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이 버프 받음에 따라 악몽 선망이 꽤 괜찮은 빌드가 될거란건
분명 사실입니다.

그러나 기존의 불멸 선망보다 더 좋을지는 다소 따져봐야 하는 문제입니다. 
각각의 경우에 대해 오직 데미지 증가의 측면으로 따져 보면,

1. 불멸 선망
불멸 4100%
속피 *1.4 (1.6) [1.8]  (마수카나이)  [마수 카나이, 시즌 버프잉걸불추가]
끝걸 *2
원소 *1.5
이슈 *1.3

총 증뎀: 22386% (25584%) [28782%]

2. 악몽선망

악몽 9850
속피: *2.6 (목, 손목, 안다,잉걸, 늪지대, 마수, 산키스, 초토화) 

총 증뎀: 25610%

이런 결과가 나옵니다. 

시즌이어서 속피를 2부위 더 챙길 수 있는 경우는 말할것도 없이 불멸이 악몽보다 증뎀이 높고
설령 아니라고 해도 불멸 선망이 유리한 구석이 훨씬 많습니다.

1. 무한 광전사

-> 말할 나위가 없는 불멸세팅의 장점이죠.

사실 여기서 불멸이 더 좋을 수 밖에 없지만
황도궁으로 악몽이 무한 광전사를 했다고 쳐도 아래 같은 이유때문에 
불멸선망이 더 좋습니다.

2. 이슈트반 공속 

-> 이슈트반 공속은 합연산이라 30%의 증뎀은 아니지만
합연산이라고 해도 대충 15% 정도의 증뎀은 충분히 줄것입니다. 

시즌이 아닌 스탠 불멸선망에서 카나이로 마수를 챙기지 않은 경우라 치더라도,
22386% *1.15= 25743% 로 악몽을 앞섭니다.

벌써 데미지 증가로 악몽을 이깁니다만 
여기에 추가해서 불멸이 더 좋은 이유가 더 있습니다.


3. 주 옵션 차이 (화피옵션빠짐+ 재감 챙김) 

-> 악몽세팅 계산시 간과하기 쉬운 부분입니다.

악몽의 속피 아이템 사용은 분명 커다란 메리트 이지만
속피 아이템들이 아에팀 옵션이 추가로 들어가는 것이 아닌 
다른 템들 기준으로 고유 주 옵션이 1개 빠지고 화피가 들어가는 형식이라 
잃어버리는 옵션이 너무 많습니다.

예컨데 악몽 세팅의 산키스 도끼의 경우는 
화피에 옵션이 2개가 들어가고 
불멸세팅의 이슈트반의 경우는
옵션 3개를 챙길 수 있습니다. 
악몽이 가질수 없는 옵션1개를 무기에서 챙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들어가는 추가 속피 템이 
안다,잉걸, 늪지대, 마수, 산키스, 초토화 총6개 4개이고, 
(마수, 늪지대는 주옵션을 더 차지 하지 않는군요, '밤에강한남자'님과 'okjinn'님 오류 지적 감사합니다.)

재감 옵션을 챙기는 걸 가정하면
얼추 10개정도 불멸 선망대비 주옵션이 빠지게 됩니다.

악몽이 압도적으로 뎀증이 높지 않는한, 
불멸이 훨씬 유리할 것은 말할 나위가 없지요.

<1줄 요약>
불멸선망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