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8월 12일 추가된 레거시 테마 '여신 신앙의 땅 에페소스'의 조합법입니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는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것 같아 일단은 다행스럽다는 생각입니다.

다섯번 째 레거시 테마인데, 이쯤되면 레거시 해보신 분들만 클릭하셨을 것 같으니 상세 설명은 생략합니다.
(작성 방법 및 추천 조합 선택 기준은 이전 레거시 관련 글을 확인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레거시피스 15종과 완성된 7개의 레거시>
- 매번 이미지 작업해주시는 Shimaum님 감사합니다.!


레거시 테마 생성 후 피스 15종 모아 핵심피스를 파악 한 후, 대충의 조합법을 찾아내서 그에 맞게 조합을 해본 결과 본캐는 에페소스 테마 9번 수행해서 7종 완성 했습니다.

그 후 본문 삽입용 스샷 찍으려 다시 15종 피스 모아서 기존 조합법에 약간의 수정을 거쳐 조합법 작성 완료 했습니다. (피스 15종 모으는 것만해도 보통 2시간 이상 걸립니다...;)


조합법 입니다.


        * 레거시 피스 순서는 예지의 서 화면에 나오는 피스 순서대로 정렬하였습니다.

* 동아시아 주점 피스, 우르 측량 피스는 최대한 제외를 했습니다. 
* 4시 방향은 그중 성공확률이 가장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4시만 단독으로 불 들어오는 조합은 도저히 못 찾았습니다.
 
이번 테마는 선행이 모두 되어있다는 가정하에 단시간 소피아 모으기 최적인것 같습니다.
상당수의 피스가 유럽을 벗어나지 않아도 획득 가능하며, 특히 소피아가 650으로 제일 높은 중앙의 조합이 굉~장히 쉽습니다.
실제로 중앙 조합을 두어차례 해본 결과 초깜찍하고 귀엽지만 느린 제 비글로 1시간 이내에 가능했습니다.

------------------
중앙 조합 추천 경로

1. 뤼베크 - 뒤러와 대화 (12번 피스 획득)
2. 카나리아해 - 카나리아스 해적 토벌 (4번 피스 획득)
3. 아프리카 북쪽 필드 - 사슴 조달 (5번 피스 획득)
4. 마르세이유 서쪽 교회 - NPC 대화 (13번 피스 획득)
   마르세이유 모험 중개인 - 달의 여신상 퀘스트 수락
5. 아테네 - 달의 여신상 퀘스트 완료 (1번 피스 획득)
6. 알렉산드리아 - 종교학 지도 뽑기 (14번 피스 획득)
7. 논전 콤보 (7번 피스 획득)
--------------------

이렇게 하시면 중앙이 뜰 확률이 '제 생각엔' 40~60% 사이쯤으로 추정 됩니다.
이 중 까다롭다고 느껴지는 피스가 있다면 대체할 수 있는 피스로는

1. 각국 본거지에서 탐승권으로 리마 던전 방문 - 9번 피스 획득
2. 아르테미스상 or 디아나상 생산(동선 내의 아무 도시에나 교역품 쟁여놓고 생산) - 15번 피스 획득
3. 간디아 2차필드에서 '크레타의 여신상의 지도' 발견(지복은 미리 준비) - 6번 피스 획득

이렇게 3가지가 더 있으니 이중 마음에 드는 걸로 골라서 하시면 시간은 더 단축될 수 있습니다.

---
에페소스 테마에 대한 덧붙이는 잡담.

보통 레거시마다 첫 발견시 발견 장소에 도착하였을 때 뜨는 대화 내용에서 핵심 피스에 관련된 내용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에페소스 테마 가운데아래(6시) 레거시 명이 '에페수스의 코인'이며, 레거시 피스 중 5번 사슴조달 피스명이 '코인의 그림 이야기'입니다.

여기서 뭔가 둘이 관련이 있겠구나, 핵심피스인가? 이런 생각을 먼저 하실텐데, 실제로 6시 방향이 떠서 디우에 도착했을때 대화 내용에서도 코인에 아르테미스를 상징하는 '사슴!!!'이 새겨져 있다는 말을 합니다.
어? 그럼 더더욱 사슴 조달과 관련이 있네? 진짜 핵심피스인가?

하지만 조합표를 만들며 아무리 이리저리 해봐도 5번 피스와 6시방향 레거시의 관련성을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얼렁뚱땅 넘어가게 되었는데, 에페소스 조합법을 마무리하고 나서 주위에서도 몇 분이 저와 같은 의문을 가지셨더라구요, 5번 피스와 6시 레거시가 관련이 있는거 아니냐!하고요.

네... 그래서 제가 피스를 다시 모았습니다........ 궁금한건 못 참는 성격이라 참 피곤하게 사네요.

1. 추천 조합 1번 - 사슴조달 O, 논전 O, 우르측량 X

2. 추천조합 2번 - 사슴조달 O, 논전 X, 우르 측량 O.

1, 2번의 추천 조합의 경우 6시 방향에 불의 거의 비슷하게 들어옵니다.
논전을 하느냐 멀지만 우르지방까지 가느냐 이 차이이니 편한 쪽으로 고르시면 됩니다.


3. 사슴이 도망 간 조합 - 사슴조달 X, 논전 O, 우르 측량 O


어떠신가요. 
6시 방향성을 띄고 있지 않을까 하고 의심했던 5번 사슴조달 피스가 빠졌음에도, 6시에 불이 들어오는 밝기는 거의 똑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제가 추천조합에 넣지 않는 이유는 논전, 우르지방 가는것보단 그냥 지중해에서 조달하는게 훨씬 편하니까요...

암튼.. 결론은 사슴조달 피스는 6시 방향과 아무런 관계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입니다.

마무리를 어떻게 지을지 모르겠으니.. 바로 로도스로 넘어갑니다.


---------------------------


'항구 도시 로도스' 테마입니다.


<레거시피스 15종과 완성된 7개의 레거시>

에페소스 테마와 마찬가지로 9회에 레거시 7종 완료했습니다.

몇차례 해보고 느낀점은 아직 업데이트 초기라서 그런지 레거시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 로도스 섬 해적을 만나기가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크레타 섬 해적, 도적단과 같은 자리를 공유하다보니 한번에 만나기는 쉽지 않고 몇군데 청소를 해야 저 멀리 다른데 가끔 뜨는 관계로 기껏 고생해서 청소해서 띄운다 치더라도 먼저 본 사람이 잡으면 말짱 꽝...

그리고 논전 콤보가 2종이지만 2개, 3개짜리 콤보이기 때문에 3개짜린 거의 걸리기 힘들어 실제론 콤보가 하나뿐이라고 봐야하는 상황이라 콤보 띄우는것도 시간이 오래 걸릴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중앙, 가운데 위(12) 레거시 필드에서 청동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새로 시작할때 바로 제자리에서 청동상을 제작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조합표 입니다.

       * 레거시 피스 순서는 예지의 서 화면에 나오는 피스 순서대로 정렬하였습니다.

방향성이 적은 8개의 피스 중 10번(중남미 발견물), 11번(상트 or 인도 발견물)의 경우 최대한 배제하려 노력은 했으나 이 피스들이 포함되었을 때 급깜을 보여주는 경우가 있어 몇몇 조합에 어쩔 수 없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늘 말하지만 어차피 저 조합 그대로 한다고 해도 확률은 반반 정도이니 그냥 핵심피스만 가급적 넣어주시고 나머진 방향성X 인 피스중에 쉬운걸로 6개 넣을 때 얻어 걸릴수도 있으니 이편이 정신 건강에 이로울 수 있습니다.

--

반드시 목표한 값이 뜨는 조합법이 아닙니다!
상대적으로 확률이 높은 조합방법 중 몇가지 추린것 뿐입니다. 참고 용도 정도로만 이용해 주세요.

--

변성 메모리얼 재료 건축가의 헤어밴드 필요하신 분 있으시면 쪽지/댓글 주세요.
저 엄청 많아서 1인 2개까지 나눔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