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설명은 댓글보단 본문에 적는게 나을것 같아서 본문수정했습니당.

 

1. 컨셉

 

야만용사의 캐릭터 특성상 MARVEL社의 헐크와 유사한 점이 상당히 많습니당.

맞을수록 빡쳐서(?) 더 강해진다는 야만용사의 근본적인 컨셉을 활용.

 

2. 스킬

 

ㄱ. 위협적인 외침(도발)

위의 컨셉에 잘 맞는 스킬입니당. 몹의 공격력감소20%+3초동안 어그로상태이므로 파티사냥에서도 유용하며,

몹에게 한대라도 더 맞아야 분노가 더 잘차기때문에 사용합니다. 하지만 밸런스를 위해서는 전장의 함성(면책)

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ㄴ. 제압(압도적인 우세)

도발을 사용했을시 그 스킬의 유용성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피해의 35%를 돌려주기때문에 많이 맞은만큼

되돌려주는 피해도 그만큼 큽니다. 특히 장판류 정예상대시 우왕ㅋ굿ㅋ가 절로 나오게 해주는 완소스킬.

 

ㄷ. 보복(복수혈전)

룬이 흥분이 아니기때문에 발동확률이 15%정도로 다소 적다는 확률수치이지만 도발에 의해 쳐맞는 횟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실제사냥시 불편함이 느껴지지않는 정도입니다. 이 스킬의 근본적인 사용이유는 제 셋팅에서 극대화확률100%

를 위해 사용합니다. 복수혈전과 패시브를 적개심 사용했을시 선망의 극대화 확률이 100%나올수있게 맞춘상태라

사용중입니다. 또한 사냥중에 제압과 보복을 동시에 사용시 캐릭주위의 모든몹에게 선망급의 대미지를 동시에 줄수있으므로 대미지면에서도 훌륭하며, 생흡이 기본이라 생존기는 뽀너스.

 

ㄹ. 전투격노(유혈사태)

극대화시 일정확률로 20%추가댐지

법사의 극대화반응과는 다르게 극대화시 일정확률로 시전되기때문에 선망극대화100%를 맞추어봤습니다.

예상과는 다르게 선망타격시 85%이상 무조건 발동되는 것처럼 헛방은 거의 없이 만족스럽게 사용가능합니다.

스킬특성상 많은 몹에게 타격할수록 추가댐지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기때문에 야만용사스킬중에 가장 강력하다고

평할수있을정도입니다. 영상에는 없지만, 이 추가댐지의 효율적 사용을 위해 고대의작살(꿰뚫는작살)+패시브(탈출불가)를 사용한 셋팅도 있으며, 최소3마리정도만 끌어와도 그 피해는 어마어마해지므로 고대의작살역시 유혈사태와 궁합이

아주 잘맞는 스킬조합입니다.

 

ㅁ. 분쇄(피바다)

5초에 걸쳐 추가피해를 주는 룬이며, 이또한 파급효과를 더하기 위한 마지막 룬조합입니다.

무한의용사를 사용하지않기 때문에 챔프몹의 상태이상 스킬에 취약한 부분이 있지만, 압우+피의갈증을 사용한다면

빙결이 연속으로 걸려 10초이상 무방비상태가 되는 일만 없다면 피의갈증이 시전되는 5초동안은 그냥 무적입니다. 무적. 상태이상이고 뭐고 죽을 일이 없습니다.

 

ㅂ. 선조의 망치(통한의 일격 or 우레)

우레 사용시 범위안의 모든몹에게 유혈사태 적용되므로 입맞에 따라 사용가능. 고대의 작살사용시에는 당겨오는 몹이

한점으로 모이기때문에 통한의일격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끌려오는 몹의 수에따라 댐지증가량에 차이는 있지만

어지간한 잔몹들은 그냥 한방이면 먼지가 됩니다.

 

 

3. 장점

 

ㄱ .일반적인 질주훨+선망 사용시보다 화려한 이팩트와 증가된 타격감으로 신선한 재미를 느낄수있음.

ㄴ. 몹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강해지는 캐릭터를 볼수있기때문에, 더 강한 몹들과 상황을 갈구하게되는 도전정신 고취.

ㄷ. 파티사냥시 광전사유지와 빠른 스피드로 인해 어쩔수없이 혼자 지랄맞게 돌아다니는 야만용사를 지양할수있어

     파티원들과 사이좋게 어울려 사냥할수있음.

ㄹ. 온갖 장판류와 다수의 비전파수기 상황하에 파티원들 몰살시에도 혼자 화려한 이팩트로 망치질하는 근성의 

     야만용사를 자랑할수있음.

ㅁ. 어슬렁어슬렁 이속24%의 느린 스피드로 적진 한가운데로 시크하게 들어가 몰살시키는 모습이 매력적임.

ㅂ. 굳이 위에 언급한 스킬이 아니어도 입맛에 따라 다른 여러스킬들도 조합가능.

 

 

4. 단점

ㄱ. 질주훨에 비해 진행속도가 다소 느린것같은 느낌을 줌(실제사냥시 느리지않지만)

ㄴ. 광전사로 변신하지않기때문에 상태이상기에 다소 약할 수 있음.

ㄷ. 서리법사와는 절대 맞지않는 컨셉(분노수급과 관련하여)이기에 파티하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로움.

     하지만 적개심을 넣는다면 상관없음.

ㄹ. 아이템셋팅과 관련하여 보이는 순디피가 2셋으로 셋팅시보다 심하면 2배이상 차이가나므로, 딜딸유저에겐 비추.

ㅁ. 깃팟은 그냥 2셋+격노한광전사+싸움꾼이 젤 쎔.(하지만 용오름이나 고대의작살이 있다면 상황은 달라질수있음)

ㅂ. 몹이 소수일때는 그다지 강하다는 느낌을 받을수없음.(주력 피해가 스플래쉬댐지 위주이기때문)

 

5. 총평

 

최근 몹분포도의 변화때문인지 대부분의 야만용사모습들이 하나같이 다 똑같은거 같아 식상한 면이 없지않아 있으므로

변화를 주고싶으신 분들은 도전해보시기를 권합니다.(젤 편하고 무난한것은 질주훨+선망이 진리)

야만용사 2천시간을 즐기면서 단순히 디피상승을 위한 템셋팅보다는 스킬 하나하나의 특성과 그에 따르는 효율적인

조합, 다시 이스킬들의 사용을 위해 뒷받침해줄수 있는 아이템셋팅을 찾아내는 것이 가장 즐거운것 같습니다.

디아블로 특성상 무언가 하나를 얻으면 다른 쪽은 다소 포기해야하는 측면이 강한터라 그만큼 유저의 개성이 묻어나는

것이 셋팅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튼 아직 템셋팅이 끝나지않아 소개하기엔 뭐한 야만용사이지만, 어찌보면 예전 사막땅벌의 독침에 죽어나가던 시절의 클래식한 야만일수도 있지만, 기본컨셉에 충실한 모습이 매력적이지않나싶습니당.

이 조합이 짱쌔다. 이거하세요!!하는 글이 아니며, 말그대로 소개글이므로 이런 야만도 있구나하며 가볍게 봐주시길.

 

6.아이템설명 추가

 

일단 제일 중요한것이 난투를 버리고 이와 견줄만한 분노수급을 어떻게 마련할것이냐인데요.

액티브스킬은 위에 언급한 부분이 해당될것이며, 아이템과 패시브관련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당.

일단 제일 기본이 불멸5셋이 되겠네요. 오오 2셋 딜딸유저분들의 야유가 들리는것 같습니다.

원 컨셉자체가 야만의 기본에서 출발하는것이기때문에 셋트아이템의 존재이유에 대해 생각할필요가 있습니다.

타캐릭은 없는 야만용사 고유의 아이템과 스킬을 살펴보면 역시나 분노와 관련된 것들이 상당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용사분들은 이런것들을 버리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디피때문이지요.

또한 분노는 난투만으로도 충분할만큼 아이템셋팅이 가능하기까지합니다.

 

뭐 여튼..잡설은 여기까지만 하고 가장 기본적이고 안정적인 분노수급은 거대무기의 무달효과가 될것입니다.

기본패시브는 무자비+무달+적개심이 될것이며 아이템에서 가장 중요시 챙길것은 선조의망치감소효과입니다.

저는 격파기에서-4와 요르단에서-5를 챙기고 무달효과와 불멸5셋효과까지 더했습니다. 여기에 적개심까지 더하면

서리법사가 꽁꽁얼려서 몹한테 맞아서 생기는 분노가 없는 상황이되어도 충분히 선망질이 가능합니당.

분노수급과 관련해서는 정말 땡길수있는만큼 거의 땡긴거라 봐야합니다.ㅎㅎ

 

개인적으로 어느정도선에서 타협을 보는 셋팅이 아닌 극한상황에서도 무리없이 스킬들이 시전이 되는것을 추구하는 편입니다. 예를 들어 요르단을 끼고 선망질을 하면 어느정도 선망횟수가 그전보다 더 늘긴하지만 가르기나 후려치기처럼 아주 무한대로 써지는것은 아니기때문에 제 기준으로는 무한선망이 아닙니다.

 

때문에 템셋팅은 선망질에 있어 불편함이 없을정도로(헛방이 없을만큼)분노수급이 원활해야한다는것이 기본입니다.

굳이 무기는 격파기가 아니어도 상관없으며, 검방의 경우는 방패+욜단에서 선감을 땡길수도 있고, 이것도 여의치않으면

해골가락지+욜단조합,스코른+욜단도 있습니다. 이경우 거대무기효과를 볼수없기에 무달대신 비정을 넣어도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비정이 거대무기효과보다 훠어어어얼씬 더 원활한 플레이에 도움이 되며, 선택은 유저의 몫이되겠습니다. 하지만 5셋은 무조건 가야합니다. 그래야 무달효과나 비정, 적개심등의 효율이 더욱 커지기때문입니다.

 

 

분노수급관련해서는 이정도만 하고 개인의 스타일에 맞게 사냥하시면서 변화를 주시면 될것같습니다.

그리고 밸런스관련해서는 사냥스타일이 다수의 몹과 대적하며, 질주훨과는 다르게 이동이없이 말뚝이기때문에

간과할수없는 부분인데요, 혹여 몹들에게 둘러쌓여 일점사를 당하여 끔살을 당하는 경우도 생길수있습니다.

이경우 위협의외침(도발)을 빼고 전장의함성을 넣는다면 도움이 되겠지만, 어지간하면 도발을 넣는것이 더 재밌습니다.

이를 위해 챙기는 것이 근접피해감소인데요. 불멸셋에서 3군데를 챙길수있으며, 저는 근피감+극확을 위해 나탈2셋으로

셋팅하였습니다. 저도 아직 템을 다 맞추지는 못하여서 장갑과 뚜껑이 5%짜리들이라 근피감이 20%에서 약간 모자르지만

법사를 해보신분들은 근피감의 중요성을 잘 아실겁니다. 법사패시브중에 근피감20%짜리 스킬인 흐리기를 넣느냐 안넣느냐에 따라 한방에 골로갈수도 있는 상황에서 버텨내는 모습을 보여주는게 근피감20%입니다. 물론 야만과 수도는 타캐릭과 다르게 기본30%먹고 들어가서 근피감20%의 효과가 법사만큼은 아닐지라도 나탈2셋으로 인한 딜로스를 밸런스부분에서 매꾸려고 사용합니다.

 

방어도, 모저, 피통등은 일반적인 밸런스적정선에서 크게 다르지않으니, 개인차에 따라서 이보다 더 좋으면 굳이 근피감을 챙길필요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당.

 

여튼, 마지막으로 유혈사태의 효과가 극대화시 무조건이 아닌 일정확률로 시전되기 때문에 한방의 선망질이라도 무조건

극대화가 뜰수있도록하기 위해 극대화확률또한 100%에 가깝게 했습니다. 실제 선망질시 건달+적개심효과로 딱 100%로

맞추었습니다. 현재 장비는 뭐 경매장에서 다 구할수있는것들이구요.(비싼거아니에용) 격파기만 인기가 워낙에 저질이라 구하기 애매합니다.

 

-요약-

ㄱ. 격파기의 선택이유 - 무달효과+5셋효과의 효율성

격파기를 사용함으로써 5셋의 한부위를 바꿀수있기에 약간은 후진 5셋의 효과를 보충할수있다.

 

ㄴ. 나탈 2셋의 선택이유 - 근피감+극대화확률

제일 중요한것이 불멸5셋에서 제일 후진 부분이 신발입니다. 이건 뭐 어디에도 써먹을 곳이 없기때문에

격파기를 사용한다면 빙벽으로 바꾸는게 딜이든 밸런스든 모든면에서 제일 좋은 선택이 될것이지만,

나탈을 선택함으로써 모자른 극확과 근피감을 다 챙길수있습니다. 게다가 룩도 빙벽보다는 낫다는게 사실 ㅎㅎ

여담으로 바지는 인나바지도 좋지만, 나탈의 털신발과 룩을 맞추기위해 도굴꾼으로 했습니다.

 

 

유저의 취향에 따라 극확을 약간 낮추거나 셋팅을 달리하시면 보이는 딜은 월등히 더 올릴수있으니, 해보시면서

셋팅하시길 권합니다.

 

이 야만용사가 어찌보면 디피나 밸런스나 보이지않는 효과가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댐지면에서는 보이지않는 스플래쉬댐지가 있고 밸런스면에서는 근피감이 그것입니다.

 

그리고 이 셋팅의 가장 큰 장점이 장비의 변화없이 이대로 여러 스킬조합의 자유도가 굉장히 높은편이며,

질주훨+선망사용시 패시브를 무자비+격노한광전사+싸움꾼을 사용할수있다는 점입니다.

어느글에서 거대무기+선망감소-3정도만 되도 격노한 광전사가 풀로 유지될수있다는 글을 본적이 있는데

제 기준에선 그정도는 절대 안되더군요. 격광이 중히 따져야할것이 분노가 항상 풀로유지도 되어야하고

무한의 용사는 분노가 소모가 되고 다시 수급이 되어야 무한으로 유지가 되는데, 이 두개의 스킬특성이

서로 맞부딪친다는 겁니다. 때문에 적절한 공속과 극확등이 유지가되고 그에 따른 분노소모와 수급이 용이해야

무한의 용사 유지도 쉽고, 제일 중요한 격노한광전사가 100%로 유지가 될수있는건데, 이 셋팅이 그나마 가능합니다.

물론 깃팟하시는 굇수분들은 분노가 떨어지기도 전에 몹들이 녹아내리니 신경쓸부분은 아닙니다.ㅎㅎ

뭐 여튼 격노한광전사얘기가 나온김에 더 하고 싶지만 여기까지......ㅡ.ㅡ;;

여튼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말은 엄청 길었지만 실제 셋팅은 그리어렵지않습니당~

대충 이렇게 맞추고 템업글하여 디피업만 하면 됩니다.(말은 쉽지만 -_-;;)

여튼, 장비와 관련해서는 일반적인 야만용사의 장비에서 다소 인기없는 옵션의 템들이 주를 이루기때문에

가격도 그다지 부담되지 않으니 심심하실때 저렴하게 맞추어서 슬슬 사냥하시다보면 손에 익숙해질때쯤

질주훨과는 또다른 재미가 생길거라 생각합니당~뭐 그러다 이게 스타일에 맞는다싶으면 장비업글해서 주력으로

사용해보시고 새로운 스킬트리가 나오면 서로서로 공유도 하고 좋을것같습니당^^

 

공속관련하여 질문주셔서 추가로 몇자적자면..

질주훨과는 다르게 공속에는 그다지 큰영향이 없습니다.

단지 보복과 분쇄의 스킬모션에 차이가 있어서 공속이 빠르면 스킬시전이 그만큼빠르고 제압의 쿨감소에도 영향이

있기에 그만큼 더 다이내믹하게 사냥을 할수있으며, 분노수급이 잘 되지않는다싶을땐 차라리 공속이 느린게 분노소모에

영향이 있으니 힘과 극피를 챙겨서 한방댐지를 더 쌔게하고 공속을 낮추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공속은 무기제외한 모든장비에서 다 빼보기도하고 1.57로 맞춰보기도해봤는데 그냥 비슷비슷했으니,

여건에 맞게 사용하면 될것같습니다. 공속보다는 오히려 극확이 관건이지 않을까싶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