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든. 사신의 웃음을 활용해 살려보려고 연구하다가, 도저히 답이 없어서, 소환으로 어떻게 해볼려 했는데, 암울이라 연구에 연구 거듭하다가 괜찮은 부두인것 같아서 소개합니다.


부두 스킬중에 거의 사장되었던 좀비벽 부두입니다.
테섭 인검의 등장으로 인해 좀비벽이 무한으로 사용가능해졌습니다. 아래 사진한장으로 모든걸 다보여주네요. 후후..





거의 혐짤 수준?



* 나아갈 방향???


1. 딜러로서의 부두
2. 공부로서의 부두



일단은 1번위주로 공략합니다.
공부로서는 쿠크리대신으로 해야하기때문에, 쿠크리 없는 공부님들, 좀비벽 활용하시던 공부님들 하시는 스펙 그대로에다가 인검만 착용하시면 됩니다. 굳이 지옥니 세트 안껴도 인검 -6초에, 쿨감이라면 어느정도 반 무한대로 쏴집니다.



** 코어템.

인검 6초짜리입니다. 




1차 공략본 꽁소서 편에서도 대략 남겼지만.

<참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8&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C0%CE%B0%CB&sterm=&iskin=&mskin=&l=514197



인검의 -6초는 제일 먼저 적용된후에 쿨감이 적용됩니다. 

예를들어 좀비벽기본 8초 -6초 =2초 * 자신의 쿨감 

제가 38%인데, 계산하기 편하게 40%로 잡으면.
8초-6초=2* 0.6 = 1.2초.
지옥니4셋을 착용을 안해도 1.2초기 때문에, 길막기용으로 충분합니다.


또하나의 사장스킬이었던 망자의 손아귀도 8초가 기본이기 때문에 똑같이 적용됩니다.
맨위 그림두번째가 망자의 스킬 룬에 6초짜리 써서 무한대로 난사한 화면입니다.
생존기 혼걸도 12초지만, -6초 패시브2초 하면 4초에 쿨감빨로 본섭에서의 생존력을 보여줍니다.
그냥 쿠크리들고  혼걸걸면 솔직히 답답합니다.
그외 스킬도 쿨감으로인해 장점이 많은것 같습니다.




** 그외 코어템









** 스킬편. 



처음에는 주니 2셋으로 우상꾼 유지에, 아참꾼패시브에, 덩치3마리 겸해봤는데, 

어차피 5셋가려면 머리(제람)를 포기하거나 장갑(테테)를 포기해야하기때문에, 아예 딜러로써 어떨까 하는 마음에, 스킬을 위처럼 짜봤습니다.


근데 의외의 결과가 나왔네요.
동일템으로 속피없이, 주니셋모으기전이라 4셋인가 하고, 제람, 테테로 소환하는거 못지않게 딜이 나옵니다. 안정성도 좋구요.. 작정하고 독피로 속피와 딜을 맞추면 효율 괜찮아 보입니다.






** 장점. : 스킬의 자유로움?


어차피 좀비벽이 무한대로 나오기때문에 몸빵은 충분합니다. 그래서 소환수 다 뺐습니다.

고정인 혼걸에 좀비벽 빼면 아무거나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버프관련을 넣어주는데,
부두의 꽃인 대재앙의 부두술이나, 대혼란을 뺀것은 쿨타임 때문입니다. 인검으로 6초라고 해도 시간이 좀걸려서


호문으로 희생 중첩 2~3 시켜면 40~60% 공격력 상승.
혼출 독침으로 20%상승.
주술로 추뎀 20%.


딜쏠쏠하게 나옵니다. 

부두의 심장이라고 할수 있는 피라냐도 큰 비중이 적은게, 
비벽 최선선 자체가 밀치기라 팔씨름의 추뎀효과도 봅니다.
공부로한다면 쿨감 맞춘다면 부두술이나 대혼란 넣어도 상관없겠지만요.


패시브

혼걸 빼면 나머지는 자유입니다. 어차피 스킬자체가 마나쓰는 스킬이 없는지라, 금기는 거의 필수같고,
희생 중첩을 더하고 싶어도, 2초당 한마리 나오기 때문에 2중첩이상 쌓기 힘들어서, 나중에는 아첨꾼으로 바꿨습니다.



**** 의외성. 

스킬 슬롯이 남길래 아첨꾼을 넣어봤는데, 아첨꾼 유지가 됩니다.

지옥니 6셋의 독성구름이 마법시전하는걸로 인식이 되는지, 총 7마리의 좀비벽의 좀비들이 5~10 중첩으로 쏴주니
예전 두꺼비로 할때보다 아첨꾼도 빨리 나오고 금방 유지가 됩니다.


**** 결론

나중에 독피로 템스펙 올려서 다시한번 결과 올려드릴건데..
어쩌면 예능이라고 볼수있겠지만, 의외로 활용도는 무궁무진할거라 생각됩니다.

특히나 공부로서 좀비벽 0초의 의미는 대단히 크다 할수있으며, 굳이 지옥니세트 2초가 없어도 쿨감으로 무난하게 무한으로 뽑을수 있어서 활용도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공격형으로도 소환수와 좀비벽의 적절한 조합으로 좀더 재미있을거란 기대도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