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r기준으로 4셋이랑 6셋 효과 변경점만 나왔는데....

6셋 효과는 돌진을 맞은 적 기준으로 대균 인간도축사 작살마냥 작살이 날아가는 것 같은데 
바위던지기 룬 적용되면 잼날거 같긴 합니다.
(오피셜 아니고 제가 읽은 내용으론 이런거 같다 말씀드리는 겁니다.)

근데 4셋 효과가 아쉽네요.

지금 대부분 직업 세트엔 피해감소 효과가 붙어있는 편인데

-붙어있지 않는 세트템은
야만 불멸왕
악사 어둠의 어깨걸이, 습격자
부두 없음
법사 없음
수도 일천폭풍
성전 없음
강령 트래그울

위와 같습니다.

근데 이번에 개편될 4셋 효과는 기존 효과에 추가로 잃은 생명력 1%당 고대의 작살 공격력 2% 증가 입니다.

굳이 저기에 공격력 효과를 붙여야 할까 싶습니다.

위에 언급한 세트템 중 불멸왕, 습격자는 기술이나 전용템 취급받는 아이템 몇 개만 있으면 간단하게 높은 강인함 챙기는게 가능하고 
일천폭풍은 래코르처럼 개편이 시급한 세트입니다.
어둠의 어깨걸이는 피해감소가 없는 대신 회피기와의 시너지가 좋고 모든 세트장비 가운데 피해량 증가치가 가장 높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트래그울 입니다.
트래그울이 버려진 이유중 하나는 세트효과가 피해감소가 아니라 체력증가인 점이 한몫 했습니다.

캐릭터의 체력을 아무리 늘려봐야 고단에서 들어오는 어마무시한 데미지를 견뎌내질 못하는데 무슨 소용입니까.

이번에 개편될 래코르는 어둠셋 처럼 압도적인 딜로 찍어누르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세트와 연동되는 전용 장비로 강인함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 많은 것도 아닙니다.

그럴 바에는 차라리 래코르의 방어적인 부분을 보완하는 옵션을 4셋에 추가하고 공격력 증가 옵션은 허리띠나 기타 부위 장비를 추가해 개선해 주는 것이 어떨까 하는 바램입니다.

물론 아직 ptr시작도 안했고 앞으로 몇번 테스트를 거쳐 변경될 내용이겠지만

예전 아흔야만 추가할때 추가피해 조건을 공포에 걸린 적만 해뒀던 사태가 떠올라 몇 자 남겨봅니다.

요약

1. ptr래코르 개편하는데 6셋은 잼나보이고 4셋은 좀 부실해 보임

2. 차라리 4셋에 피해감소 옵션 주고 부족한 딜뻥은 새로 허리띠 하나 추가해서 보완해 줬으면 함.

3. 아직 ptr시작도 안했고 바뀌겠지만 전적이 있으니 괜히 불안해서 글써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