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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31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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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항해시대 온라인과 같은 게임을 기획해보며...안녕하세요. 대항해시대 온라인 오베 때부터 하다 접은지 몇 년만에 관련 사이트에 구경와보네요. 처음 대항온을 했을 당시 인상깊게 남았던 게임이라 꽤 오래했었는데 게임상에 산재한 여러 문제로 흥미를 잃은 나머지 몇 년간 접었었습니다. 그래도 뭔가 아쉬움이 남아서 본업과는 별개로 기획서를 써보곤 했습니다만 써본 기획서 내용이 꽤 그럴싸해서 글을 간략하게 써봅니다. 대항온에 애정을 가졌을 때 모든 시스템을 하나하나 나름대로 분석해둔 분석서와 함께 써서 그런지는 몰라도 이론상으로는 현재 대항온에 존재하는 상당수의 폐해들(아래 항목들) 을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해결한 듯한데 이 제안서가 완성되면 어느 회사에 제안을 해보는게 좋을까요? 재미삼아 써본 것치고는 볼만하게 나와서 그냥 썩혀두긴 그렇고 여기저기 메일로 찔러넣어 볼 생각인데... 출시된지 오래된 대항온이라 시스템 자체를 다시 짤 필요가 있다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 모든 계열의 직업에서 보이는 한정적이고 정형화된 수입원 - 특정 무역품에 편중된 시장구조 - 긴 항해시간으로 인한 지루함 - 라이트 유저와 헤비 유저의 격차 - 모든 계열에서 보이는 일부 특정 선박에 편향된 선호도 - 두캇 인플레이션 - 전투 시스템의 지나친 단순함 - 게임에 익숙해지면 일부 몇 가지의 컨텐츠만 즐기게 되는 경우만 남는 구조적 문제 - UI 설계의 불편함 - 여전히 초보에겐 이해하기 어려운 복잡한 게임 구조와 그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만한 튜토리얼 부족 - 게임적 허용을 제외한 다소 존재하는 고증 오류 - 그 외 일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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