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신규템들에 대한 정보입니다

 

메인 6세트 아이템

 

탈라샤세트

 

2셋 옵션 : 비전 화염 번개 얼음 각 속성의 데미지를 줄 때 각 속성에 상응하는 운석이 떨어짐 쿨타임 각 8초

 

- 비전운낙(별의 약속)은 기존(비전력X20%)과 다르게 740%짜리 데미지만 들어갑니다

 

4셋 옵션 : 비전 화염 번개 얼음 각 속성 스킬로 데미지를 줄 때마다 25%씩 8초간 모든 저항 증가

 

- 4 중첩이 가능하며 최대 100%의 모든 저항 증가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한 속성 스킬 사용 후 다른 속성 스킬을 사용하여도 지속시간이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100% 유지가 쉽지 않음)

 

6셋 옵션 : 비전 화염 번개 얼음 각 속성 스킬로 데미지를 주는 스킬을 사용할 때 마다 8초간 500%씩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속성을 번가라가며 사용 할 시 지속시간이 2초씩 늘어 납니다

 

- 기존 2.3 탈라샤 세트와 가장 크게 변한 부분입니다 2가지 스킬을 번가라 쓰면 탈라샤 4스택이 무한 유지가 가능 합니다

- 기존 2.3 탈라샤 보다 딱 3배 강해 졌습니다 (기존 7배 / 패치후 21배)

- 많은 분들이 햇갈려하셔서 패치와 상관 없지만 적어 둡니다 공격하는 스킬을 직접 본체가 사용해야만 탈스택이 올라갑니다

 

 

델세르세트

 

2셋 옵션 : 에폭 저칼 힘의 파동 마력탄 전기충격 비전보주 돌개바람 시전시 감속지대의 쿨타임이 2초 줄어듭니다

 

- 에너지폭발 저승칼날 힘의 파동이 델세르 세트에 추가 되었습니다

 

4셋 옵션 : 감속지대 안에서 데미지가 감소 50%가 됩니다 파티원은 절반의 데미지 감소 보너스를 받습니다

 

- 델세르의 가장 큰 변화점이죠 2000%의 데미지를 주는 옵션이 데미지 감소 50%로 바뀌었습니다

- 법사 2명있어도 파티원 감소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 파티원의 데미지 감소가 절반만 적용 된다고 되있는데 절반이라면 33.3% 감소가 맞다고 생각했는데 25% 데미지 감소 입니다

 

6셋 옵션 : 에폭 저칼 힘의 파동 마력탄 전기충격 비전보주 돌개바람이 감속지대 안에서 2000%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델세르로 이제 다양한 세팅이 가능해 졌으며 나중에 설명할 시너지 템들로 2.4에서 가장 주목 받는 세트가 되었습니다

- 다른 법사가 쓴 감속지대에서는 증뎀 효과가 없습니다 (당연히 중첩 증뎀도 없습니다)

 

 

불새 세트

 

2셋 옵션 : 죽으면 강충이 떨어지고 풀피 풀비전력으로 부활 합니다 60초의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 2.3의 300초 일 때와는 다르게 매우 쓸만해 졌습니다

- 아쉬운건 부활 후 난리 난 곳에서 부활하면 걍 바로 죽을 수도 있습니다 (피티알 랙땜시 많이 경험함)

 

4셋 옵션 : 화염피해를 주면 3초에 걸쳐 동일한 피해를 나눠 받으며 그 데미지가 3000%에 도달하면 적이 죽을 때까지 불 탐

 

- 원래 6셋 옵션이 4셋 옵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과 똑같이 몬스터가 시야에서 벗어나면 도트 발동이 꺼집니다

- 6셋 옵션보다 탈라샤 세트와 조합하면 괜찮은 성능을 보일 수 있습니다

 

6셋 옵션 : 불타는 적 한마리당 공격력 25% 증가 정예는 600% 증가 정예는 1마리의 증뎀만 적용됩니다

 

- 정예 증뎀이 리미트가 걸리면서 큰 효율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 아.........아쉽습니다

 

 

비르 세트 : 기존과 동일

 

 

악몽세트 : 다른 세트아이템의 효과를 받지 않고 악몽세트의 효과만 받고 있다면

                고대 아이템 1개당 공격력 100%와 데미지감소 4% 증가

 

- 딜러 세팅이라면 비교적으로 스킬 자체의 강력함이 없는 법사에게는 그다지 쓸모없는 세트입니다

- 악몽세트의 반지 2개 역시 고대로 착용했을 때 효과에 적용 됩니다

- 기대 할 수 있는 최대 효과는 1300%의 공격력 증가와 52%의 데미지 감소 입니다

- 딜러 세팅보다는 서포터용 세팅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상대적으로 아직 연구가 많이 진행 된 세트는 아니라 혹 패치 후 어떤 포탠을 가질지 모릅니다 (가능성이 낮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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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어 아이템

 

 

뒤틀린 검(도검) : 나와 있는 마력 돌개 바람 1개당 돌개바람의 공격력 125~150% 증가

 

- 2.4 패치 후 가장 기대되는 코어템 입니다 돌개 1개당 150%의 어마어마한 증뎀으로 딜러 세팅에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가장 먼저 파밍해야 될 템이라고 봅니다)

 

- 다양한 돌개바람으로 많은 분들이 실험해 보셨고 저 또한 피티알 초반부터 실험했지만 돌개바람은 광풍이 최고 입니다

  (광풍의 장점에 대한 설명은 혹 제가 돌개바람법사 세팅 공략글을 쓰게 된다면 그때 올리겠습니다)

 

- 현재 채널링 증댐(아래에 설명할 유언과 집중의 어깨걸이)과 문장보주의 시너지 혹은 직접 난사 등 아직 최고 효율의

   세팅이 나온 상태는 아닙니다

 

- 비전력 감당이 매우 중요한 화두 입니다 (이 부분이 애매해서 아직 완성형 세팅이라 할만한 세팅은 없습니다)

 

- 솔플에서는 랜슬러와도 꽤 좋은 시너지를 보입니다

 

- 파티플에서 랜슬러는 쓰지 않는게 좋을듯합니다 (불안정한 몹몰이 가능성 때문에)

 

- 예상 외로 탈라샤와도 궁합이 잘 맞을 수도 있습니다

  (감속지대를 펴는 시간에 돌개 한개라도 더 쓸수 있기에 그래도 메인은 델세르)

 

 

 

유언(도검) : 채널링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공격력 35% 증가

 

- 문장각인보주와 집중의 어깨걸이등 좋은 시너지를 보이지만 메인 코어템 보단 용광로 카나이와 같은 역할을 할듯합니다

 

- 중간 중간 짧게 스킬을 끊어 쓴다면 버프가 끊기지 않습니다

 

- 다양한 세팅에 들어갈 가능성이 큽니다 (패치 되면 카나이하나 해놓고 하나는 쟁여돠야 할 듯합니다)

 

 

 

문장각인(마력원) : 채널링 스킬을 사용하면 1초마다 자원소모기를 발사합니다

 

- 매우 큰 가능성을 지닌 아이템 입니다 채널링 사용시 스킬칸에 등록 된 자원소모기를 1초마다 발사해 줍니다

 

- 혹 어떤분이 문장각인으로 발동된 화염스킬은 불새도트를 주지 못한다고 하신듯 한데 방금 해보니까 됩니다

 

- 쿨타임 스킬의 경우 재사용 감소 %에 의해 연산된 시간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 매우 중요 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쿨타임 스킬 발동시 쿨타임 스킬 대기 시간(0.5)이 없이 딱 쿨타임마다 스킬이 나갑니다

 

- 문장보주로 발사된 스킬은 적중계수를 가지지 않습니다

 

- 여러가지의 자원소모기가 스킬칸에 등록되어 있으면 랜덤하게 발사 됩니다

 

- 모든 기타 아이템의 효과를 받은 스킬이 발사 됩니다

 

- 히드라의 경우 소환해제가 되기 전까지 다시 소환하지 않습니다

 

- 노모션 쿨타임 스킬 (에폭)과 시너지를 나름 기대하고 있습니다

 

 

 

불안정한 홀(마법봉) : 비전보주가 한번 더 폭발합니다

                           또한 메인 5옵션으로 50~65%의 비전보주 스킬 증뎀이 붙습니다

 

- 폭발데미지가 좋은 노룬 순삭룬 공전보주룬과 가장 좋은 시너지를 가집니다

 

- 2번째 폭발에도 똑같은 계수를 가집니다 때문에 노룬과 순삭룬의 무한 사용 세팅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 예전에 2번째 폭발이 마력증폭의 영향을 받지 않는 버그를 보았는데 다시 실험해보니 고쳐졌습니다

  (공전보주 안심하고 쓰세요)

 

- 이미 솔플에서 공전보주 트리가 완성단계에 있으며 법사 솔플에서의 가장 중요한 코어템이라 생각합니다

 

- 뒤틀린 검의 돌개 바람과 비교하여 평균딜은 낮지만 순간딜이 좋은 세팅을 만들기에 적합니다

 

- 세팅시 메인 옵션에 있는 보주 증뎀이 합연산이라 세팅시 주의 해야합니다

 

 

 

헤르그브라쉬의 속발(허리띠) : 채널링의 비전소모량을 50~65% 줄여줍니다

 

- 특별한 비전력 세팅을 하지 않은 경우 약 60% 이상의 감소량을 가진 걸로 추천합니다

  (그 이하는 파열 사용시 조금씩 비전이 깍입니다)

 

- 무한 채널링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문장각인세팅의 필수템 입니다

 

- 패시브 스킬인 비전력 갈구와 매우 상극 입니다

   채널링은 매순간 비전력을 소모하는 방식이라 비전력 갈구 스택이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델세르의 치욕(허리띠) : 주스킬의 공속을 50% 빠르게 하며 시전 시 9~12의 비전력을 체워줌

 

- 공전보주 세팅의 코어템 입니다 빠른 공속으로 비전력을 채워주며 마력증폭까지 채워주기 때문입니다

 

- 거울공 마력탄을 쓴다 해서 3배수의 비전 수급이 되진 않습니다

 

- 주스킬 공속 50%는 기존공속 X 1.5 입니다

 

-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 되는 정보 입니다

   얼마전 실험을 통해 알아 낸 것인데 황도궁, 고통받는 자의 파멸 등등 내부쿨이 있는 아이템의 경우

   그 내부쿨은 각 스킬 마다 따로 따로 적용 됩니다

   즉 내부쿨 공식인 1/공속에서 델세르의 치욕을 낀 경우 평타에 의한 고통받는자 내부쿨은 공속에 50%가 곱해진 수치입니다

   때문에 보다 효율적으로 고자스택을 올릴 수 있습니다 (운명의 파편과 시너지도 생각해 볼만 합니다)

 

 

 

집중의 어깨걸이(어깨) : 채널링을 시전하는 동안 데미지감소 25%와 공격력증가 20~25%을 얻음

 

- 앞서 설명한 유언과 비슷한 템입니다 역시 카나이 하나 해두고 하나 소장하고 있어야 될듯합니다

 

- 역시 잠깐씩 채널링을 끈어 쓰는 경우 버프가 끊기지 않습니다

 

 

 

삼중구(마력원) : 주스킬 사용시 6초간 비전보주의 공격력 150~200% 증가 3회 중첩

 

- 패치 후 삼중구가 75~100%에서 150~200%로 업그레이드 됬습니다 당연히 비전보주 세팅에 코어템입니다

 

- 거울공 낀다고 한번에 3스택 되지 않습니다

 

- 테섭에서는 소급적용이 안 됐었습니다 새로 먹어야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독수리흉갑(가슴) : 자원이 최대 자원의 90~95%를 유지하면 데미지 감소 50%

 

- 높은 데미지 감소로 카나이 갑옷 칸에 많은 세팅에서 사랑 받고 있습니다

 

- 속발허리띠 사용시 무한 발동 됩니다

 

_ 소급적용 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패치 후에 구하세요

 

 

 

모험가 세트(반지 & 목걸이) : 움직이는 동안 최대 데미지가 감소 50% 가만히 서있으면 최대 증뎀 100%

 

- 집자를 대체할 아주 좋은  세트입니다 실제로 주스킬 혹은 자원소모기를 억지로 넣이 않아도 되서 세팅이 자유러워 집니다

 

- 데미지 감소와 증뎀이 서로 와따가따 하면서 가변합니다 약 10초 이내로 데미지 감소와 증뎀이 최대치에 도달합니다 

 

- 나침도가 메인 5옵션 반지라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 패치 후 소급 적용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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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 코어 아이템

 

 

워의 마법봉(마법봉) : 에너지폭발을 시전하면 추가로 3회의 에너지폭발이 발생함/에너지폭발75~100% 증댐

 

- 기존 워봉에서 스킬데미지(합연산)가 높은 수치로 추가 되었습니다

 

- 아래 소개 할 끝없는 깊이의 보주와 매우 좋은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 델세르 세트의 효과도 받게 되었으나 보주와 돌개보다 딜이 좀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 고10 일균은 기존과 유사한 현인깡총법사가 활약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단 워봉을 직접들어야 합니다)

 

- 기존 워봉을 가지고 재련을 돌릴 시 신규옵션(스킬데미지)이 붙어서 나옵니다

 

 

끝없는 깊이의 보주(마력원) : 에너지폭발 적중시 4~5%의 공격력 상승과 15% 데미지감소 효과(4회 중첩가능)

 

- 대균열 에너지 폭발 세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단 깡총세팅에서는 제외)

 

- 적중시 효과이지만 특이하게도 계수를 가지지 않는 워봉의 추가타 혹은 문장각인의 추가 타 등등의 에폭으로도

  효과가 발동 됩니다

 

- 데미지 감소 15%는 합연산으로 계산 되어 토탈 60%의 데미지 감소효과를 가지며 이는 2.2배의 강인함 증가효과입니다

 

- 에너지폭발 세팅 뿐만 아니라 엄청난 데미지 감소 효과덕에 다양한 세팅에 응용 될 수 있습니다

 

 

운명의 파편(마법봉) : 저승칼날 증뎀 150~200% + 저칼공속 50%

 

- 고통받는 자의 파멸 보석과 같이 사용 할 경우 매우 큰 포탠셜을 가진 아이템입니다

   피티알에서 몇 가지 실험 중 발견 한 사실입니다

   고통받는 자의 파멸과 같이 내부쿨을 가지는 보석 혹은 아이템의 경우 1/공속이라는 공식에 의해 내부쿨이 결정됩니다

   그런데 이 공식은 각 스킬마다 적용 됩니다 즉 노모션 스킬인 에폭과 저칼을 같이 쓸 경우 저칼에 의해 오르는

   고통받는 자의 파멸 스택과 에폭에 의해 오르는 고통 받는자의 파멸 스택이 따로 따로 발생하여 합산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더욱 놀라운 것은 이 아이템의 저칼공속 50%가 내부쿨 공식에도 적용 되며

   실제로 고통 받는자 스택을 매우 빨리 올려줍니다 (델세르의 치욕도 이 부분에서는 동일 합니다)

   때문에 델세르의 치욕 허리띠와 같이 쓰면 (기존 공속 x 2.25배의 공속)으로 고통받는자 스택을 올릴 수 있습니다

   4인 팟에서 어쩌면 막보 처리용 딜러가 생길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 단순히 딜링을 위한 코어템으로써는 생각보다 부족합니다

 

- 기존 아이템을 재련 해도 신규 옵션이 부여되지 않습니다

 

 

애쉬나가르의 피칠갑(손목방어구) : 보호막의 효과를 75~100% 증가 시킵니다

 

- 보호막 스킬들의 버프로 꽤 기대되는 아이템 입니다

 

- 세팅에 따라 실추(5초간 피해를 받지 않을 경우 30% 자원소모 감소)와 매우 좋은 궁합을 보여줍니다

 

- 허나 코어템으로 쓰일 지는 아직 미지수 입니다

 

 

이상으로 2.4 패치 후 다양한 가능성을 가지는 템들에 대한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