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킬과 속성.



스킬과 속성은 어떻게 찍으시건 자신의 마음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 스킬과 속성이 있으시다면

 

그것으로 조합하고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디아블로 특성상 딜이 낮으면 진행하기 힘든 일부 네임드가 있으니 딜이 낮으신 분은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속성.

 


-첫 번째, 두 번째 속성


침착한 조준 / 궁술 (고정) - 단일, 광역 딜 면에서 최고의 효율을 가집니다.

첫 번째와 두번째 속성은 이 두 가지를 박으시는걸 권장합니다(나메, 헬, 불지옥 공용).




- 세 번째 속성.

 

 

지옥 3막 이후에 추천하는 속성은 명사수입니다.

 

명사수 - 초당 극대화 확률 3% 증가 - 발동 후 3초 지속 ( 극대화 100% 상대라면 3초간 극대화는 100% 확률로 터집니다)

 

 

 

지옥 3막 이전은 빠른 진행을 위해 전술적 우위를 '1칸에' 박으셔서 도약하며 이동하는걸 권장합니다.

 

난이도 하나당 맨땅박치기로도 8시간 클리어를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속성입니다.


지옥 3막 이후 부터는 강하고 컨트롤이 필요한 몹들이 챔피언이나 영웅속성을

달고오기 때문에 빠른 이동보다는 천천하고 확실한 진행을 하기 위해 바꾸시기를 권장합니다.

 

 

 

전술적 우위가 쓸모 없다고 생각하실 때의 추천 속성은

 

속감을 주로 쓰신다면 약점 도태를, 보스 전에는 어둠 추적자를 추천합니다.


 

 

 

 



-추천 스킬.

 

자유 배치 모드 설정 방법 = ESC -> 설정-> 게임 플레이에서 '자유 배치 모드' 클릭.

 

 

 

스킬은 곧 딜하는 방식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몹을 잡는 방법과 통합해서 정리합니다.

 

 


 


주 스킬(증오 회복 스킬)

 

 

굶주린 화살.

 


공격시에는 반드시 쉬프트 클릭+이동으로 합니다.

아귀 화살 전까진 관통 화살을 쓰시면 됩니다만 저렙땐 아무 기술을 써도 상관 없습니다.

 

다양한 기술을 써보시길 권합니다.

 

 

 

속박탄

 

서리 화살 트리에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룬은 '굴비 엮기'를 사용합니다.

 

 

 

 

 

 


보조 스킬(증오 소모 스킬)

 

-공격 스킬을 통합하여 추천 트리 별로 정리합니다.

 

 

 

 


첫 번째는 단일엔 연발 사격과 광역엔 다발 사격을 사용하는 트리입니다.

 

 

55레벨 이후 사용하신다면 속성은 탄도학, 룬은 지원 사격(연발)과 무기고(다발)를 사용합니다.

 

- 탄도학 - 유도탄의 피해 50% 증가 ( 굶주린 화살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55레벨 습득.

 

 

55레벨 이전에는 속성은 전술적 우위를 사용하며 룬은 제압 사격(연발)과 자율 사격(다발)을 사용합니다.

 

 

  

빠르고 폭발적인 딜을 원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트리이며, 가장 딜이 강한 트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연발 사격의 부족한 관통력에 의해 무적 하수인 속성을 가진 유니크 몬스터에게는 한 없이 약하며

 

도약이나 쇠못 덫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생존력이 상당히 부족한 트리이기도 합니다.

 

 

'저승 촉수' 룬을 배우기 전 까지만 사용하시는것을 권합니다. 

 

 

 

 


 


두 번째는 29레벨에 획득하는 서리 화살(원소 화살)을 사용하는 트리입니다.

 

공격 시 맞은 적의 이동속도가 60% 감소하며, 맞은 적의 뒤에 세 갈래로 나뉘어져 추가로 공격하게 됩니다.


 

50레벨 이후의 속성으론 명사수를 사용하시면 되며, 그 이전은 전술적 우위가 좋습니다.

 

단일 딜, 광일 딜 모두에 무난하며, 안정적인 사냥을 원하시는 분께 추천하는 트리입니다.

 

보조 기술로는 다발 사격 - 자율 사격 룬 - 을 추천합니다.

 

 

보조 기술로 추천하는 기술의 순서입니다.

 

다발 사격, 도약, 투검, 복수의 비, 확산탄 // 죽음의 표식(필멸의 적), 쇠못 덫 

 

 

 

 

 

Tip. 각 챕터 보스를 잡으실때는 다발 사격을 빼시고 '투검-화학 화상룬'을 박고 하시면 수월합니다.

 

혹은 서리 화살을 '투검-화학 화상 룬'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세 번째는 59레벨에 획득하는 저승 촉수(원소 화살)를 사용하는 트리입니다.

 

불지옥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속성은 명사수를 사용하며, 절제는 최소 40이상 맞추시기를 권합니다.

 

저승 촉수는 느리게 나가지만 뛰어난 데미지와 100%의 관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조 기술로는 쇠못 덫 - 고문 지대- 를 권합니다.

 

 

이 트리를 활용시에는 챔피언과 유니크 몬스터를 보다 수월하게 잡을 수 있게 됩니다.

 

공격 방식은 히트&런이며, 촉수촉수의 관통의 힘으로 딜링시 엄청난 단일, 광역 딜을 뽑는 트리입니다.

 

59레벨이 되시면 바로 이 트리를 타시는게 좋습니다.

  

 

  

 

 

 

사냥 스킬.

 

연막 핫 픽스 이후 박쥐의 효용성은 상당히 떨어졌습니다.

 

저승 촉수 트리가 아니시라면 박쥐를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방어.

 

연막 너프 후 연막은 1.5초의 생존기가 되었습니다.

 

아주 위험할 때만 연막으로 회피하며, 그 외는 무빙과 도약 등으로 회피하는걸 권합니다.

 


 



 

 

 

요약.  

 

- 현재 오류가 있어 스샷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그냥 글로 읽어주세요.

 

분홍색으로 표기 된 글은 자유롭게 바꾸셔도 되는 기술입니다.

 

 

 

 

1. 극딜 트리

 

 

주 스킬 - 굶주린 화살 (아귀 화살)

 

보조 스킬 - 연발 사격 (사격 지원) // 다발 사격 (무기고)

 

사냥 - 도약 (이중 도약) // 전투 준비 (대비책) //  동료 (박쥐 동료)

 

방어 - 연막 (자욱한 연무)


속성 - 침착한 조준 / 궁술 / 탄도학
 

 

 

 

 

2. 서리 화살 트리.

 

 

주 스킬 - 속박탄 (굴비 엮기)

 

보조 스킬 - 원소 화살 (서리 화살) // 다발 사격 (자율 사격)

 

사냥 -  전투 준비 (대비책) // 도약 (이중 도약) 

 

방어 - 연막 (자욱한 연무)

 

속성 - 침착한 조준 / 궁술 / 명사수 

 

 

 

 

 

 

3. 저승 촉수 트리

 

 

주 스킬 - 굶주린 화살 (아귀 화살))

 

보조 스킬 - 원소 화살 (저승 촉수)

 

사냥 - 전투 준비 (대비책) // 동료  (박쥐 동료)

 

방어 -  연막 (자욱한 연무) // 쇠못 덫 - 고문 지대

 

속성 - 사냥의 전율or궁술 / 침착한 조준(양손 쇠뇌의 경우 궁술) / 명사수

 

 

 

추천 용병은 기사단원입니다.

 

 

 

 

 

 

 

 

 


 


2. 아이템.

 

 

 

방어구.

 

불지옥 기준입니다.

 

피해 반사, 보스 몬스터 대비용으로 적정 활력을 맞추길 권합니다.

 

* 불지옥 이전에는 절제나 극대화 템보다 활력이 붙은 아이템이 좋습니다.

 

밑의 아이템 란에서 극대화와 절제 옵션을 빼고 활력만 보시면 됩니다.

 

* 극대는 극대화 증가 데미지, 극대화 확률을 통합하여 말하는 것입니다.

 

* 극대화 확률 아이템보다 극대화 피해 증가 아이템이 월등하게 좋습니다.

 

 

 

머리 - 민 + 극대 + 활력 + @                    * 보석은 매직 아이템 획득률 증가가 좋습니다.(저레벨엔 경험치%)

 

유니크 아이템 '안다리엘의 두개골'이 좋습니다 (민첩 + 공속 + 극대화 확률).

      

 

어깨 - 민첩 + 활력 + @                           * 머리 외 방어구 보석은 모두 녹색(민첩) 통일입니다.

 

 

망토 - 절제 + 민 + 활력 + @                     *절제가 붙어 있지 않으면 망토의 가치는 낮습니다.

 

유니크 아이템 '지하 세계의 흡혈귀'가 좋습니다 (민첩 + 공속 + 극 + 최대 절제(필수)).

       

 

장갑 - 공속 + 민 + 극대 + 활력 + @          * 공속만 붙고 민첩이 붙지 않는다면 가치가 없습니다. 극대가 붙으면 명품.

 

 

손목 - 민 + 극대 + 활력 + @                    * 극대가 달려 있어야 좋습니다.

 

 

바지 - 민 + 활력 + @ 

 

 

허리 - 민 + 활력 + @                             * 적중 시 빙결이 붙어있으면 사냥하기 편합니다.

 

 

신발 -  민 + 이속 + 활력 + @                   * 신발엔 이속이 붙어 있어야 쓸모가 많습니다.

 

 

 - 극대 + 공속 + 민 + @                       * 극대 or 공속만 붙고 민첩이 붙지 않는다면 가치가 낮습니다.

 

 

반지 - 극대 or 공속 + 민 + @                   * 극대 or 공속만 붙고 민첩이 붙지 않는다면 가치가 낮습니다.

 

 

화살통 - 절제 + 공속 + 극대 + 민 + 활력    * 절제에 민첩, 극대가 붙어야 명품입니다.

 

 

@는 기타 옵입니다. 

 

극대화 템은 물량이 적으니 자금상 문제등으로 구할 수 없으시다면 활력 템을 끼는 것을 권합니다.

 

 

 

 

방어구 우선 스텟 순위 요약.

 

1. 기본 절제 40(최소 사양)

 

2. 공격 속도 = 극대화 피해 = 민첩 

(비율은 대충 1:3:6 정도 되지만 정확한 비율은 무기, 치명타 확률등에 다르기에 EP값 계산기를 사용해주세요)

 

3. 극대화 확률

 

4. 적정 활력

 

 

 

 

 

무기

 

- 초공 1000이 넘으시는 무기를 보유하고 계시면 안 읽고 플레이 하셔도 됩니다.

 

 

 

 

무기의 초당 데미지에는 공격력%(모든 추가 데미지 포함)와 공격속도가 모두 계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무기의 초당 데미지에는 극대화 추가 데미지와 민첩이 합산되어있지 않습니다.

 

-  민첩 1당 피해는 1%가 증가합니다.

 

 

 

 

명사수 속성을 탄 저승 촉수 트리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불지옥 액트 1, 2에서 공격력이 약해 몹을 못 잡으시겠다는 분들은 읽기 바랍니다.

 

불지옥 액트 1 권장 스텟은 DPS 15,000(명사 제외)이며, 활력은 25,000입니다.

 

액트 2 권장 스텟은 DPS 20,000(명사 제외)이며, 활력은 30,000입니다.

 

액트 1 권장 스텟은 5~600대 무기에 민첩은 1200정도만 되도 나올 수 있는 DPS입니다.

 

액트 2 권장 스텟은 7~800대 무기에 민첩은 1300정도만 되도 나올 수 있는 DPS입니다.

 

부족하다면 현재 악세사리 옵션이 공격 속도가 맞는지, 화살 통에 극대화가 달려있는지 등을 체크합시다.

 

 

 

이 DPS에 저승촉수 트리라면 액트 1, 2상에 못잡을 몬스터는 없어야 정상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못 잡으신다면 현재 무기를 의심해 봅시다. 

 

 

 

1. 무기 DPS를 확인.

 

 

400 이하라면 빠르게 갈아버립시다. 헬 디아 클리어하신게 대단합니다. 

 

700 이상이라면 액트 2까지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보통 액트 1~2를 도시다 보면 700이상 매직/희귀 무기 하나 쯤은 건지실 수 있습니다. 

 

 

2. 무기에 극대화 추가 데미지가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

 

이게 곧 핵심입니다.

 

양손 쇠뇌를 착용하고 있다면 궁술로 인해 극대화 추가 데미지가 자동으로 합산되어 있어 사냥에 어려움을 못 느끼겠지만,

 

활 같은 경우 500데미지에 극대화 피해가 아무 것도 붙어 있지 않을 경우, 정말 낮은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소켓이 뚫려 있는 경우엔 극대화 추가 데미지를 박아 DPS를 고도로 높일 수 있지만, 없는 무옵 땡공 활은 정말 약합니다.

 

 

 

극대화 증가 데미지가 150%의 경우, 극대화 데미지가 일반 평타 데미지의 4배 가까이 나옵니다.

 

고로 극대화 템을 장착했다면 반드시 명사수 속성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일반 공식 ->  저승 촉수 일반 데미지 12000 x 3번 다단히트 공격 = 36000 데미지.

 

명사수 크리 100% 3초 지속시 공식 -> 저승 촉수 극대 데미지 50000 x 3번 다단히트 공격 = 150000 데미지.

 

명사수 풀 크리로 안 채우고 사냥해도 평균 크리 한 번은 터지기 때문에 이 차이는 엄청납니다.

 

 

극대화 피해가 오를 수록 이 수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합니다.

 

 

 

무기는 동일 DPS 선상 데미지는 양손 쇠뇌 >> 손 쇠뇌 > 활 순으로 좋습니다(명사수 속성).

 

동일 DPS, 동일 극대화 피해 증가 선상 데미지도 양손 쇠뇌 >> 손 쇠뇌 > 활 순으로 좋습니다(명사수 속성)

 

손 쇠뇌 극대화가 70%이고, 양손 쇠뇌 극대화가 40%라면, 손 쇠뇌가 양손 쇠뇌보다 성능이 우월합니다(공속+극대화).

   

 

 

 

 

고로 동일 DPS라면 민첩이나 극대화 피해 증가가 높은 아이템을 장착하길 권합니다.

 

 

대충 땡공 800대 활은 극대화 추가로 달린 700대 양손 석궁만 못 하다고 보시면 되고,

 

700대 양손 석궁은 극대화 추가로 달린 동일 DPS의 한 손 쇠뇌만 못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로 800대 900대 무기를 비싸게 사느니 밑에 대의 극대화 피해가 붙은 무기를 사는게 좋습니다. 

 

무기 고르는 것에 관해선 밑에 부가 설명합니다.

 

 

 

 

 

공격속도 관련_ 공격 속도는 빠를 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공격 속도를 많이 올리는 데는 자금 상의 문제도 있고,

 

공격 속도의 한계-갭이 있기도 합니다. 고로 적정 공속을 맞추신 이후에는 극대화 쪽에 투자하시는게 좋습니다.

 

(공속 제한은 4 지만, 불지옥 난이도 특성상 고정딜을 할 기회가 별로 없으므로 3 이상을 넘기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기껏해야 한 두 부위정도만 '극대화 피해' 쪽에 투자하시면 좋습니다.

 

 

 

 

 

양손 쇠뇌의 경우 공격속도% 합산이 7~80%를 넘는다면(목,반지,화살통,무기 포함하여),

 

공격 속도를 그만 올리고 '극대화 증가 데미지'를 올리는게 딜 상승 면에선 좋습니다.

 

 

활의 경우에는 공격 속도가 6~70% 이상이라면 '극대화 증가 데미지'를 올리시는걸 권합니다.

 

 

 

손 쇠뇌의 경우에는 공격속도가 6~70% 이상이라면 '극대화 증가 데미지'를 올리시는걸 권합니다.

  

 

 

 

요약하면 활/손 쇠뇌 -> 공속 6~70% / 나머지 극대화 증가 데미지.

 

양손 쇠뇌 -> 공속 7~80% / 나머지 극대화 증가 데미지.

   

 

 

 

참고 1. '민첩'이나 '공격 속도'를 깎아가며 '극대화 확률'을 높이는건 절대 금합니다.

 

극대화 확률은 언제까지나 부가적인 것에 불과합니다.

 

 

참고 2. 공격 속도가 넘칠 시에만 민첩을 유지하며 '극대화 피해'를 높이는걸 권장합니다.

 

보통 공격 속도만 저 정도로 찍기도 어렵다고 봅니다. 공격 속도 유지하며 극대화 올리려면 엄청난 돈이 깨질 겁니다.

 

될 수 있으면 무기에서 극대화 증가 데미지를 최대한 충당하시길 권합니다.

 

   

 

 

 

 

초보 Tip. 저 레벨공격 속도가 붙은 장신구, 장비가 없다면

 

동일 DPS상 무기 순위는 손쇠뇌 > 활 > 쇠뇌 순으로 좋습니다. 

 

손쇠뇌는 같은 DPS가 아니면 쌍으로 끼는 것보다 한 손에만 끼시고 한 손에는 화살통을 끼는 것을 권장합니다.

 

저레벨이시라면 극대화 피해는 신경쓰지 말고 공속 높고 딜 좋은게 좋습니다. 마음에 드는 무기를 끼세요.

 

 

 

초보 Tip2. 보석은 불지옥 전에는 무기에 빨을 박되, 경매장에서 가장 비싼 빨강 보석을 사서 박습니다. 오래 씁니다.

 

그 외는 비싼 보석을 살 이유가 없습니다. 효용성도 효용성이거니와, 불지옥 전엔 소켓 뚫린 방어구 찾기가 어렵습니다.

  

 

 

초보 Tip3. 아이템 트레이드 게시판을 '잘' 이용하면 물건을 경매장 보다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쌍수 쇠뇌 관련 : 쌍수 쇠뇌는 기본적으로 15%의 공격 속도가 더해집니다(화살통과 같음).

 

쌍수 쇠뇌의 경우 무기 데미지가 양쪽 다 비슷해야 하며, 양측 합쳐 극대화 피해(100%↑)와 추가 절제(7↑)가

 

붙어있지 않다면 안 쓰느니만 못 합니다. (화살통에 달려 있는 옵션이 땡옵 한손보다는 성능이 우월합니다)

 

공격시 데미지는 각각의 무기 공격력으로 적용되며, 극대화 피해는 합쳐서 적용됩니다.

 

말뚝 딜에는 쌍수 쇠뇌가 가장 뛰어나지만, 무빙이 잦은 불지옥 특성상 쌍수 쇠뇌의 효용성은 뛰어나지 않습니다.

 

손 쇠뇌의 낮은 무기 공격력에 의한 아귀화살의 낮은 데미지-반 로또 데미지-도 문제지만,

 

무엇보다 저런 옵션의 손 쇠뇌를 두개나 구하기가 어렵다는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그 돈이면 다른 양손 쇠뇌 다른걸 떡 치고도 남고, 비싼 돈을 주고 이렇게 템을 맞춰봤자

 

그 동일한 가격대의 양손 쇠뇌에 비해 월등히 밀리기 때문입니다.

 

 

 

 

아이템 파밍.

 

템을 파밍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대장기술을 무시, 돈을 모으는 것입니다.

 

- 대장 기술은 10 레벨 까지 올리는 데만 60만 골드가 소모되고, 추가 제작비, 파템 뽀각비 까지 합치면 어마어마합니다.

 

모은 돈으로 경매장과 장물아비를 이용하여 매직템을 사서 셋팅하시면 됩니다.

 

60레벨 전까지는 희귀 아이템보다 마법 아이템에 좋은 것이 많습니다.

쓸데없이 비싼 경매장 아이템을 사기보단 장물아비에게서 민/활 붙은 파템을 사도록 합시다.

 

모인 돈은 계속 모아두는 것을 권하며, 좋은 템이 나오면 경매장을 이용해서 판매합시다.

 

정 템이 안 나오는 경우에만 경매장을 이용합시다. 구매할 때에는 즉시 구입가를 클릭하여 싼 물품만 찾는게 좋습니다.

 

 

 

 

두 번째는 대장장이를 올려서 나온 파템을 제작하는 것인데.... 드는 돈도 돈이와 나오는 템도 랜덤이라 비추입니다.

 

초기때는 템이 없어서 대장장이를 이용했지만 나날이 물량이 풀려가는 지금은 대장을 올리는 것을 그만두는게 좋습니다.

 

또한 대장을 올리지 않을 경우에는 파템이나 노템파는 가격이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강력하게 처음을 추천합니다.

 

 

보석 세공은 올릴 것을 권하지만, 돈이 아까운 분께는 역시 권하지 않습니다.

 

보석 값은 싸질 수 밖에 없으니 물량이 풀릴 때까지 온전한 사각보석으로 버티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초보 Tip. 장물아비 이용.

장물아비가 종종 좋은 템을 파니까 매번 장물아비 체크는 잊지 맙시다.

 

5천골 내외면 경매장 5만골 파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45레벨 이상).

부족한 방어구는 필요시만 경매장 구입하며, 액세서리 또한 반드시 장물아비에게 구입합니다.

꾸준히 보신다면 반드시, 충분히 좋은 옵을 싸게 구할 수 있습니다. 60레벨 이전 방어구는 경매장 절대 비추입니다.

 

정말 템 운이 없으시다 하는 분만 5만골 내외로 구입을 권합니다. 민/활을 추천합니다(45레벨 이상).

 

저렙때는 경매장을 활용해 5천골 내외로 부족한 템을 구입합니다.

 

쪼렙때 액세서리를 보시는 방법은 피해>공속>민첩>활력순이며

 

피해 민첩붙은게 있으면 그냥 사서 끼시면 됩니다.


 

  

 

난이도별 간단 정리.

 

 

노말 - 없음.

 

 

악몽 - 템을 잘 갖춰야 즐길 수 있습니다. 악몽 이후부터는 경매장에서 무기를 제때제때 구입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지옥- 적당한 컨과 적당한 템이면 즐길 수 있습니다만 액트 3 부터는 약간의 경매장질-무기외 장비파밍-을 해야합니다.

 

액트 3 권장 dps는 5천이며, 액트 4 권장 dps는 만입니다. 민첩템에 올인하지 말고 활력템을 입어주는게 좋습니다.

 

 

 

 

 

불지옥 정리.

 

 

-불지옥은 기본적으로 FPS게임입니다. 한 대라도 맞으면 죽으니까 집중하며 하시는게 좋습니다.

 

죽는다고 생각하며 플레이하는게 아니고, 진짜 죽습니다. 맞으면서 플레이한다는 생각은 불지옥에선 버리는게 좋습니다.

 

 

못 잡는 챔피언, 유니크 몬스터가 있다면 연막 + 도약 콤보로 회피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뜩이나 강한 몬스터에 대책 없는 챔피언, 유니크 옵션이 달려 있다면 그냥 패스하시는게 정답입니다.

 

 

 

 

* 악사는 레지 템을 끼면 좋지만, 안 껴도 상관 없습니다.

 

한 방인거 두 방 되려면 레지가 상당히 많이 필요한데, 그 템값이면 딜을 그 배이상 올릴 수 있으며,

 

레지를 올린만큼 딜이 떨어지므로 레지 템의 효율은 최악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돈이 많아 풀옵 레지템을 끼는 것이 아니라면 레지 템은 악마사냥꾼에게는 효율이 없습니다.

 

 

 

  

액트 1 - 체력 25000이상 나머지 딜템. 절제템 없이도 올킬 가능합니다.

 

도살을 대비한 스왑 템으로 체력을 30k만 넘기시면 됩니다.

 

권장 DPS는 15000 이상입니다. - 명사뻥 제외(이하 동일).

 

현재 무기 가격이 폭락했으므로, 7,800대 무기를 경매장에서 구입 후 진행하시는걸 권합니다.

 

 

 

액트 2 - 40이상 절제, 체력 28k 이상 나머지 딜템. 절제템 없으면 멘탈에 위험이 옵니다.

 

액트 2에는 멘탈을 위협하는 몬스터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에 집중이 요구됩니다.

 

권장 DPS는 22000이 이상이며, 벨리알은 24000 이상입니다.

 

Tip. 꽃과 투척, 벌레와 노움을 조심하세요.

 

액트 2 초반부, 줄툰 쿨레의 몸 시리즈를 구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몬스터에게 한 방이 나오면 그건 정상적인 것이므로 혼란해 하지 맙시다.

 

서둘러서 진행할 생각은 버리시고, 멀리서 한 마리 한 마리씩 차근차근 진행해 나가는게 좋습니다. 

 

정 못 잡겠다 싶은 챔피언, 유니크는 연막 + 도약으로 무시하고 진행합니다.

 

 

 

액트 3 - 40이상 절제, 체력 30k 이상 나머지 딜 템.

 

권장 DPS는 25000~30000 이상이며, 정신건강을 위해 인벤에 활력 템과 극딜 템 두 가지를 보유하시기를 권합니다. 

 

Tip. 초반 투석기 부분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도룡뇽 불덩이는 어중간한 레지론 한 방이니 그냥 잘 피합시다.

 

중반 부 죄악의 심장부가 상당히 어려운데, 마찬 가지로 컨트롤로 해결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인페에 들어와 열심히 컨트롤을 연마했다면 불가능 할 정도의 난이도까지는 아닙니다.

 

 

 

액트 4 - 40이상 절제, 체력 20k 이상 나머지 딜 템(피해반사만 버틸 체력을 권장합니다).

 

권장 DPS는 30000이상입니다. 액트 4 이상 유저분들에게 조언할 것은 크게 없으리라 봅니다.

 

 

 

 

- Tip. 불지옥 아무 위치나 가는법 (버스 광고를 이용하지 맙시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A%D2%C1%F6%BF%C1&sterm=&iskin=&l=1160

 

 

 

 

 

 

 

  

 

Ps1. 해킹 방지 용으로 인증기를 사용합시다.

 

 

Ps2. 가끔 키보드가 안 먹힐때는 엔터 두 번 치면 됩니다.

 

 

Ps3. 사람과 거래를 할 시 아이템을 올릴 때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세요.

 

 

Ps4. 아이템 트레이드 게시판을 이용해 물건을 판매 하실 때에는 상대방의 금액이 정확한지,

 

먼저 승인이 눌러져 있는지 확인하고 승인을 누릅니다. 

 

먼저 승인을 누르시면 아이템이 공짜로 상대방에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Ps5. 지옥불 난이도에서 스킬을 교환할 때는 마을에서 교환하세요. 쿨타임이 돌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더이상 업데이트 하지 않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__

 

참고로 추천은 세 번 까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