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두술사의 여러 세팅  '비취부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상황에 따른 아이템 추천부터 기술 세팅과 플레이 팁까지! 함께 가보시죠~

**
815일 블리자드에서 공개한 테스트 서버 변경사항에 의하면 비취 세트가 상향된다고 하네요!
세트 효과는 그대로 유지하되 몇 가지 수치들만 바뀌는 것으로 보아 기존의 세팅법에서 변화 없이 더욱 강력한 데미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1. 비취부두란?
부두술사의 세트 아이템 하나인 '비취 수확자의 의복' 세트를 활용하여 플레이하는 부두술사 말합니다. 비취부두는 가지 뚜렷한 단점으로 인해 현재(시즌11) 기준으로 대세 세팅이나 랭킹과는 거리가 있지만 번에 터뜨리는 강력한 데미지와 컨트롤의 재미 인해 즐기는 분들이 꾸준히 있습니다.


(적들에게 주는 지속 피해 효과를 즉시 피해 효과로 바꾸어주는 비취 수확자의 의복 세트 효과)


 

2. 추천 스킬 세팅


(기술, 지속 기술, 카나이의 함 능력 세팅 예시)


우선스킬 세팅부터 알아보죠!

비취부두의 플레이 패턴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적에게 혼령출몰+메뚜기 떼 시전]
두 번째, [피라냐를 통해 적들을 한 곳으로 끌어당김]
세 번째, [뭉쳐있는 적들에게 혼령수확 시전]
네 번째, [죽지 않도록 공포와 혼령걸음을 적절히 사용]

, 스킬 하나하나가 중요하기에 사용하는 스킬은 위의 예시(이미지)와 다르게 세팅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혼령출몰, 메뚜기 떼, 공포, 혼령수확, 피라냐, 혼령걸음 스킬이 고정적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대신 파란색 사각형 부분 스킬에서 룬을 다르게 하여 차별화된 나만의 플레이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언급하지 않는 룬들은 효율성이 떨어져 사용하지 않는 룬들입니다.)

(*내용 추가* 혼령수확의 경우, 세트 효과로 모든 룬이 적용되기 때문에 어떤 룬을 선택하셔도 무관합니다.)

또한 지속 기술에서는 혼령 그릇, 불공정 거래, 죄어오는 죽음은 비취부두의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다른 기술로 대체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세 가지 지속 기술 외에 나머지 하나를 변경하여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룬과 나머지 지속 기술은 아래 표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추천 룬과 지속 기술)


개인적으로는 [혼령출몰-원통한 혼령], [메뚜기 -곤충 구름], [혼령걸음-나들이], [지속 기술-자신감의 의식]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답은 없는 만큼 다양한 방식으로 플레이 해보시기를 권해드리며카나이의 능력은 아이템 세팅 부분에서 다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추천 아이템 세팅

(추천 아이템 세팅과 옵션)


대부분의 비취 부두 유저들이 비취 수확자의 의복 세트와 끝없는 걸음(나침도, 모험가의 서약) 세트를 착용하여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저도 지옥불 목걸이를 착용하거나 왕실 권위의 반지를 착용하여 카나이의 세팅을 변경해보는 여러가지 시도를 해봤지만비취 6 + 끝걸 세트가 데미지/안정성 모두 가장 효율적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비취 부두 유저들이 똑같은 아이템을 끼는가? 그것은 아닙니다. 아이템 세팅에서 눈여겨 볼 부분,  차이를 만드는 부분은 바로 파란 사각형으로 표시해둔 허리띠와 액막이입니다. 허리띠와 액막이에 따라 스킬 세팅도 일부 변경이 필요하기에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가장 잘 맞는 아이템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참, 아이템 옵션에서 자신의 혼령출몰 룬에 따른 속성피해(/냉기) 선택은 기본이겠죠?)


그리고... 카나이의  능력을 빼먹을  했네요_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카나이의 함 능력은 다양하게 변경하고 실험을 해봤지만생각외로 효율적인 조합의 가짓수는 적었습니다공격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켓살코아틀과 공허의 반지(공허의 반지를 착용할 경우 원소의 회동)는 대체가 힘들 만큼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카나이의 함에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합니다또한 공수 양면에서 효율적인 수확도 역시 착용하거나 카나이의 함 둘 중 하나에 꼭 있어야 합니다. 결국, 카나이의 함에서 변경 가능한 부분은 무기쪽이 유일합니다. 수확도를 착용한다는 가정 하에 고려해볼 수 있는 세팅을 표에 함께 실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추천 허리띠 및 액막이, 그리고 추천 카나이의 함 능력)


활용법에 적은 것 처럼, 각각의 아이템이 주는 이점들이 다르기에 어느것이 최고다!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세팅을 찾아가시기 바라며, 개인적으로는 초월의 허리띠와 오염된 둥지를 사용하는 세팅을 선호합니다.

추가로 전설 보석의 경우 [고통받는 자의 파멸], [갇힌 자의 파멸], [신속의 곡옥]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세 보석 모두 비취부두에 잘 어울리고 공격적인 부분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비적인 부분을 보완하고자 한다면 [신속의 곡옥] 대신 [난해한 변화]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4. 기타 플레이
몇몇 분들께서는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라고 생각하실 있지만, 이제 비취부두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있도록 가지 플레이 팁을 전해드립니다.

번째, [신중한 혼령걸음 사용]
단순히 신속한 이동을 위한 혼령걸음 사용만 자제해도 대균열을 단은 높일 있습니다
혼령그릇-혼령걸음-회복물약이 일정한 시간으로 교차 사용된다면 가장 좋습니다.
(
, 혼령그릇이 없을 때에는 혼령걸음을 더욱 신중하게 써야합니다.)
부분은 플레이를 많이하면 자연스럽게 익힐 있습니다.

번째, [혼령수확의 중첩은 항시 10중첩을 유지]
혼령수확 중첩에 따라 지능과 피해감소 효과(라쿰바) 달라집니다.


세 번째, [혼령수확은 되도록 원소의 회동 속성 타이밍을 맞추어 시전]

혼령출몰의 속성(독/냉기)에 맞는 회동 타이밍에 혼령수확을 할 경우, 훨씬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번째, [추종자 세팅은 필수]
추종자 세팅의 중요성은 비취부두 뿐만아니라 모든 직업에서 유효합니다.
(
특히 혼자 플레이 경우 중요성이 큽니다.)
추종자 세팅을 통해 공격/수비 모든 부분에서 나은 플레이를 하실 있습니다.

(아이템 효과로 다수의 적을 빙결, 기절시켜 생존에 도움을 있는 기사단원)


추천 추종자기사단원
추천 세팅법 및 옵션:
무기- 우레폭풍(공격속도)
반지1- 눈동자 반지(힘 집중지역 생성 확률, 공격속도)
반지2- 운명막이(기절 확률, 공격속도)
목걸이- 요한의 정수(공격속도)
방패- 차단의 얼음(방패막기 확률, 빙결 지속시간)
유물- 마력 깃든 호의(방패막기 확률)


5. 마치며...
비취부두! 단점과 한계가 명확하지만 플레이 자체는 정말 재미있습니다.
글이 비취부두를 플레이하시는 분들의 재미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