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주절주절 적어봅니다. 마지막 3줄만 봐도 됩니다.
S급의 강인함을 보이는 불새법사의 강인함을 구성하는 요소입니다. 

1. 불새 4세트효과 - 발화중첩이 활성화되면 뎀감 80%-강인함 5배
    발화 중첩이 0이 되지 않는 한 유지되기에 솔로 대균에서는 꺼질 일이 없어 거의 항상 유지됨. 대균 입장시나 케릭터      사망 후 부활 시 바로 파열을 시전하여 활성화를 시켜주어야 한다.
2. 크림슨 3세트효과- 크림슨20%, 정복자10%, 어깨8% 자감만큼 뎀감 33.76%-강인함 1.51배
    아이템 착용으로 항시 유지됨
3. 오길드 2세트 -뎀감 15%-강인함 1.17배
    아이템 착용으로 항시 유지됨
4. 확고한 의지- 아이템 방어도의 20%, 저항의 20%-약 강인함 1.3배
    걷거나 순간이동 할 때 사라졌다가 1.5초이상 제자리에 머물러 있으면 활성화
5. 집중의 어깨걸이 -뎀감 25%-강인함 1.33배
    파열을 시전하면 활성화
6. 태극 - 스텍당 아이템 방어도의 2%증가(최대 20%)-약 강인함 1.1배
    파열을 사용하면 스텍이 쌓이고 갱신됨
6. 순간이동(안전통행) -뎀감 25%-강인함 1.33배
    순간이동 후 5초간 유지
7. 끝없는 깊이의 보주 -스텍당 뎀감 20%씩 추가-에너지 폭발이 적을 적중하면 6초간 유지
1스텍 20%-강인함1.25배, 2스텍 40%-강인함 1.66배
3스텍 60%-강인함 2.5배, 3스텍 80%-강인함 5배.

마을에서 머물러 있을때 보이는 강인함(크림슨, 오길드, 확고한의지 적용상태)에 비해서 풀 버프가 되면 48.64배로 증가한다.

위의 모든 버프가 있는 상황에서는 갑작스러운 사망은 없지만, 몹이 없는 구간을 이동해서 보주의 스텍이 사라진 상황에서 바로 정예에게 붙었을 경우 사망할 수 있다.  보주 버프없이 전투가 시작된다면 잡몹에게 먼저 붙어서 스택을 쌓으면서 파열을 시전해서 불도 붙이고 다른 버프도 활성화 시키면서 정예에게 붙으면 보다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
공포가 걸리걸려 달려가거나, 빙결되서 행동을 할 수 없을때 확고한 의지(공포시), 집중, 태극이 사라져서 1.46~1.90배의 데미지가 들어오고, 그 시기에 순간이동 버프마져 사라지면 1.94~2.53배의 데미자가 들어와 순간적으로 피가 빠지기에 제어방해감소을 1부위 챙기면 이런 위기의 시간의 줄어들게 된다. 물론 제어방해에 걸려있어도 걸리 전에 시전한 에너지폭발의 추가폭발을 멈추지 않는다. 
위의 제어방해도 받는게 아닌데 갑자기 피가 빠져서 죽는 경우는 순간이동 버프가 꺼졌는지도 모르고 다구리를 맞거나 화염이나 독의 바닥공격이나 독방구에서 계속 머무른 경우이다. 분신의 지속시간은 7초이지만 순간이동의 버프는 5초이니, 다구리를 당하거나 바닥에서 공격하는 경우 재시전을 잊지말자.

p.s>추종자에게 상태 이상을 걸 수 있는 아이템을 착용해 주자. 무기-우레폭풍, 푸른 서슬, 눈부신 모래의 왕, 방패-차단의 얼음, 투구-맹신, 장갑-서리불꽃(무기 피해속성을 냉기로), 허리-셔마의 노끈, 반지-운명막이(무기 피해속성을 번개로)..셔마의 노끈 하나만 해줘도 상당히 도움이 된다.

1.끊없는 깊이의 보주의 버프가 없는데 센놈에게 바로 붙지 말자.
2. 제어방해효과 감소 옵션은 챙기자.
3. 순간이동(안전통행) 버프를 잊지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