앤 하이드가 되게 하는 스킬, 그냥 삭제하고 패시브로 넣고 1각기를 다시달라는 반응이 자주 보일정도로 불만의 중심 중 하나 
 각패를 화각 지속시간 증가, 화각중 마나소모 감소로 내놓았기 때문에 그냥 화각에 집어 넣고 새로운 각패를 달란 의견이 많음.
 많은 사람들이 불 이펙트만 보고 저거 화속성인줄 알지만 사실 무속성. 수속강을 하고 있으면 모르는 사람들은 의아해 하는 반응에 쏠쏠함과 씁쓸함을 느낄 수 있다.
 사용시 머슬 시프트에서 사용가능 스킬이 아니면 사용 불가능 
 ex) 무릎찍기 사용 불가능
 또한 버프 유지시간이 표시되지 않아 무한 화각이 가능한 유저가 아니면 화각의 시간을 알 수 없어 답답해 하는 경우가 많다.
 ※ 실시간 적용 이기에 아바타 상의는 화염의 각이 좋다.
 -제보자) 란드라키시스(2015-07-05 06:27:46) - 화각 사용시 독립공격력의 물공전환 효과 때문에 고 레벨 무기, 고 제련 무기가 좋습니다.


6. 라이트닝 댄스 (이하 라댄)
 판정 쓰레기로 유명한 이그이그 스킬.(하단, 상단은 전혀 안맞는다. 도중에 허공을 차도 머슬이 없으면 캔슬 불가능.)
 대표적으로 파워 스테이션 던전의 벌레들에게 사용시 자기가 차면서도 혀를 차는 무극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데미지는 모르겠고 판정이 너무 구려서 일던에서 잘맞는 몹들이 많지 않은 이상 10포인트 만 주고 tp를 넣었다 뻈다 하는 경우가 많다.
 잡기 판정으로 첫번쨰 몹이 맞아 경직된 상태로 있는 곳으로 전부 몰아간다. 
 타격이 되는 물체에 사용하면 발동하지 않는다.
 다만 모으는 도중 누군가 톡 건들이면 우루루 빠져나간다. 물론 자기가 모으던 도중 우연히 모인곳을 걷어차도 와장창! 내 멘탈도 와장창!! (덤으로 재밌는 사실, 라댄 도중 만약 천수가 마운트를 사용하면 재밌게도 몬스터가 모인곳으로 천수가 마운트 중으로 나타나 마운트를 사용한다. 천수 시점에서는 갑자기 화면이 돌아가 이게 뭔데? 싶은 상황이 연출된다.
또한 자이언트의 경우 무릎찍기나 로플링 도중에 라댄을 사용하면 자이언트가 열심히 잡아패던 몬스터를 발로채가는 연출도 가능하다.)
 -란드라키시스(2015-07-05 06:24:11) - 몬스터들이 모여 있는곳을 등지고 라이트닝 댄스를 사용하면 몹들을 이쁘게 모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상당히 편리하고 좋아졌습니다.


7. 핵토파스칼 킥. (이하 핵토, 핵토킥)
 1tp당 발사 전의 선행 발차기 수가 줄어들며 마지막 킥에 데미지가 올라간다.
 핵토킥 강화 1을 찍는데 드는 tp는 2, 마스터는 3lv, 포인트당 데미지 증가량은 7%.
 tp를 마스터하고 사용시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간다. 하지만 시작 부분과 하단은 쳐맞질 않는다.
 거리 조절을 잘 하여 사용하도록 할 것.
 심지어 크기가 작은 적은 벽에 박아놓고 날라차도 맞지않는다. 
 

8. 연환퇴
 정말 멋있고 막 상단 하단 옆이고 뭐고 전부 지배할 것 같은 이펙트를 가졌다.
 하지만 실상은 그 이펙트의 테두리를 전부 칼같이 그어야 아슬아슬하게 맞을랑 말랑 하는 범위 정도이다.
 무극의 스킬들이 전부 범위와 판정이 구리지만 얘는 유난히 이펙트가 커서 그런지 더욱 구린 느낌이 강하다.
 맞기 시작하면 높~이 띄운다. 정말 멀리, 높~~~이 띄운다. 재빨리 순보로 달려가서 콤보를 '이어갈 수 도' 있다.
 머슬을 통해 다른 스킬을 캔슬하고 사용할 시 발동속도가 빨라진다.
 특이하게도 본킥을 사용 도중 캔슬하여 사용하면 매우 빠른속도로 공격한다. (본킥 추가타 도중에 사용해도 매우 빠른속 도로 공격한다)
 →제보자) 란드라키시스(2015-07-05 06:18:03) - 현재 버그로 인하여 클로즈킥 - > 연환퇴의 머슬콤은 공격속도가 증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9. 스핀 킥
 준수한 데미지와 범위, 사실 무극들에게 슬쩍 스핀킥에 대해 물어보면 핵토킥 보다 이미지가 좋은 편이다. (판정이 좋고 데미지가 쏠쏠해서 무극들의 사랑을 꽤나 차지하고 있는 스킬)
 전면을 폭팔시키는 이펙트에 맞게 큰 범위를 터트린다. 다만 이펙트에 비해 아래의 적이나 위의 적이 살짝 맞지 않는 경우가 있지만 연환퇴에 비하면 100배 낫다.


10. 홍염 질풍각(이하 홍질) / 질풍각 
 홍염 질풍각은 하단에서 시작하여 상단으로 점차적으로 올라가는 발차기 공격을 하는 스킬, 질풍각은 공중 상태에서 회전하며 적을 여러번 타격하는 스킬이다.
 둘 다 취향을 많이 타는 스킬.
 홍염 질풍각의 경우 풀히트가 힘들어 1포인트만 주는 사람이 있고, 질풍각의 경우 데미지는 낮은편이지만 준수한 쿨타임과 tp를 투자할 시 오랜시간 타격이 가능하다는 점에 찍는 유저가 많다.
 다만 질풍각의 경우 생각보다 크게 실망스러운 데미지에 찍지 않는 유저도 있지만 이것을 찍지 않으면 공격중 딱히 짧은 쿨타임에 지속적인 딜을 넣을 스킬이 없어 보편적으로 많이 찍는 스킬이다.
 홍염 질풍각은 이계 크로니클 세트의 효과를 통해 타격횟수를 줄이는 세트도 있다.
 또한 질풍각의 경우 머슬을 켠 채 제자리에서 사용할 시 다른 스킬을 이어갈 수 있다. (갑자기 캐릭터가 바닥으로 낙하하며 스킬을 이어간다)

11. 철산고 / 뇌격 
 철산고의 경우 기본기 치고 데미지가 괜찮아 마스터를 하는 편이다. 사용시 순간 슈퍼아머가 있다.
 뇌격의 경우는 1포인트만 투자하고 머슬을 시작하거나 이어가기, 또는 돌진기, 순간 회피기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장비류 

1. 이계 장비

 
1. 균열된 차원의 부위 - 스트라이커 (이하 균차)
 이계 돌다가 먹었는데 아무 옵션이 없다고 버리지 말 것, 나중에 세팅을 하는 도중 부족한 부분을 핵토 2부여 균차장비로 채우는 수 가 있다.
 해당 아이템에 '차원의 ~~색 기운'이라는 아이템을 사용하여 특정 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무극의 경우 거의 대부분 핵토 2부여를 권장한다.

 차원의 붉은 기운의 경우 스킬의 공격력을 증가시켜주고
 차원의 푸른 기운의 경우 스킬의 쿨타임 감소
 차원의 녹색 기운의 경우 스킬마다의 유틸성을 올려주거나 데미지,쿨감이 소폭 들어있는 종류가 있다.

 위에서 말한 핵토 2부여란 차원의 붉은 기운과 녹색 기운을 부여하는것을 말한다.
 2부여의 경우 파괴될 확률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일단 1부여를 사용하다 추가적으로 드롭한 장비에 2부여를 시도하는 것을 권장한다.
 차원의 ~색 기운은 이계채널의 입구에 있는 여성 NPC 2명 중 한명이 팔고 있는데, 이것을 구매하는 것은 웬만하면 추천하지 않는다.
 차원의 기운들은 이계 던전에서 꽤나 자주 드롭되기 때문, 때때로는 100퍼센트 부여가 되는 기운들도 얻을 수 있다.
 또한 1녹부여를 하여 강권 스위칭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제보자) 란드라키시스(2015-07-05 06:26:54) 보조장비의 경우 헥토2부여 균차보다 비명굴레전더리장비가 효율이좋습니다. / 이계 마스터를 갈시 항마 수치에 따라 다를 수 도 있습니다.

※ http://blog.naver.com/hong9489/220150808047 해신셋과 균차 2부여 비교글/ 헥토는저격용님의 블로그 링크.


2. 죽음의 무도(이하 죽무), ?, ?, ? - 2차 크로니클 세트 



 죽음의 무도 세트의 경우 질풍각 회전 횟수 증가, 쿨타임 감소, 홍염 질풍각의 쿨타임 감소, 타격 횟수 감소, 클로즈 킥, 핵토킥의 쿨타임 감소, 데미지 증가 및 머슬 시프트의 횟수 1회 증가 옵션이 있습니다.
 현재 무극의 이계 세팅중 대세에 가까운 세트입니다.


3. 서든 어퍼,  디아블로 블로우(이하 디아블로, 디블), 라이트닝 패스트 킥(이하 라패) -3차 크로니클 세트 

 ※ 3차 크로니클의 정보의 대부분은 헥토는저격용 님의 블로그에서 얻어왔습니다. 해당 정보의 원글을 보고 싶으신분은 세트 설명 하단의 링크를 따라가주시기 바랍니다.

 서든 어퍼 세트의 경우 뇌격의 쿨타임, 사거리, 공격력, 발동속도 증가 및 순보 쿨감, 라댄의 이동거리, 데미지, 쿨감 그리고 연환퇴의 쿨감, 데미지 증가, 무큐 소모량 증가가 있습니다.
 기동성은 뛰어나나 연환퇴의 적중이 힘들며 한방이 부족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디아블로 블로우 세트의 경우 강권 힘 증가량,급지의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 클로즈 킥의 공격력,스핀킥의 마지막 공격 데미지, 질풍각의 공격 횟수 증가 및 클로즈 킥, 스핀킥의 쿨타임 감소가 있습니다.
 3세트 옵션 덕분에 스위칭 용도로 자주 사용됩니다. 소지하고 계시는 것을 추천. ※ 최대한 강권의 레벨을 올리기 위해 추천하는 디아블로 장비 파츠는 [장비류 / 2. 스위칭]의 정보를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라이트닝 패스트 킥 세트의 경우 로킥, 본크러셔의 쿨타임 감소, 발동 속도 증가, 공격력 증가, 홍염 질풍각의 타격 횟수 감소, 속도 증가, 공격력 증가, 핵토킥의 데미지 증가, 쿨타임, 착지 후딜 감소가 있습니다.
 기본기의 증가로 던전의 기본 몬스터들을 잡기 편리해지며 핵토킥의 한방의 쏠쏠함, 홍질의 준수한 데미지 증가로 인해 꽤 나쁘지 않은 세트입니다.
 하지만 홍질의 타격이 힘든 점 등, 중간에 위치할 딜링 기술이 부족한 감이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영상과 후기의 경우 위의 링크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 헥토는저격용 님의 블로그.


2. 스위칭

1. 강권 스위칭 →제보자) 란드라키시(2015-07-05 06:32:00)
 무극의 중요한 플레이 중 하나인 강권 스위칭 세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칭호 - 전직의 서, 폴리스 참수리, 아스나 / 앞선 두개는 강권 2Lv, 아스나 강권 3Lv
 무기 - 고르아의 가르침 - 노력, 남격투가의 불사조 유니크 권투글러브 / 강권 2Lv
 상의 - 유물 : 케레스의 세라믹 상의, 유물 : 성스러운 케레스의 세라믹 상의 / 강권 1Lv
 하의 - 해신의 저주를 받은 세라믹 레깅스
 반지 - 하이테크 파이터 반지 - / 강권 1Lv
 보조장비 - 왕가의 비급 - / 강권 1Lv
 크리쳐 - 염룡, 뇌룡, 남/여 구 SD 크리쳐, SD 베가본드, 다크템플러 / 강권 1Lv
 목걸이, 신발, 벨트 - 디아블로
 팔찌, 어깨, 마법석 - 강권 녹부여

 기타 남는 부위중 3 파츠를 디아블로 및 균차 녹기 부여(강권) 을 추천. 
 ※ 균차 녹기는 부위마다 올라가는 강권 힘 수치가 다르므로 목걸이 신발 벨트를 디아블로 착용을 권장.
 ※ http://blog.naver.com/hong9489/30189014658 /헥토는저격용님의 글 
 강권 스위칭에 사용되는 다양한 아이템들 스크린샷과 글로 정리,소개 한 글

3. 마법 부여
→제보자) 란드라키시스(2015-07-05 06:33:31)
 디아블로 3셋이 갖추어졌을경우 물크가 100를 상회하므로 어깨 벨트 신발의 마법부여는 물크가아닌 체력 증가나 기타 옵션으로 하는 것을 추천



던전 팁


1. 이계 던전


 구 이계 

 1. 고블린 왕국 (이하 고블린)
 →폭탄 고블린 방에서 토템을 향해 기름병 3개, 폭탄 하나를 던지고 갓 나온 고블린들 에게 라댄을 사용하면 데미지를 입 지 않고 빠르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 팀플레이시 먼저 토템 우측방향으로 달려가 기름병 세개를 던지고 고블린이 나오는 순간 토템 중앙에 모인 아군을 향해 폭탄을 던지고 연이어 벽목탄을 던진다. 그후 아군은 퀵스를 통한 무적, 무극은 라댄을 통한 무적으로 살아 남는다. 

 2. 꿈틀대는 성 (이하 꿈성) - 준비물) 신비한 장난감(상태이상 해제 소모품) 다수, 28호
 → 모든 방에서 딱히 주의할 것은 없다. 다만 주의할 것 이라고는 자신의 데미지가 약하다면 화각을 켠 채로 2번 째 방을 가면 몹 근처에서 걸어다니지 말 것, 화각 발걸음 데미지도 타격횟수로 몹들이 회복된다.
 28호를 사용하는 방은 3번째방. 입장하여 몬스터 중심에서 사용을 권장. 28호를 소환하면 커다란 넨가드를 사용해준다. 이 상태에서 리자드들을 몰아 잡으면 황금 리자드가 아닌 몹을 잡아도 안전하게 넨가드 속에서 깰 수 있다.

 3. 란제루스의 개 (이하 란개)
 → 무극으로서 딱히 주의할 것 은 없는 던전, 두번째 방에서 슈아를 커놓고 몬스터의 도주를 막으며 지뢰를 밟게하면 편하다.
 마지막 보스의 방에서 광녀의 웃음을 빠르게 제지하는 것이 관건.



 신 이계

 1. 검은 대지 (이하 검대)
 → 무극은 라댄으로 오즈마의 배신의 오라 캔슬이(이하 배오캔) 가능하다. / 보스방 입장 후 대략 8~9초 정도에 사용을 권장.
 화각을 키면 나타나는 불걸음으로 오즈마의 주위를 배회하여 빠른 껍질 벗기기가 가능.
 마찬가지로 3번째 방에서의 몬스터에게도 불걸음으로 빠른 껍질 벗기기 가능. 

 2. 이계의 틈 (이하 이틈) 
 → 보스방의 세번째 패턴에서 나온 상자에 화각을 켜고 불걸음을 비비면 빠르게 부술 수 있다. - 제보자) 란드라키시스 (2015-07-05 06:21:34) 
 →마지막 보스방의 패턴들이 끝나기 직전 틈 사이마다 캐릭터마다 특정 스킬을 타격 가능하다. / 무극의 경우 화각 발동, 본크 2타가 있다. - 제보자) 란드라키시스(2015-07-05 06:22:33)

 3. 바칼의 성 (이하 바칼)
 → 주의할 것은 3번째 방의 흑룡은 아군에게 무지개빛 원형의 기운을 씌우는데 이 기운이 감도는 상태에 흑룡을 직접 타격하면 아군 전체에 데미지가 들어간다. 스토커를 모두 잡고나면 타격 가능.
 무큐기를 사용시 흑룡이 즉시 뒤로 빠지며 순간 무적상태가 되며 아군 중 한명의 바닥 아래에 지속적인 공격을 가하는 스킬을 사용.
 딜이 세다면 입장과 동시에 핵토를 갈겨 패턴 없이 죽일 수 있음.


※ http://blog.naver.com/hong9489/30183666638 신 이계 검대,바칼 플레이 영상 /헥토는저격용님의 블로그
조금 오래된 영상이지만 스위칭 등 플레이의 형태를 알 수 있는 영상입니다.

기타 미세 팁, 용어 정보 등

◎건틀라이커 - 건틀릿을 사용하는 스트라이커의(이하 건틀라이커)
란드라키시스(2015-07-05 06:19:25) - 건틀라이커의 경우 화각 사용 전 권글 스위칭 또는 무기를 빼고 사용할 시 화염의 각의 쿨타임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익 신익 구마 신마 2/2/2
차례대로
구 이계 익스, 신 이계 익스, 구 이계 마스터, 신 이계 마스터, 각 던전 2번씩 총 6바퀴 돌 파티원.


더 알면 좋은 팁이나 다른 무극들이 알아줬으면 하는 정보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추가할게요

이계 세팅템이나 장비템에 대한 정보나 더 중요한 팁 같은거 좀 알려줘요



※현재 고던을 추가하지 않는 이유는 딱히 무언가 알려 드려야할 플레이가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아직도 불사조나 쓰는 허접한 무극이기에.. 고던도 어렵게 돌고있습니다 ㅠㅠ..
스펙업이 되어 직접 체감한 정보 내지는 귀한 정보가 있다면 언제든지 추가하고 있습니다.




※ 현재 2차 각성이 진행중인 무극의 개편안을 붙여달라는 글이 있어 링크를 띄웁니다.

던파 조선의 유저분의 무극 개편안
헥토는저격용님이 블로그에 올리신 개편안

저는 남격가 전부를 좋아하는 유저입니다.
이번 남격가들의 2차 각성이 재미있는 캐릭터가 될 수 있길 바랍니다 :)





2015/ 7/ 15 월요일



+ 작성자 사정상 업뎃 불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