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스나이퍼
2015-06-07 15:49
조회: 36,426
추천: 77
장대비 비교 링크 & 선택시 유의할 점<장대비 비교 가능 링크>(댓글에 따로 링크 달아 놓음) https://dl.dropboxusercontent.com/s/z8tdub30n95qkmz/Rain.html
<장대비+복비 계산법> 대미지 = (1+민첩%)*(장대비%+복비%)
밑에 글 올려주신 장대비의 민첩과 장대비%로 비교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번 장대비 민첩647 장대비3860% 2번 장대비 민첩443 장대비3925%
여기서 가장 잘못 계산하시는 부분이 민첩이 오직 장대비에만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입니다.
민첩은 복비 대미지에도 영향을 주기때문에 아래와 같이 계산하셔서 비교해야 합니다.
<실제계산> 1. 쑥대밭(4600%) 사용시 1-1. 민첩10000(장대비 착용전 수치) 1번대미지 = (1 + (10000 + 647)/100)) * (3860/100 + 4600/100) = 107.47 * (38.60 + 46) = 9,092 2번대미지 = 105.43 * (39.25 + 46) = 8,988 1번 > 2번 차이 1.16%
1-2. 민첩15000(장대비 착용전 수치) 1번대미지 = 157.47 * (38.60 + 46) = 13,322 2번대미지 = 155.43 * (39.25 + 46) = 13,250 1번 > 2번 차이 0.54%
1-3. 민첩20000(장대비 착용전 수치) 1번대미지 = 207.47 * (38.60 + 46) = 17,552 2번대미지 = 205.43 * (39.25 + 46) = 17,513 1번 > 2번 차이 0.22%
물론 위 기존 민첩이 20000이상에서 계속 민첩 수치를 올리면 2번이 더 커지는 순간이 오지만 현재는 불가능한 수치이므로 현재 정렙이 엄청 높아 기존 민첩이 높다고 하여도 1번 > 2번
2. 집착(5800%) 사용시 2-1. 민첩10000(장대비 착용전 수치) 1번대미지 = 107.47 * (38.60 + 58) = 10,382 2번대미지 = 105.43 * (39.25 + 58) = 10,253 1번 > 2번 차이 1.25%
2-2. 민첩15000(장대비 착용전 수치) 1번대미지 = 157.47 * (38.60 + 58) = 15,212 2번대미지 = 155.43 * (39.25 + 58) = 15,116 1번 > 2번 차이 0.64%
2-3. 민첩20000(장대비 착용전 수치) 1번대미지 = 207.47 * (38.60 + 58) = 20,042 2번대미지 = 205.43 * (39.25 + 58) = 19,978 1번 > 2번 차이 0.32%
물론 위 기존 민첩이 20000이상에서 계속 민첩 수치를 올리면 2번이 더 커지는 순간이 오지만 현재는 불가능한 수치이므로 현재 정렙이 엄청 높아 기존 민첩이 높다고 하여도 1번 > 2번
3. 공습(3800%) 사용시 3-1. 민첩10000(장대비 착용전 수치) 1번대미지 = 107.47 * (38.60 + 38) = 8,232 2번대미지 = 105.43 * (39.25 + 38) = 8,144 1번 > 2번 차이 1.08%
3-2. 민첩15000(장대비 착용전 수치) 1번대미지 = 157.47 * (38.60 + 38) = 12.062 2번대미지 = 155.43 * (39.25 + 38) = 12,007 1번 > 2번 차이 0.46%
3-3. 민첩20000(장대비 착용전 수치) 1번대미지 = 207.47 * (38.60 + 38) = 15,892 2번대미지 = 205.43 * (39.25 + 38) = 15,869 1번 > 2번 차이 0.14%
물론 위 기존 민첩이 20000이상에서 계속 민첩 수치를 올리면 2번이 더 커지는 순간이 오지만 현재는 불가능한 수치이므로 현재 정렙이 엄청 높아 기존 민첩이 높다고 하여도 1번 > 2번
<결론> - 같은 복비룬을 사용한다고 하면 복비룬% 낮을 것을 사용할수록 장대비%의 효율이 높아집니다. - 자신의 기존 민첩이 높을수록 민첩의 효율은 내려갑니다. - 민첩은 복비%에도 영향을 줍니다.
이 세가지 때문에 종합하면 단순히 장대비%의 수치만 가지고 계산하면 안되고 자신이 사용하는 룬 그리고 장대비 민첩수치의 차이를 보고 선택하셔야합니다.
만약 계산한 대미지 수치가 거의 비슷하다면 민첩이 높을 것을 선택하는 것이 강인함 측면에서 좋습니다.
물론, 장대비 댐지로만 녹일 수 있는 단수면 (1+민첩%)*장대비%를 해서 높은 것을 쓰시는 것이 좋고요.
EXP
116,380
(25%)
/ 135,001
제로스나이퍼
https://dl.dropboxusercontent.com/s/d2ftpcfqkh7jc4t/DMG%28v2.4.1%29.html?dl=0 30....................7...............8.............11
|
디아블로3 인벤 악마사냥꾼 게시판
인벤 전광판
등록된 전광판이 없습니다.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