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이벤트로 생산스킬+1이 되버려서 하던 군랩을 일단 보류하고 부랴부랴 평소에 생각해두었던
봉제랭업에 도전해 보았는데 나름대로 괜찮은듯 하여 올려봅니다.
한가지 덧붙일것 기존의 봉제 팁들보다 좋다는게 아니라 그저 이런방법도 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1.필요스킬 : 봉제/가축거래/섬유거래
2.준비물 : 대나무빗자루(봉제+1)/1발주서/3발주서 (부메랑을 열심히 하실분은 많이 필요 없음)/정전협정서
               유해가 있는 서버의 경우는 개껌도 준비하셔야 겠군요.
3.인도입항허가가 있어야 합니다.

랭업장소는 퐁디셰리 <-> 마술리파탐 입니다.

1랭~3랭 : 양->양모 (가축거래 랭작겸 해줍니다. 직물비법서-소재의책)
3랭부턴 부메랑이 시작됩니다. 물론 발주서에 여유가 있으신분은 걍 퐁디에서 발주서 신공으로 올리셔도 됩니다.
3랭~5랭 : 양모+면화 -> 코르덴 (직물비법서-옷감의책, 저의 경우는 빗자루+1과 이벤트+1로 3랭에 바로 코르덴 제작)
5랭~6랭 : 양모 -> 플란넬 (직물비법서-고급옷감의책, 빗자루+이벤트로 +2)
    이구간이 젤로 거시기한데 전 경험치를 위해서 플란넬로 갔는데 코르덴을 하셔도 될듯 합니다.
6랭~8랭 : 양모+면화 -> 모슬린
8랭이후 : 
퐁디셰리 : 양->양모 / 면화->면원단+인도쪽->인도편사
마술리파탐 : 생사->비단원단(터키융단 제작용) / 자수실(조젯,공단,벨벳,고블랭 제작용)
                  면화->면원단+인도쪽->인도편사

저는 현재 실시간으로 6시간약간 넘겨서 순수8랭됐구요,
1~3랭을 빼고 거의 매 랭크에서 12~15번 생산만에 랭 경험치가 50씩 올라가더라구요.
터키융단과 자주실제작 부메랑으로 발주서 거의 안쓰면서 부메랑 한턴당 대량 10~15만의 이익을 남기고 있습니다.

단점은 부메랑시 해적에 걸리기 쉽다는 거고요
장점은 초반 플란넬 제작시기 이후부터 경험치와 명성을 제법 챙길수 있다는 정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