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그냥 재미로 하는 나무열매로 딴걸 만들어서 하는 남만 무역입니다.

***나무열매는 벵가지나 하와이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남만 무역을 하는 조건이라서 하와이에서 구입합시다***

***개인농장 레시피를 이용 하는거라서 하와이에서 가까운 어널래스카나 사바이에서 과수원이 필수입니다***

1. 직업 -상인교관+아르티장
상인 교관은 구입시 식료 우대와 학술로 인한 수량 증가 때문에 1클은 있어야 하고 나머지 1클은 아르티장이 되야합니다.

아르티장 학술 중에 보관 스킬로 물건 생산시 10% 절감이 있습니다.


2. 레시피 - 필요 없음... 주조 비법서는 있으면 좋긴 합니다만 딱히 없어도 됩니다.



이렇게 보시면 보관사와 공예사를 통해서 나무열매-> 건포도-> 와인으로 생산이 됩니다. 생산 장인으로 생산 하는거다보니 스킬도 필요 없고 레시피가 없어도 생산은 됩니다.

다만 보관사나 공예사로 생산할 시 대성공이 없기 때문에 건포도에서 와인 넘어갈때는 레시피로 생산하세요.

대략 나무열매 2900개정도면 건포도 1650개 정도 나옵니다.


아르티장은 보관 주조 공예 봉제가 우대인 직업이라서 4가지의 마이스터를 달 수 있습니다.

나무열매에서 건포도 넘어갈시 보관 연성하셨으면 일정확률로 재료가 절감됩니다.

그에따라 수량을 맞게 들고 오셨어도 나무열매가 남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개인농장 관리원한테서 산출된 나무열매 부족한 만큼 찾으시면 됩니다.

또한 나무열매에서 건포도로 넘어 갈 시 원래 나무열매 100개로 50개 생산 하는거지만  90개로 50개 생산이 가능합니다.

 

건포도에서 와인으로 넘어갈시 공예 마이스터로 바꾸시고, 대학스킬 생산시 대성공 확률 1~4까지 착용 하신담에,

주조 비법서 레시피를 이용해서 와인을 생산해주세요.

행동력 부족하면 관리원 -> 침대 버튼을 이용해서 행동력을 무료로 계속 회복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건포도 100개가 와인 180~190개가 됩니다.

즉 나무열매 100(90)개가 와인 90~95정도가 되는거라서 아르티장의 생산 재료 절감 넣고 하시면 

기존에 퍼온 나무 열매 보다 더 많이 생산 됩니다

2900개 나무열매 -> 1650~1700개의 건포도가 되고 -> 이후 와인 3천개 이상이 나옵니다.


***요점***

1) 아르티장의 학술로 나무열매 소모 10% 절감

2) 나무열매 산출지에서 가까운 어널래스카나 사바이의 농장 소유에 과수원 필요

3) 대학스킬 대성공 1~4까지 착용

4) 생산스킬 마이스터 필요

5) 상인 교관으로 나무열매 구입시 식료 우대 직이라서 20랭 맞추기 편함.

6) 생산시 행동력 회복하는데 패널티(취하거나 소화불량)나 소모템(행음 혹은 가호)가 필요 없음

7) 침대 버튼을 이용 하는거라서 은근 손이 가고, 나무열매를 퍼갈시 쥐나 화재에 취약함

8) 하와이에서 어널래스카로 갈 시 6분이 걸리며(배나 템에 따라서 변동 사항이 있습니다.) 
   생산 소모시간 3분 내외, 농장에서 일본까지 10분 정도 소모.

9) 샌프란에서 출발할시 하와이가는 모험퀘 2개 
   혹은 항주로 가는 옥수수 배송(샌프란이나 테르나데에서 팝니다.) 퀘를 받고 갈 수 있습니다.

*** 개인적인 총평***

남만 첫 적재면 일반적으로 감자나 와인+건포도 싣고 오는게 낫고, 

1차 교환후에 남만 1번 더 교환해서 적재 빵빵하게 다닐때 하는건 약간 추천드립니다.
(그래프 회복시간도 있어야 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