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 시 10%씩 공격력 증가, 최대 100%


뭔가 엄청난 옵션 같은데, 어떤 식으로 적용되는 지 몰라서요.

실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직딩이라 실험할 시간하고, 템이 없어용 ㅜㅜ


일단 수치상으로 타격 수당 평균 증가댐지를 계산해 보면, (몹별 개별 적용된다 함)


 - 1타 : 증댐없음

 - 2타 :   5%증댐 = (10%증가된 대미지) / 2타

 - 3타 : 10%증댐 = (10% + 20%) / 3타

 - 4타 : 15%증댐 = (10% + 20% + 30%) / 4타

 - 5타 : 20%증댐 = (10% + 20% + 30% + 40%) / 5타

 - 6타 : 25%증댐 = (10% + 20% + 30% + 40% + 50%) / 6타

 - 7타 : 30%증댐 = (10% + 20% + 30% + 40% + 50% + 60%) / 7타

 - 8타 : 35%증댐 = (10% + 20% + 30% + 40% + 50% + 60%+ 70%) / 8타

 - 9타 : 40%증댐 = (10% + 20% + 30% + 40% + 50% + 60%+ 70% + 80%) / 9타

 - 10타 : 45%증댐 = (10% + 20% + 30% + 40% + 50% + 60%+ 70% + 80% + 90%) / 10타

 - 11타 : 50%증댐 = (10% + 20% + 30% + 40% + 50% + 60%+ 70% + 80% + 90% + 100%) / 11타

 - 20타 : 72.5%증댐 = (10% + ... + (100% x 9)) / 20타

 - 30타 : 81.66%증댐 = (10% + ... + (100% x 19)) / 30타

 - 40타 : 86.25%증댐 = (10% + ... + (100% x 29)) / 40타


정예 기준

저단 같은 경우 3~4타 내로 처리가 되니 대략 증댐은 10% ~ 20% 될 듯 하고요.

중단은 10타 정도로 치면 45%

고단은 20~30타 정도면 대략 75%

이후 초고단은 40타 이상이므로 86% 이상의 효율이 보여질 듯 합니다.


이상은 저의 뇌피셜.




이제부터가 중요한게..


1. 버프 스택이 쌓이는 게 내부 쿨타임 없이 그냥 쭈욱 쌓이느냐.

2. 아니면, 고통 보석 같이 내부 쿨이 있어서, 조금 텀을 두고 쌓이느냐


이건데,

- 1번이라면 파열로 360도 긁어주면 순식간에 증댐효과를 만들 수 있으니

  중단 이후부터는 거의 100%증댐 적용이라고 보아도 무방할 것이고

- 2번이라면 저단에서 효율이 급감하고, 중단에도 50%정도의 증댐효과 정도만 기대할 수 있겠네요.

   (저단학살의 효율이 떨어진다는 말들이 있으니 2번의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어떤식으로 버프가 적용될지는 실험해 봐야 알 듯합니다.




★ 대략 실험방법은


에테무기, 모든방어구 증댐옵션 없이, 강인함 몰빵

적당한 대균 단수에서 실험


가. 몹1 마리에 파열과 에폭을 동시 타격,

나. 2초 정도면 10타 이상 타격(파열,에폭,분신 등)

다. 이후 타격하는 댐지를 1타 댐지와 비교.


1번 방식의 적용이면 1타와 2초후의 타격이 정확히 2배 차이가 날 것이고,

2번 방식의 적용이면 1.xx배 차이가 날 듯 합니다.



실험해 주실 고마우신 분 찾습니다.


태클은 감사히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