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악마사냥꾼 '사냥안해' 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재 악사의 무기중 냉기데미지 추가 공격력에대해서
Review 글을 써볼까 합니다.

냉기 데미지는 다른 속성의 데미지보다 무기에 추가되는 공격력이 상당히 낮은데요~
이것은 다 의도된 것입니다. 왜 Blizard가 일부러 공격력을 낮추어 설정해두었을까요?
그것을 지금부터 파헤쳐보려고 합니다.

우선 냉기데미지는 공격대상을 일정시간 느려지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순히 느려지는걸로 큰 효과를 모르시겠죠?
자 그럼 냉기데미지의 장점에 대해서 정리를 해봅시다.

1. 스킬트리 중에 덫, 속박 등의 이감기(이속감속기술)을 빼고 더 딜링이 높은 스킬로 바꿀 수 있습니다.
속박은 이속감소기술로 효능이 좋지만 데미지가 너무나도 낮습니다.
덫은 절제를 소비해야하고 덫 자체만의 딜링 효과가 낮습니다.
이것을 냉기무기로 바꾸는 것만으로도 덫의 이속감속기술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필자는 이속감속기술을 전혀 쓰지 않고 연막, 전준, 도약, 다발, 아귀, 촉수 만 사용합니다.

2. 또한 적을 느려지게 함으로써 본인의 생존율을 많이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 생존기술 패시브인 전술적 우위 대신 약자도태(감속이 걸린 대상에게 추가 15프로 데미지)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냉뎀무기 DPS가 1000이였다면 실제로 적용되는 데미지는 1150 이 되겠죠?
동영상을 봐보세요 미칠듯한 딜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냉기뎀의 이속감소와 촉수가 만나면 어떤일이 벌어질까요?
네 맞습니다. 보통 이동속도로 촉수 1번 맞을때 냉기데미지로는 적이 느려진상태이므로 2번 이상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원인 때문에 포니방의 포니가 냉기촉수에 아주 녹아납니다.
말이 필요없습니다. 동영상을 확인하세요.

4. 공포확률 + 냉기 + 촉수 가 만나면 이또한 환상입니다.
공포효과가 걸린 적은 플레이어의 일직선상의 반대방향으로 도망을 가게 됩니다.
공포가 걸리면 촉수 진행방향으로 계속 맞으면서 결국 무한딜링을 할수가 있죠!!!
동영상 제작시 필자는 머리, 화살통의 속성으로 공포확률 5프로를 달성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촉수와 함께 같은방향으로 달리는 포니의 최후를 확인하실수 있을거에요.

5. 현재 다름 아이템에 비해서 냉기뎀무기는 그 효능에 비해서 현저히 낮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분들이 안써봐서 그 효능에 대해 잘 모르고 있으시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경매장에서 사서 써보세요. 신세계를 경험하실 겁니다.

이러한 냉기데미지는 속성스킬...
다시말해 화염, 번개, 비전, 신성, 독 등의 스킬에는 적용이 되지 않고
오로지 물리데미지에만 이속감소가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은 1200 적시생 냉기활로 지옥불 포니방 15분 클리어 영상입니다.
순수 DPS가 별로 높지 않고, 실수로 몇번 죽었는데도 불구하고 15분만에 클리어 할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생각하는 냉기데미지의 효율을 요약을 하면
1200대 냉기양손쇠뇌 = 1400 깡뎀양손쇠뇌 = 1150 소켓(극피) 양손쇠뇌 = 1100대 민첨 150이상 냉기양손쇠뇌
정도가 될수 있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